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ṣṇu Purāṇa의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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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라나의 주제에 대해 이렇게 제시된 개요에서 정정을 인정하기는 하지만 대체로 솔직하고 정확한 요약이라고 믿어지며, 현재 상태에서 권위자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 분명해질 것입니다. 먼 시기에 힌두교의 신화적인 종교에 대한 것입니다. 의심할 바 없이 그들은 고대의 많은 개념과 전통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특정 형태의 예배나 신앙 조항의 인기를 높이려는 의도로 이물질과 너무 많이 혼합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푸라나의 원래 존재를 믿을 만한 진정한 표현으로 무조건 인식할 수는 없습니다.
베다 다음으로 힌두교의 고대 전설에 대한 가장 안전한 출처는 의심할 바 없이 두 개의 위대한 시인 라마야나(Rāmāyaṇa) 와 마하바라타(Mahābhārata) 입니다 . 첫 번째는 단지 몇 가지만 제공하지만 원시적인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마하바라타는 허구에서 더 풍부하지만 더 잡다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내용의 상당 부분이 진위가 확실하지 않고 연대도 불확실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진짜 많은 재료를 제공하며, 전부는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푸라나가 끌어온 위대한 샘임이 분명합니다. 마하바라타에서 유래하지 않은 전설은 현재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선언할 때, 그 자체를 암시합니다 [1] .
어느 정도 마하바라타의 일부라고 공언하는 작품은 진정성이 가장 낮고 기원이 가장 최근인 Paurāṇik 편집물과 더 정확하게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하리 반샤 (Hari Vaṃśa)는 주로 끄리쉬나 의 모험을 다루지 만, 끄리쉬나 시대에 대한 소개로서 세계 창조와 가부장제 및 왕조의 세부 사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나는 다음 페이지에서 자주 목격한 것처럼 편집이 매우 부주의하고 부정확하게 수행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M. Langlois에 의해 매우 부지런히 번역되었습니다.
다음 페이지의 주제를 다른 Purāṇas의 주제와 비교하면 전체 시리즈 중에서 Viṣṇu가 Pañca - lakṣaṇa Purāṇa 의 정의 , 즉 다섯 가지 특정 주제를 다루는 정의와 가장 밀접하게 일치한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것들을 모두 이해합니다. 비록 그것이 외부적이고 종파적인 문제의 일부를 주입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냉철함과 판단력을 가지고 그렇게 했으며, 규정된 경로에서 매우 광범위하게 벗어나도록 하는 종교적 열정의 열정을 겪지 않았습니다. 삽입된 전설적인 이야기는 소수이고 편리하게 배열되어 있어 더 영구적인 관심과 중요성을 지닌 대상에 대한 편찬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습니다.
제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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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이 나누어져 있는 6권 중 첫 번째 책은 주로 창조의 세부 사항, 즉 1차( 사르가 )와 2차( 프라티사르가 )로 채워져 있습니다. 첫 번째는 우주가 프라크리티(Prakriti) , 즉 영원한 원유로부터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둘째, 이전에 진화한 기본 물질이 어떤 방식으로 사물의 형태를 발전시키는가, 혹은 일시적으로 파괴된 후에 어떻게 다시 나타나는가이다. 이 두 창조는 주기적이지만, 첫 번째 창조의 종료는 브라흐마 의 생애 말기에만 발생합니다 . 이때 모든 신과 다른 모든 형태가 소멸될 뿐만 아니라 요소들이 다시 기본 실체로 합쳐집니다. 영적 존재는 존재합니다. 후자는 브라흐마(Brahmā)의 날인 칼파 (Kalpa )가 끝날 때마다 발생하며 열등한 생물과 낮은 세계의 형태에만 영향을 미치고 우주 전체의 물질과 현자와 신은 무사히 남습니다. 이러한 사건에 대한 설명에는 사건이 의존하는 기간에 대한 설명이 포함됩니다. 이에 따라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성격은 유럽 작가들에게 매우 불필요한 난처함의 원천이 되어 왔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전적으로 신화적인 연대기 체계에 속하고, 힌두교의 실제 또는 가상의 역사와는 전혀 관련이 없고, 그들의 체계에 따라 무한하고 무한한 역사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우주의 영원한 혁명. 이러한 개념과 정신과 물질의 동일성에 대한 개념에서, 비쉬누 푸라나(Viṣṇu Purāṇa) 에 나타나는 푸라나의 신통론과 우주 발생론은 고대의 체계에 속하고 이를 설명하는데, 기록에는 단편적인 흔적만 남아 있습니다. 다른 나라의.
원소 창조의 과정은 다른 Purāṇas와 마찬가지로 Viṣṇu 에 있으며 Sāṅkhya 철학에서 따왔습니다. 그러나 베단타 철학의 환영 이론이 부분적으로 채택되고 범신론에 대한 파우라니크 교리가 널리 퍼진 결과, 수동적 물질에 작용하는 작용은 혼란스럽게 드러납니다 . 프라다 나나 조잡한 물질 의 독립적인 존재와 양립할 수 없고 , 순수한 정신이나 뿌루샤 의 분리된 상태와도 양립할 수 없지만 , 최고의 존재와 하나인 비쉬누는 정신일 뿐만 아니라 조잡한 물질이라고 반복적으로 선언됩니다. 후자뿐만 아니라 모든 눈에 보이는 물질과 시간도 포함됩니다. 그는 푸루샤(Puruṣa), 즉 '영혼'이다. Pradhāna, 조잡한 물질; ' Vyakta , '보이는 형태;' 그리고 쿨라(Kula) , '시간'. 이것은 신과 그의 업적의 구별성을 명시한 힌두교의 원시 교리에서 벗어난 것으로 간주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의 의지에 따라 세상이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완전함의 정지와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여겨지는 그의 창조 개입은 행위 속 속성의 의인화로 설명되었으며, 나중에는 브라흐마, 비쉬누, 시바가 진정한 신으로 간주되게 되었습니다 . 물질적 형태의 창조, 보존, 일시적 소멸로 계절이 주어졌습니다. 이 신들은 다름 아닌 비쉬누라고 선언된 바이쉬나 바(Vaiṣṇava) 작품 의 경향과 일관되게 다음 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 Śaiva Purāṇas 에서 그들은 같은 방식으로 Śiva와 동일시됩니다. Purāṇas는 다른 고대 신화에서 하나의 상위 신의 세 가지 별개의 hypostases 사이에 흔적이 있는 것처럼 보이는 비호환성을 표시하고 설명하며, 이러한 hypostases 중 하나 또는 다른 것을 공통적이고 분리된 원본과 동일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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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