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들이 푸르게 물들어가는 신록의 계절에 영산홍과 겹벚꽃이 화사한 봄기운을 더해주는 아름다운 숲길과 고택을 찾아 5월 여행을 떠납니다.
조선 중기의 학자인 사계 김장생이 후학을 양성하며 제자들과 학문을 연구하던 사계고택의 봄은 진분홍 영산홍이 구름처럼 피어나 고택답사의 운치를 더합니다. 사랑채인 은농재와 사계전시관, 현대 서예가인 여초 김응현이 쓴 현판 글씨를 답사하고 정원도 둘러봅니다.
완주 고산은 조금 생소하지만, 조선시대 고산군의 중심지역으로 완주 북부지역의 사람들이 모여들던 곳입니다. 질 좋은 양파, 마늘, 생강, 감이 많이 나고, 한우도 유명합니다. 사람의 교류가 많아 오일장의 전통이 오래된 동네입니다. 지금이야 예전만 못하지만 우리도 장날(4,9)에 맞춰 오일장을 구경하고 읍내도 걸어봅니다. 점심은 자유식으로 한우갈비탕과 육회비빔밥, 능이칼국수와 백반 등을 일행끼리 자유롭게 드시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새롭게 고산을 느껴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고산 인근에 알려지지 않은 꽃숲을 방문해 꽃길을 걸으며 봄기운을 받아봅니다. 깊은 산 속에 철쭉과 봄꽃들이 어우러진 곳으로 고요하고 아름다운 곳이라 다들 마음에 드실 것입니다. 여행의 마무리는 영평사에서 합니다. 가을 구절초로 유명한 사찰이지만 봄에는 겹벚꽃과 영산홍이 고운 곳입니다.
연두빛과 어우러진 알록달록 봄꽃들과 함께 고택과 산골마을 오일장, 꽃숲을 만나보는 이번 대전 고산 일대의 봄여행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정>
양재 출발→ 고산오일장과 꽃숲, 고산미소시장 자유식→ 사계고택→ 영평사 → 서울 이동
여행은 거리두기를 위해 실내 마스크 착용과 25명 내외로 운영합니다. 호흡기질환 등 오미크론 의심 증상이나 건강이 양호하지 않은 분은 여행을 자제해 주세요. 서로의 안전을 위해 개인 방역에 조심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여행지에서는 거리두기 여건에 맞춰 식사하고 일행들끼리 여행을 즐기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안내>
▸출발일시 : 2022년 5월 4일(수) 아침 07시 정각
▸출발장소 : 양재역 9,10,11번 출구, 성남방향 버스 한 정거장 아래 일동제약사거리 버스정거장 앞 / 죽전 경유
▸참가비 : 연회원 8만원(비회원가 85,000원) / 왕복버스비, 아침떡과 생수, 기획안내비 포함/ (중식 불포함)
▸여행비 입금은 *국민은행 679801-01-174413 박원순(천하장군) *국민은행 055201-04-240919 정지인(지인여행) 중 편하신 곳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회원은 연1회 연회비 1만원을 내신 분입니다)
▸준비물: 편한 신발과 복장
▸좌석은 입금순서에 따르고, 취소는 출발 일주일 전까지 가능, 그 이후는 40% 환불, (당일취소 환불없음), 18명 이하인 경우 취소(연기) 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일주일 안에 입금 안 되면 대기자로 하겠습니다.
▸문의 및 답사신청은 손전화는 010-5419-8299 (박원순), 010-4240-4428 (정지인), jeeintour@gmail.com로 하시면 됩니다.
▯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켜주세요
호흡기 이상 증상이 있거나, 최근 확진자와 접촉하신 분은 여행에 참여하면 안 됩니다. 버스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며 큰 소리의 대화를 자제해 주세요. 저희가 이용하는 경기대원고속은 버스 실내를 방역하고 수시로 환기를 하며 운행합니다. 버스 탑승 전 발열 체크와 명단작성에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진행하는 버스 여행은 단체행사에 해당하지 않으며, 버스 탑승 인원의 밀집도를 낮춰서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방역을 준수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천하장군문화유적답사회 ▮ 지인여행 cafe.daum.net/jeei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