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괴산군 가족센터에서 추진하는 센터사업 및 특성화사업 , 거점센터사업 및 외부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제일 먼저 전체 실무자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3년 사업 계획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실무자들께서 소속한 팀별 사업 정보와 네트워크 및 공유가 되어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기위해서 입니다.
센터 사업 팀 별로 담당자께서 준비한 자료를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어서 한석수센터장께서 팀별 사업계획 중 이해될수 있게 부연설명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한 민족 한 가족의 주제를 가지고 비전 강의를 해주셨습니다.비전 강의의 핵심을 정리해보면 ....
한민족의 건국정신은 경천애인 즉 하늘을 사랑하고 인간을 사랑하라! 홍익인간 즉 널리 인간을 평화롭게 이롭게 하라!입니다. 혈연적 한민족 건국사상이 아닌, 지구촌 모두는 한 가족이라는 관점의 글로벌 사상이 입니다.
글로벌한 한 민족의 건국 사상을 중심하고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제일 가난한 나라에서 남의 나라의 노동력을 착취하지않고, 지하자원을 뺏았지 않고, 침략하지 않은 가운데 60년 만에 정치 선진화와 경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제3세계 국가와 국민들의 정신적 가치가 될수 있으며 대한민국의 발전 모델을 수출 확산시켜서 국가가 국민을 보호하지 못해 어이없이 살아가고 있는 것을 보호할수 있게 해야할 글로벌 국가적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괴산군 가족센터 실무자들께서는 한민족의 한가족 사상으로 내국인 이주민 가리지 말고 부모의 맘으로 가족 관점의 서비스를 지원합시다. 라고 거시적 아젠더를 제시했습니다.
2023년 2월 16일 오후 2시 센터 2층 대강당에 약 50여명의 실무자들이 참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