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삼성전자 신축 공사장에서 건설 노동자 사망
-일시 및 장소: 12월 26일 오전 09시 40분경 수원시 매탄동 삼성전자 연구동 신축공사현장
-피해상황: 사망1명(임모(54))
-재해경위: 당시 작업을 하였던 익명의 현장노동자 제보에 의하면 상기 장소에서 매탄동 삼성전자 연구동 신축 공사장에서 “타워크레인을 이용하여 대형 기둥거푸집(길이: 7m)을 지탱하고 있던 줄이 풀리며(클립) 거푸집 밑에 있던 임모(54)씨를 덮쳐 두개골 골절로 인한 뇌출혈로 사망하였다.”고 함. 당 현장은 휴일도 없이 매일 밤 10시까지 심야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해화학물질에 노출되어 죽어가는 반올림 노동자들도 있고 실제 그 공장을 짓다가 죽어가는 건설노동자들도 많습니다. 심지어는 천안 탕정 삼성LCD공장 신축 현장에서도 지금까지 많은 노동자들이 죽거나 다쳤습니다. 삼성 측에서 글러벌기업을 자랑삼아 외치는 것은 많은 노동자들의 생명을 담보로 했다는 것을 잊지맙시다. 우리는 이러한 회사에 다니는 것을 한편으로는 부끄럽게 생각할 때도 있어야 합니다. "월급만 많이 받으면 좋은회사"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결코 우리도 자본가 처럼 생각하지 맙시다. 삼성은 지난 태안 기름유출사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약속했던 지역발전기금도 내놓지않고 있어 지역민들의 원성을 받고 있습니다.
...건설노조 박종국
첫댓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결국! 한해를 넘기지 못하고 내부에서 또 발생 하다니요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R5 건설 중인 검물인것 같군요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건설박님도 받아보세요... 모든 자격증에 대한 자료를 무료로 받을수 있네요..
60가지가 넘는 자격증 무료자료받기
제 아이디를 클릭하시어 제 블로그로 들어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