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슬기로운 디지털생활」양성평등교육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올해 거제시 전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거제시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슬기로운 디지털 생활’교육을 진행하였다. 강의에 앞서 강사와 청소년들은 책상 개별 배치하고 마스크 착용하는 등 코로나19 예방과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소중하고 신비한 생명’,‘불법카레라를 찾아라!!’,‘유퀴즈 온더 보드’,‘나의 생리주기 팔찌’,‘아직도 찰칵찰칵?’의 5가지를 주제로 디지털성폭력 예방 및 방지에 대한 교육과 임산부 체험, 태아모형, 신생아 모형을 통한 체험, 생리주기 팔찌 만들기를 통한 생리주기와 생명의 탄생에 대한 학습과 강의 및 영상 자료, 불법카메라 찾기 VR체험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디지털 성폭력에 대해서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는 강의형 교육과 아이들이 각종 모형과 도구를 직접 만지고 사용하는 능동형 교육을 함께 구성함으로써 아이들의 교육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이고 다양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손영순 소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하여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을 통해 거제 관내의 읍·면단위의 소규모 인원의 학교부터 거제 시내의 학교까지 약 500명의 초등학생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 교육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초등학생을 위한 양성평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인프라 확장을 통하여 안전한 사회, 안전한 거제시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