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구리지사 공모 기부사업 첫발
►3일간의 황금연휴도 아랑곳 봉사의 현장에서 구슬땀
♦백경현 구리시장 봉사현장 찾아 봉사자 격려 및 시민의견 청취
구리시 목민봉사회(회장: 윤재근/ 윤서병원 행정원장)는 지난 8월 13일(토) 광복절 제77주년을 앞두고 뜻깊은 집수리 봉사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날 집수리 봉사나들이는 지난 2009년 3월 14일 발족한 뒤 250번째 봉사나들이로 구리지역에 거주하는 소외이웃들의 깨끗한 주거환경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구리시 목민봉사회의 250번째 민. 관. 군 합동 집수리 봉사나들이로 진행됐다
목민봉사회는 지난 6월. 2022년 한국마사회 구리지사(지사장; 신종택/ 이하 구리지사) 공모 기부사업으로 선정돼 구리지사 기부금 5백만원과 봉사회 회비 2백만원으로 10월까지 기초생활수급자 5가정에 깨끗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기로 하고 이날 1차로 홀로 사시는 어르신 2가정에서 집수리 봉사나들이가 펼쳐졌다.
집수리 수혜대상자는 구리시 복지정책과에서 각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선정됐는데 인창동에 거주하는 A할머니(81세) 집 주방에 싱크대와 조리대, 가스렌지대, 벽찬장 2개 교체, 바닥 장판 설치, 부엌문과 켜켜히 놓인 가구를 정비하고 배수로를 정비했으며 신발장도 교체해 드렸고 수택2동에 거주하는 B할아버지(84세) 집은 낡아서 사용을 못하던 기름보일러 기름통을 새 것으로 교체해 드렸다.
이날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내내 종일 비가 내렸지만 자원봉사에 적극 헌신하는 봉사자들이 흘린 땀방울은 사흘 연휴 나들이 가는 기쁨 보다 더욱 기쁜 하루가 되었고 특히 구리시의 자부심이 됐다.
오전 일찍 현장을 방문 한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난 14년 동안 한결같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집수리봉사를 해 오신 구리시 목민봉사회 윤재근 회장과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한국마사회 구리지사와 구리새마을금고, 군인 장병들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해드린다,며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구현해서 지역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민봉사회 윤재근 회장은 “지난 2009년부터 매월 집수리봉사를 해오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 넘도록 활동을 못했는데, 오늘 광복절을 앞두고 뜻깊은 집수리를 해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구오늘 원활한 봉사나들이가 진행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구리시와 한국마사회 구리지사에 감사드리고, 대상 가정 선정에 행정력을 발휘한 구리시 공직자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더 어려운 이웃을 찾아 집수리 봉사나들이를 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신종택 구리지사장도 “3일간 연휴와 휴가철인데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며 땀 흘리면서 봉사하는 모습을 보니 공모 기부사업을 추진한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한국마사회 구리지사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구리시 목민봉사회는 지난 2008년 구리시에서 운영한 목민아카데미 2기 수료생들이 시에서 받은 혜택을 어려운 이웃에 되돌려 주자는 목적으로 발족된 집수리 전문 봉사단체로 경기도 비영리민간단체 등록과 구리세무서 고유번호증 발급, 구리시자원봉사센터 가입단체로서 특히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로부터 기부금대상 민간단체로 지정돼 개인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는 순수 민간 자원봉사단체로 지역에 명성을 떨치고 있다.
(제 250번째 봉사 나들이 참석자)
목민봉사회: 윤재근 회장, 채형도 수석부회장, 유성연 부회장, 강석중 부회장 기선화 간사. 서승억 운영위원, 이창문 운영위원, 홍성식(1950년생) 신입회원, 안권호
구리새마을금고: 손원제 이사장, 윤혜진 봉사부장, 이지영 계장
보병제73사단 공병대: 정정균 원사, 김경호 군무원
기동취재: 손준용 폴리스타임즈 대표
기타: 이희형 상일가구 대표, 풍양철물건재; 조범구 대표
(구리시 격려방문: 백경현 시장, 김현희 인창동장, 이연수 희망복지팀장. 이숙정. 정훈철, 차명길, 최중철)
(더 많은 사진을 보시려면 구리시 목민봉사회 네이버 카페에 들어오시면 획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