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전.. 농수산물 센터 에서 구입한 도토리 묵말랭이를 가지고 무얼 만들까.. 하다가..
하루하루.. 시간만 보내다가.. 드뎌!.. 오늘 상큼한!.. 도토리 묵말랭이 무침을 해봤어요..
생소한.. 재료라서.. 사실.. 겁이 났거든요.. 그런데.. 맛을 보니~.. 쫄깃한 식감이..
재미도! 맛도! 영양도! 한가득 이네요!...
요것이.. 도토리 건조묵(묵 말랭이) 입니다...
고기 대신.. 채식으로 식단을 원하시는 분은!.. 너무 좋을거 같아요~..
또한.. 쫄깃쫄깃하며.. 쌉싸레한 맛이~ 은은하게 나는것이!.. 별미네요...
도토리 건조묵 100g은 믈에 30분 정도 담구어 1차로 불려 주세요!..
그사이.. 오이 1/2개는 어슷썰기 해주세요!..
당근 1/3개 어슷썰기 해주세요!..
양파 1/2개는 얇게 썰어주시고..
저는 새싹순이 집에 있어.. 조금 씻어 놓았구요!...
양념장.. 매실청 1큰술. 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2배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 1작은술.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마늘 1/2작은술. 소금 1작은술
묵은 무치실때.. 그때그때.. 양념재료를 넣는것보다..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 두어..
드시기 직전에`~뿌려 드시거나.. 바로바로 무쳐드시는게 더욱 좋은거 같아요!..
물에서 불려둔 건조묵은.. 팔팔 끓는 뜨거운 물에 넣고.. 15~ 20분정도.. 삶아 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25분 정도~ 푹삶아서.. 사용하였어요!.. 아이도 먹일거라~.. 꼬들꼬들한 식감보다는~..
살짝 연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느끼게 해주고 싶어서요!...
잘 삶아진.. 묵말랭이의 탱탱함이 보이시나요?....ㅎㅎ..
뜨거운 물에서 꺼내자마자~... 찬물로 샤워~,,,,시켜 주세요!..
요렇게.. 불려준 묵말랭이는.. 찌게.. 무침.. 샐러드.. 볶음..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다네요!..
물기를 빼준 묵은 접시에 담아 주세요..
준비해두신 야채를 얹어 주시고요!...
만들다 보니.. 요거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괜찮을거 같아요!...
새싹순을 얹어놓고 보니...요거이.. 꼭 묵말랭이 한국식 샐러드 같네요...^^*
이제~..색이 고운~ 양념장을 끼얹어 주세요!...
새콤. 달콤한 양념장이.. 쫄깃하고.. 쌉싸름한 묵과!.. 아삭한 야채와 함꼐 하니..
오~.. 나름 만족스런 묵말랭이 한접시 이네요...ㅎㅎ
양념장에 버무려.. 놓은것이.. 사실 먹기는 편하지요...ㅋㅋ
그럼.. 오늘도.. 상에 내기 전에.. 시식?...
오올~.. 양념장!...ㅋㅋ.. 역쉬나 ~ 지대로 입니다..
상큼한것이!.. 그나저나.. 이 묵말랭이!.. 완전 오감만족 입니다....ㅎㅎ.
아이가.. 씹는 재미가 좋은지.. 손으로 집어.. 오물오물 씹어 먹는 모습에.. 웃음이 납니다..ㅋㅋ
오늘 만들어본... 묵말래이 무침.. !!... 도토리묵 무침하고는 전혀 다른 식감.. 맛....
새로운 요리재료를 보면.. 선뜻 손이 가질 않는데.. 그래서.. 재료를 사두고도.. 한참이 지나서야..
꺼내어 보는데.. ㅠㅠ.. 진작 꺼내서.. 맛볼걸 그랬나봐요!... 도토리 묵 말랭이~.. 굿~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