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피디아(Wikipedia)는 좌파 이념을 전파하기 위해 거의 20년 동안 무료 온라인 백과사전을 조작해 왔다
위키피디아(Wikipedia)의 공동 창립자인 로렌스 마크 생어(Lawrence Mark Sanger)는 최근 미국 정보기관이 좌파 이념을 전파하기 위해 거의 20년 동안 무료 온라인 백과사전을 조작해 왔다고 폭로했습니다.
Sanger는 "System Update"에 대한 인터뷰에서 Wikipedia가 중앙 정보국(CIA), 연방 수사국(FBI) 및 기타 기관을 포함하는 미국 기관의 손에 있는 "통제" 도구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퓰리처상 수상 탐사 저널리스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글렌 그린월드(Glenn Greenwald)와 함께.
미국의 철학자이자 인터넷 프로젝트 개발자인 이 사람에 따르면, 그들은 "2008년 초부터 CIA와 FBI 컴퓨터가 위키피디아를 편집하는 데 사용되었다는 증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지구 온난화나 특정 약물 등 과학계에서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와 관련된 기사가 자신이 "과도한 편견"이라고 묘사한 것과 같은 것을 보여주기 시작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수년에 걸쳐 웹사이트 콘텐츠에서 "점진적인 변화"를 관찰했다고 말했습니다.
Sanger는 또한 "자원봉사자 커뮤니티"에 의해 유지 관리된다고 주장되는 사이트가 2005년부터 2015년 사이에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정보전"으로 인해 무기화의 표적이 되었다고 믿었습니다. "그런 다음 2010년부터 2015년 사이에 동양의학이나 전체론적 의학에 관한 기사가 너무나 명백하게 편향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기 시작했습니다." Sanger가 덧붙였습니다. [서구 사상에 대한 편견이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2013년에서 2018년 사이에 정말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더욱이 그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임기 동안 위키피디아의 편견이 더욱 심해졌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내가 아는 백과사전 중 위키피디아만큼 편향된 백과사전은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Greenwald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의 등장은 트럼프에 맞서기 위한 "자유주의 설립 서술"이 사이트의 콘텐츠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므로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Sanger는 또한 Wikimedia Foundation이 호스팅하는 사이트가 "주요 뉴스 소스의 80%가 신뢰할 수 없는 권리"라고 공식적으로 선언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Wikipedia의 "원래 중립 정책"을 포기하는 명백한 조치입니다. 순위 및 파일 Wikipedians." 이러한 "직원"은 이제 "CNN, MSNBC, New York Times"와 같은 주류 좌파 언론 매체의 신호를 받습니다.
쇼의 다른 곳에서 그는 Ballotpedia 및 Conservapedia와 같은 다른 온라인 백과사전을 참고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Google에서 좋은 순위를 차지하지 않습니다. 비평가들은 기술 관료들이 자유주의적 수사 이외의 정보를 억압하기 위해 언급된 사이트를 검열할 수도 있다는 데 동의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