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전공은 영어영문학과 이다보니 졸업 후 전공을 살릴만한 직종이 뭐가 있을까 하고 곰곰히 생각하다가 무역에 관심을갖게 됐고, 알아본 결과 무역영어와 국제무역사 자격증이 있으면 취업시 약간 더 유리하다는 이야기를 접했습니다.
근데 무역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탓에 인터넷 검색으로 여기저기 알아봤죠. 여러사이트가 나왔는데 꼼꼼하고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책의 저자가 직접 강의까지 하는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빙글리쉬 닷컴인데요. 저는 공부도 하고 돈도 다시 돌려받을 생각으로환급반을 신청했죠.
금액은 16만원이고 신청 후 시기적으로 가장 가까운 시험에 합격한후 인증을 거치면 제세공과금(약22%)을 제외하고 통장으로다시 강의료를 환급받는 시스템이죠.
사실 이 글을 적는 이유도 시험에 합격하는데 성공한 저는 재빨리 환급을 받아야 되기 때문에 적는 거랍니다 하하하하하서론이 길었는데 우선 합격인증부터 살펴보시죠.
1과목,2과목 각각 40점이상, 총 평균 60점이상이합격 커트라인인데 73점으로 비교적 수월하게 합격했습니다 짝짝짝!
요곤 자격취득확인서. (상공회의소 자격평가단 사이트에서 캡처하려니까화면이 하얘지고 캡처가 안되네요
그래서 프린트 출력해서 핸드폰으로 사진 찍었는데 방법 아시는분은 공유좀,,,부탁드립니다꾸벅)
자 이제 자랑은 그만하고 제가 어떻게 공부를 했는지 간략하게 쓰고자 합니다.
우선 교재는
이거로 공부했습니다. 저자이신 김현수 강사님이 빙글리쉬 닷컴이라는사이트에서 직접 강의하시는데요
OT 들어봤는데 약간은 비속어도 좀 사용하시고(심하지 않는 선에서) 무역 잘아시는 옆집 아저씨같은 느낌인데
배우면 도움이 많이 되겠다 싶어서 환급반으로 신청하게 되었죠.
제 공부한 흔적들입니다. 강의 신청은 9월에 했지만 본격적으로 시작한건 10월말쯤 중간고사 이후부터
시작했으니까 약 한달하고 1~2주정도 한거 같아요. 강의 듣기 전 제가 배울 내용을 한번 빠르게 정독한 후
강의를 듣고 다시 복습하는 식으로 공부했고 저렇게 용어들은 단어장에 따로 옮겨 적어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사실 합격 커트라인이 높은편은 아니기 때문에 달달 외우기보다는 지하철 등교나 하교시 간간히 꺼내 보는 정도로만사용했습니다.
사실 이론만 주구장창 파는건 무역영어 합격을 위해선 그다지 효율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이론 말고도 뒤에
기출문제가 몇개년 더 실려있는데 그 기출문제들이 본 시험에서 아주 효자노릇을 했죠(실무부분에서 보기랑 답이 아예 똑같이 복사되어 나온 문제가 10문제가량 되보였음)
그러니까 반드시 기출문제도 풀어보시고 오답노트 꼭 하시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테스트 모의고사 까지
풀어보시는 걸 강력히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저는 새나라 무역어린이 이기 때문에 이번 2월에 있을 국제무역사도대비하기 위해 다시 환급반을 신청했습니다.
한걸음 한걸음 나아갈 길이 태산이네요..(걱정)
무역영어,국제무역사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 합격후기는 실제 빙글리쉬닷컴 조*증 수강생의 합격후기입니다.
https://blog.naver.com/rnballard/221428667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