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부사장과 10여 명의 과장이 만리장성자동차를 떠나면서 사퇴 물결이 일었다.
https://cn.ntdtv.com/gb/2024/03/13/a103861356.html
제3부사장과 10여 명의 과장이 만리장성자동차를 떠나면서 사퇴 물결이 일었다.
China Great Wall Motors Corporation의 공식 웹사이트 홈페이지입니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베이징 시간: 2024-03-13 11:17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3월 13일] 허베이성 바오딩시에 본사를 둔 자동차 제조사 중국 장성자동차(China Great Wall Motors)가 최근 사임 물결을 겪었다. 이사들이 사임했습니다. 루 미디어는 이것이 회사 내부 반부패 캠페인 으로 촉발된 ' 대규모 조직 변화' 이며, 내부 '폭풍'이 일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
텐센트뉴스의 '하이빔' 칼럼에 따르면 만리장성자동차의 사임 물결은 2024년 중국 설을 전후해 발생할 것이라고 한다. 이 문제에 정통한 다수의 소식통은 만리장성 자동차의 Haval, Wei, Tank, Euler 및 기타 브랜드 회사의 중견 간부들이 최소 3명의 부사장급 임원 등을 포함하여 사임에 앞장섰다고 밝혔습니다. 10명 이상의 과학 및 기술 인력 최고 및 장관급 간부(이사, 수석 이사) 그들 중에는 10년, 20년 넘게 일한 베테랑 만리장성인도 있고, 일한 지 7일밖에 안 된 신입사원도 있다.
일부 직원은 이것이 갑자기 발생한 것이 아니라 "아무도 장기간의 고압적인 환경을 견딜 수 없다"고 말했고, 다른 직원은 지난 2년 동안의 사임 물결이 지속적인 과정이 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보고서는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의 말을 인용해 만리장성 모터스 CGO(최고 성장 책임자) 리 루이펑(Li Ruifeng)이 더 이상 국제 사업을 담당하지 않으며, 장성 모터스의 국제 사업 책임자 시 칭커(Shi Qingke)가 "그레이트 월 모터스(Great Wall Motors)에 직접 보고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고 전했다. 월모터스 사장 무펑(Mu Feng)."
만리장성자동차 내에서는 이번 인사 혼란의 원인이 지난해 10월 내부 반부패 폭풍 이 되어야 한다고 일반적 으로 믿고 있다 .
Great Wall Motors 직원에 따르면, 반부패 캠페인과 동시에 시작된 조직 개편의 주요 목적은 마케팅 네트워크가 Wei Jianjun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한 그룹의 사람들을 교체하는 것이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사임을 주도한 중·고급 간부들 사이에서 만리장성자동차 판매서비스센터장인 리펑청(Li Pengcheng)의 사임 소식이 특히 우려스럽다. 그는 외자 자동차 회사에서 만리장성자동차에 입사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자발적으로 회사를 떠났고, 이는 다른 직원들의 특별한 관심을 끌었다. 수년 동안 만리장성을 떠난 한 직원은 인터뷰에서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실 모든 사람들은 자신들이 적응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 자금을 지원받는 자동차 회사의 직원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Li Pengcheng은 2017년 베이징 벤츠 판매 및 서비스 유한회사에서 CXO(Customer Experience Officer of the Customer Experience Alliance)를 역임한 후 링컨으로 이적했으며, 2023년 12월 Great Wall Motors에 입사하여 판매 및 서비스 중간 사무실 부서.
사임한 또 다른 부사장급 임원은 Haval 브랜드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Qiao Xinyu로, 그는 Great Wall Motors에서 6년 이상 근무했습니다. 아직은 경쟁 기간이기 때문에 차기작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Qiao Xinyu는 Great Wall Motors에 합류하기 전 Mercedes-Benz와 Volkswagen에서 근무했으며, 2018년 9월 Great Wall Motors에 합류한 후 Wei 브랜드 제품 기획 부서 이사, 부사장 겸 CMO,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 Haval 브랜드 마케팅.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은 중국 언론에 Qiao Xinyu의 사임이 지난해 Haval 브랜드의 고위 경영진 교체와 관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하버드는 상품도 많고 인간관계도 복잡해 누가 봐도 불편할 것 같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사임한 또 다른 부사장급 임원은 사용자운영센터장 구화준(Gu Huajun)이다. 2018년부터 그는 Great Wall Motors의 디지털 마케팅 부서 이사, Weipai 사용자 운영 부서의 수석 이사, Great Wall Motors의 사용자 운영 수석 이사를 차례로 역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요직을 맡은 부사장 3명이 거의 동시에 사임한 것으로 이는 어느 회사에서도 이례적이다.
게다가 만리장성자동차에서 10~20년 이상 근무한 중급 간부와 고위 직원들도 이번 사직 물결 속에 떠났다.
여기에는 Great Wall Motors 홍보 이사 Fan Xiaofeng, Haval Raptors 마케팅 이사 Liang Ge, Wei Brand 수석 이사 Wu Hao 등이 포함됩니다. 사임했거나 사임한 사람. 주로 Wei 브랜드와 Haval 브랜드의 판매, 홍보, 마케팅 및 기타 직책과 관련이 있습니다.
만리장성자동차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한 직원은 중국 언론이 퇴직 이유를 묻는 질문에 "옛 만리장성 사람들이 떠난 것은 마음이 바뀌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보도되는 것을 누가 참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직원은 또한 20년이 넘는 '오래된 보정'이 느슨해지기 시작한 후 만리장성 자동차가 올해 직접 배양한 인재 중 상당수를 잃을 수도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Great Wall Motors의 일부 직원은 직장을 그만두는 것은 단지 개인적인 선택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관계자는 "지난해 만리장성자동차의 매출은 기대에 못 미쳤지만 이익은 기대에 못 미쳤다.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도 있으니 떠나는 게 정상"이라고 말했다.
이 문제에 정통한 관계자는 중국 언론에 이번 사퇴 물결에 대응해 장성자동차가 엄격한 비경업 협약을 이행하기로 결정했으며, 거의 모든 과장급 이상 직급이 반년 동안 비경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텐센트뉴스 '하이빔'과 소통한 내부 관계자들은 인터뷰에서 중국 언론에 2023년 발생한 내부 반부패 사건을 언급했다. 그들은 이 사건 이후 Wei Jianjun이 자동차 사업의 마케팅 업무에 대해 큰 의구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내부 부패 척결 폭풍 이후 Great Wall Motor 차량 사업부의 브랜드 마케팅 관련 조직은 신속하게 새로운 조직 구조와 인력 조정을 시작했습니다.
많은 내부자들은 지난해 말 구조조정을 통해 대·중·소 프런트 오피스의 조직 개념이 성공적으로 구현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드러냈다고 평가했다. 미들오피스와 프론트오피스의 지원역할이 부족하고, 오히려 규모가 크면 부서권력의 확장과 집중이 발생하고, 불합리한 조직구조와 '사람 간 신뢰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현재로서는 새로운 조직 조정 이후 Great Wall Motor의 대형, 중형 및 소형 프론트 오피스의 인력 귀속 및 협업 모델과 같은 세부 사항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만리장성자동차는 지난해 말까지 대행사 공백기를 겪었고, 내부 직원들이 개인적으로 다양한 계획을 세워야 했다. 모든 수준에서 개정을 진행하면서 일부 사람들은 마침내 떠나기로 결정했고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 최종 조정 준비를 불안하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편집자: 리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