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삼성에 지원했는데요
관련 기사가 있어서 도움이 되고자 퍼왔습니다~ 모두들 취뽀합시다! 화이팅
-----------------------------------------------------------------------------------------------------------
“우리는 전쟁터라는 말을 쓰거든, 너무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다 보니까. 그래도 딜을 딸 때는 매우 보람이 있지.”
삼성 전자 디지털 미디어 총괄, 디스플레이 마케팅&세일즈 부서
부서에 대해서 말해줄래?
삼성전자 디지털 미디어 총괄에 디스플레이 담당하는 마케팅&세일즈 부서에 있어. 삼성전자 마케팅은 주로 B2C(Business to Consumer: 기업과 소비자 간에 이뤄지는 전자상거래) 보다는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 간 또는 기업 내 이뤄지는 전자 상거래) 위주로 되고 있는데,
내가 있는 쪽에서는 제품 마케팅이랑 지역 마케팅으로 나누어져. 제품 마케팅은 제품 담당자가 돼 그 제품의 마케팅을 하는 거야. 지역 마케팅은 전 세계의 지역을 나눈 뒤, 한 지역을 담당하는 담당자가 되어서 그 지역에서 모든 제품의 마케팅을 맡는 것이고. 어떻게 보면 매트릭스 구조의 조직이라고 할 수가 있지.
제품 마케팅과 지역 마케팅에 대해 더 설명해줘.
80인치 이상 큰 모니터 제품 마케팅을 한다면, 한 지역만 맡는 것이 아니고 미주 대륙 전체를 맡는다든지 유럽 대륙 전체를 맡는다든지 해서 그 전체 지역을 맡는 거야. 나 같은 경우는 모든 모니터를 담당하는 대신에 한 지역, 미국만 특화해서 지역 마케팅을 하고 있고.
출처 : 20대 꿈을 말하다! http://www.dreaminterview.co.kr
|
첫댓글 와우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