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세면 요쯤 유아원에 가서 사회성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5세까지는 유아원에 잘 다녔습니다
그런데 여섯 살때부터 아이의 성격이 달라 져서, 더 이상 유치원에 보낼 수가 없게 되 었습니다.
진료기록은 본인과 부모의 동의 없이는 누구도 열람할 수 없으니 걱정 하지 말고, 소 아 정신과, 소아 심리과에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다.
2.어떤 외적, 내부적 일 이나, 물질적 현상으로 생기는 장애를 말하는 것이 아 니라, 사주적인 면에서 접근 하고자 한다.
사주를 음양으로 볼 때 음, 양이 편향적으로 흐를 때 정신적 장애가 올수 있다. 탈출 구가 없다는 말이다.
양으로 편향되면 화려하고,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며, 그일은 내가 딱이야, 막무가네
등 공주병, 왕자병으로 행, 외향적 심리거 작용하니 마음에 쌓아두지 못하고 내 벳는 다 하고 싶은 말 행동 다 한다.
음으로 편향되면 소극적이며, 조용하고, 눈에띄는 것을 좋아 하지 않고, 내향적 심리 가 작용하니 말 않하고 참고 견디며 내가 폼고 생활한다.
음,양이나 오행은 일간이 탈출할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숨쉰다.
사주를 오행으로도 볼 때 木, 火, 土, 金, 水다섯가지 오행 이다. 한 오행이 1~2개가 적정한데 분산되지 않고, 특히 양 일간의 경우 일간의 오행쪽과 반대쪽으로 편향 되 었을 때 이면, 일간이 탈출구가 없으지니 숨쉴수 없다.
사주에서 한 오행이 없는데 사주가 없는 오행을 아주 갈망하는데 눈딱고 봐도 없을 때
그 오행으로 인한 분노가 있을 것이다. 즉 그 오행의 육친이 부모, 가족이면 그분 때 문에 이라고 떼선다.
용신은 사주를 끌어가는 글자이다. 그 용신이 쓸수가 없되어 있는 사주이면 문제를 일어킬수 있다.
3.소아 정신장애 종류와 내용을 알아보자.
발달장애, 행동장애, 정서장애, 신체장애로 나눌수 있다.
1)발달장애
:정상적인 발달가정 이뤄지지 않는 것, 정신지체와 자폐증이 있다.
가)정신지체: 지능 지수가 70이하로 모든 발달이 늦어지는 장애로 장기적 계획을 세워 다른 쪽의 장애가 생기지 않토록 교육과 훈련을 시켜 나가야 한다.
나)자폐증: 선천적 질환으로 이상한 행동이나, 규칙을 모르며, 언어의 발달 늦고,
언어의 습관이 선생님, 부모, 친구, 가족관계와 구별이 않된다.
어려서부터 눈 막추기나 함께놀기, 애정표시등 할것과 않될 것을 구별법을 가르 치고, 규칙과 순서를 꾸준리 교육을 시켜며 약물치료를 병행하여 부모의 희생이 따르는 질병이다 특히 자폐는 점점 나아지고, 치료가 100%된다는 경우도 있다.
2)행동장애
선천적으로 뇌의 미세한 이상 때문에 과잉운동, 집중력결핍, 충동성, 주의력 결핍 등 ADHD(과잉행동 장애).
행동 장애중 적대적 반항장애는 부모와 자식관계가 원만치 않고,가족외의 사람과 도 적대적 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다
행동수정이나 약물치료와 부모와 함께 교전하면 근원적 해결을 할수 있다.
품행장애:거짓말, 도벽, 무단결석, 가출, 약물, 퍠싸움, 혼숙등의 비행을 보이는 장애는 매우 적극적 치료가 않되면 범죄자나, 어른이 되어서도 계속할수 있다.
인지행동치료는 다양한 심리적인 증상들을 치료할 수 있는 심리 상담 접근 방식의 치료법으로, 해로울 수 있는 행동을 바꿀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주로 우울 장애 를 포함한 우울증을 치료하고 있으며, 두려움에 맞서고 마음을 진정시키며 역할극 을 통하여 사회적 상호 작용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3)정서장애
불안장애와 우울증이 있다
가)불안장애: 정서상태가 안정되지 못하고 걱정이 많고 두려워하는 것이다.
사회적응 기술부족하니, 사회공포가 있고, 좌불안석이다.
나)소아 우울증: 소아 우울증이 발생하게 되면 어떤 활동에 대한 흥미 상실이 주증 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말을 잘 하려고 하지 않고 짜증을 많이 내고 난폭한 언행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유치원, 학교에 가기 싫어하고 학업에 집중을 잘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또한, 복통이나 두통 등과 같이 신체적 증상들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만약 이 러한 증상들이 지속될 경우에는 소아 우울증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은 물론, 일 상생활에 방해가 되거나 고통을 유발할 수 있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소아 우울증은 부모의 우울증이 유전되는 경우가 있으며, 평소에 부모의 싸움을 자주 본 아이, 이혼, 갑작스러운 이별 등이 원인으로 꼽힐 수 있습니다. 또한, 교우 관계에서 왕따 같은 문제가 원인이 될 수도 있으며, 신경전달 물질이나 호 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하면 옥상에서 새 인줄알고 뛰어 내린다.
조기 발견이되면 수개월이내에 해결된다.
그렇지 않으면 정서장애나 행동장애로 번질수 있다.
아동 심리 상담센터로 내원하시어 검사와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4)신체장애
신체적 증상이나 병으로 취급 된다
심리적 문제로 신체가 반응하는 것이다 즉 틱 장애, 눈깜박, 코 찡그림, 훌적 및 킁 킁거는 소리, 헛 기침 일시적인 것은 스트래스가 원인, 약물치료 효과가 있다
또는 무관심 한척 내버려 두는 것도 효과가 있다.
수면장애-환경적 요인이 크다, 배설장애-대소변 놀가림,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4.상기와 같은 심리적 질병을 명리학적으로 원인을 찾아보자.
1)부모의 사주에 귀문관살이 壽命(수명:타 고난것)이 時支나 日支에 붙으있고, 시지가 식상(관성)이면 확실하다.
2)본인의 사주에 日年(일간)과 月干(월간) 이 沖(충)이고, 일지와 월지가 귀문관살이 면 확실하다.
3)사주가 초봄태생에 火氣가 없어 너무 濕(습)하다
운시론(첫대운)도 金生水 ,水生木으로 2월태생 木에서 사주가 마무리 되었다.
火로 흘러야 되는되 대운이 75세되어야 火氣로 시작된다. 평생 정서장애.
사주자체도 金生水 ,水生木으로 마무리 되었다.
4)사주가 종격으로 되지 못하고 있는 사주.즉 인수,비겁이 있는 경우이다.
사주가 너무 조열하거나 너무 춥거나 하고, 초년대운도 조열, 한습한 경우이며,
遭命(조명:가족,친척의 사주가 도움줌)이 되면 사주 좋아짐. 즉 부모의 사주가 조열 과 한습을 해결해주는 사주이다.
5)본인의 사주에 신살인 원진살과 귀문관살, 망신살 , 괴강.박호살, 양인살, 천라자망 살, 충, 삼형살등이며 있다면 있다 해서 다 그런 것이 아니라 대운과 세운에 재차 들어오면 결합되어, 점점 성격이 변하고, 학교에서 왕따 당하거나 또는 왕따 시키 며, 교실이나, 공공시설에서 규칙을 지키지 않고 생때를 쓰기도 한다.
신살중 귀문관살을 특히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6)사주원본에 한 자가 있고 대.세운에서 한자가 마무리가 되면 5)와 같은 신살이 오기 된다. 대운에서 오면 10년간 힘들수가 있고, 대운이 접목운 일때는 강하게 들어온 다. 세운에서 들어오면 세운 들어오기 3개월전부터 이상이 감지될수 있다.
대운의 10년이 쭉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세운에 따라서 더했다, 덜했다 합니다.
이런 기운이 감지되면 부모는 병원과 심리상담을 받아 그에 맞는 치료를 해야 대운 과 세운이 끝나더라도 딱맞게 병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때로는 맞게 병이 없으 지면 바로 사회나 학교에 진학할수 있도록 그 사이에 계속해서 행동교육, 정서교육, 약물치료를 해서 아이를 주시하면 됩니다.
세운은 세운이 끝나면 서서히 나아질수 있다.
7)사주원본자체에 5)과 같은 신살이 있다면 환경이 아주 중요하다 즉 부모나 가족의
사주에 신살을 거듭나게 하는 글자가 있으면 같은 수평계통에 상주하지 않는 것이 사주상 좋을 것 같다
즉 巳戌귀문관살이 있는데 巳나 또는 戌을 用하는 가족이 있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