|
================================================================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솔직 담백한 후기
================================================================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LC, RC 모두 수업이 지겹지 않아서 좋았어요. 한 번 지겹다고 느끼면 공부하면서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는 스타일인데 수업 들은 7월 한 달은 학원가고 숙제하면서 내내 즐겁게 살았어요.
공부법이 교재에 자세히 적혀있는 것과 리뷰 방법이 어렵지 않은 것도 좋았어요. 마킹지가 제공되는 것도 좋았습니다. 저는 제가 마킹 실수를 그렇게 많이 하는지 처음 알았네요...
또, 영국/호주 발음 뜻이 바로바로 안 와닿을 때가 많았는데 class note에 선생님이 녹음하신 영국 발음 듣다 보니 각인이 됐어요.
마지막으로 7월 수강 끝난 후에도 점수 피드백 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8월에 실전 모고 계속 돌리려니까 지치고 힘들었는데 가끔 오픈 카톡에 자료 올라오고 피드백도 받고 하면서 버텼어요.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RC도 마찬가지로 즐겁게 수강했습니다. 권영준 선생님 썰은 신기한 게 너무 많아서 듣는 족족 친구들한테 얘기해주고 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토익 학원 다닌 이유 중 하나가 영문법이 약해서였는데 딱 토익에 나오는 문법만 적절하게 집어주셔서 잘 못 알고 있는 용례나 영문법을 빠르게 교정할 수 있었습니다. 파트 7도 처음에는 시간이 많이 부족했었는데 공부법 대로 계속 하다보니 8월 중에는 계속 시간이 남았어요.
그리고 8월 25일 예언 영상 대박이었어요.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시간이 부족하면 부족한대로, 남으면 남는대로 자신의 여건에 맞에 토익에 올인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알바 때문에 스터디는 아예 못했고 특강이나 모의고사도 반 밖에 참여를 못했었는데 이것 때문에 공부를 덜 했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어요. 다만 플러스라는 느낌은 확실히 드니까 가능하시면 다 참여하는게 이득인 것 같습니다. 특히 모고 특강이랑 파트 7 특강은 꼭 듣는 게 좋은 것 같아요. 7월 28일 첫 시험에서 LC 마킹 밀려서 5분 버리고 파트 7 길이랑 모르는 단어 보고 당황해서 허둥지둥 풀었던 기억이 나네요..
마지막으로 영어 베이스는 있으나 토익이 거의 처음이신 분들께도 두 남자 토익 추천합니다. 토익이 어떤 시험인지 알 수 있고 문제풀이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