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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후 배우게 되는 스킬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일부 스킬의 습득 레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다.
- 스킬 습득 레벨의 변경으로 인해 송 오브 와딩, 챈트 오브 실딩 스킬은 스킬 삭제 및 SP 환급이 이루어진다.
클래스 |
스킬 |
변경 전 습득 레벨 |
변경 후 습득 레벨 |
72 |
70 | ||
49 40 43 60 |
40 43 49 46 / 52 / 60 | ||
44 |
40 | ||
46 |
40 | ||
43 |
40 | ||
40 48 |
48 40 | ||
44 |
40 | ||
43 |
40 |
바운티헌터들이 가장 반길만한 스킬이 추가되었다 |
스킬 명칭 |
획득 클래스 |
획득 레벨 |
스킬 설명 |
페넌트레이션 어택 |
80 |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방어력 23%를 감소시킨다. | |
모션 오브 디펜스 |
60 |
자신의 방어력 / 회피 / 마법저항을 증가시킨다. 송/댄스 스킬. | |
퓨리 오브 파아그리오 |
48 / 56 |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 |
챈트 오브 버서커 |
44 / 52 |
방어력, 마법저항, 회피가 감소하는 대신 공격력, 마법력, 마법속도, 공격속도,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 |
포텐셜 어빌리티 |
28 / 40 / 49 |
크리티컬 확률이 20 / 30 / 40% 증가하며, 크리티컬 파워가 177 / 295 / 384 증가한다. 단검 / 단검 이도 / 경갑 착용 시 효과가 적용된다. | |
럭키 블로우 |
83 |
급소 공격을 하며, 스포일 상태로 만든다. 하프 킬 / 인스턴트 킬 가능 | |
스위퍼 페스티벌 |
28 |
범위를 대상으로 스위퍼를 사용할 수 있다. | |
배틀 크라이 |
40 / 49 / 58 / 64 / 70 |
최대 HP를 증가시키고 HP를 회복한다. | |
마나 펌프 |
40 / 49 / 58 64 / 68 / 72 |
최대 MP가 증가한다. 스킬 강화 가능 |
포츈시커에게 단검 관련 스킬들이 부여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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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명칭 |
획득 클래스 |
획득 레벨 |
스킬 설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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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공격력 증가, 소모MP 60% 감소, 급소 공격 성공 확률 10% 증가 효과. 스킬 강화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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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
공격력 증가, 급소 공격 성공 확률 5% 증가 효과. 잊혀진 비전서를 통해 습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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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
급소를 공격한다. 스킬 강화 가능 | |||
|
40 |
급소를 공격한다. 스킬 강화 가능 |
다음과 같은 스킬이 기존과 다르게 변경되었다.
1. 잊혀진 비전서를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스킬 대부분의 효과가 개선되었다.
2. 스킬 사용 시 불편함을 줄이고자 스킬 사용 조건을 완화하고 효과에 대한 수치가 대거 조정되었다.
3. 포츈시커가 기존 무기 외에 단검을 활용한 전투 또한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4. 소울하운드의 일부 스킬 효과를 변경하여 마법 위주의 전투에서 더욱 힘을 발휘하도록 변경되었다.
5. 석화 효과를 갖는 스킬에 대해서 지속시간이 줄고 재사용 시간이 감소되었다.
- 휴먼 클래스
클래스 |
스킬 |
변경 내용 |
최대 충전 기력 수가 8개로 증가되었다. | ||
방어력 감소 및 회피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성공 확률이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되었다. | ||
소모 MP가 감소되었다. | ||
마법 저항 효과가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헤이트 효과가 추가되었다. | ||
토템 스킬과 중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 ||
헤이트 효과가 추가되었다. | ||
인세인 크러셔 |
스킬의 위력과 성공 확률이 증가하고 재사용 시간이 감소되었다. | |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성공 확률이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되었다. | ||
소모 MP가 감소되었다. | ||
마법 저항 효과가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헤이트 효과가 추가되었다. | ||
헤이트 효과가 추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화염 피해 효과(지속형 데미지)가 추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단일 타겟 즉시 효과 스킬로 변경되었다. 또한 시전 시간과 재사용 시간, 소모 MP가 감소되었다. | ||
소모 MP가 증가되었다. | ||
스킬의 크리티컬 발생 확률이 감소되었다. | ||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되었으며, 불속성 데미지 효과(지속형 데미지)가 추가되었다. 재사용 시간이 감소되었다. | ||
불 내성 효과와 발동 스킬의 위력이 증가되었으며, 시전 시간이 감소되었다. | ||
마법 속도 75%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이동 속도 4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다. | ||
범위 마법 공격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재사용 시간이 기존 15초에서 12초로 감소되었다. | ||
마법 공격 효과가 추가되었다. | ||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되었으며, 불속성 데미지 효과(지속형 데미지)가 추가되었다. 재사용 시간이 감소되었다. | ||
HP 흡수 효과가 기존 40%에서 20%로 감소되었으며, 성공 확률이 증가되었다. 지속 시간과 재사용 시간이 감소되었다. | ||
공격 속도 / 마법 속도 / 크리티컬 확률 효과가 추가되었다. | ||
소환수 소환 스킬 |
시전 시간이 기존 15초에서 6초로 감소되었다. |
- 엘프 클래스
클래스 |
스킬 |
변경 내용 |
스킬의 위력이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되었다. | ||
소모 MP가 감소되었다. | ||
마법 저항 효과가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헤이트 효과가 추가되었다. | ||
헤이트 효과가 추가되었다. | ||
스킬의 효과가 기존의 공포에서 단일 타겟을 대상으로 한 사일런스로 변경되었다.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소모 MP가 감소되었다. | ||
스킬의 위력과 성공 확률이 증가되었다. 또한 지속 시간과 소모 MP, 시전 시간이 감소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바람 피해 효과(지속형 데미지)가 추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단일 타겟 즉시 효과 스킬로 변경되었다. 또한 시전 시간과 재사용 시간, 소모 MP가 감소되었다. | ||
소모 MP가 증가되었다. | ||
스킬의 크리티컬 발생 확률이 감소되었다. | ||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되었으며, 무속성 데미지 효과(지속형 데미지)가 추가되었다. 재사용 시간이 감소되었다. | ||
물 내성 효과와 발동 스킬의 확률이 증가되었으며, 시전 시간이 감소되었다. | ||
마법 속도 75%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이동 속도 4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다. | ||
공격 속도 / 마법 속도 / 크리티컬 확률 효과가 추가되었다. | ||
소환수 소환 스킬 |
시전 시간이 기존 15초에서 6초로 감소되었다. |
- 다크엘프 클래스
클래스 |
스킬 |
변경 내용 |
스킬의 위력이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되었다. | ||
소모 MP가 감소되었다. | ||
마법 저항 효과가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헤이트 효과가 추가되었다. | ||
토템 스킬과 중복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 ||
헤이트 효과가 추가되었다. | ||
재사용 시간과 지속 시간이 감소되었으며, 석화 효과가 중첩으로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타임 스킬 강화 시 지속 시간이 최대 120초에서 25초로 감소되었다. | ||
스킬의 위력과 성공 확률이 증가되었다. 또한 지속 시간과 소모 MP, 시전 시간이 감소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암흑 피해 효과(지속형 데미지)가 추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즉시 효과 스킬로 변경되었다. 또한 시전 시간과 재사용 시간, 소모 MP가 감소되었다. | ||
소모 MP가 증가되었다. | ||
스킬의 크리티컬 발생 확률이 감소되었다. | ||
즉시 시전 효과로 변경되었으며, 무속성 데미지 효과(지속형 데미지)가 추가되었다. 재사용 시간이 감소되었다. | ||
바람 내성 효과와 발동 스킬의 확률이 증가되었으며, 시전 시간이 감소되었다. | ||
마법 속도 75%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이동 속도 4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다. | ||
공격 속도 / 마법 속도 / 크리티컬 확률 효과가 추가되었다. | ||
소환수 소환 스킬 |
시전 시간이 기존 15초에서 6초로 감소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감소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기존의 HP 감소 30에서 90으로 증가하였으며, MP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다. 성공 확률이 증가하였으며, 지속 시간이 감소하고 재사용 시간이 증가하였다. |
- 오크 클래스
클래스 |
스킬 |
변경 내용 |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효과가 단일 타겟 대상으로 변경되었다. 시전 거리가 기존의 40에서 150으로 증가되었다. | ||
최대 충전 기력 수가 8개로 증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과 성공 확률이 증가하였으며, 지속 시간이 감소되었다. | ||
스킬 사용 조건이 모든 근접 무기 사용으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강화를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 ||
스킬 사용 조건이 모든 근접 무기 사용으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강화를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 ||
지속 시간이 기존 600초에서 1200초로 증가되었다. | ||
스킬 사용 조건이 모든 근접 무기 사용으로 변경되었으며, 스킬 강화를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
- 드워프 클래스
클래스 |
스킬 |
변경 내용 |
도검/둔기 무기 사용 시 공격력이 추가로 상승하며, 발동 효과가 스턴 공격 성공 확률 증가로 변경되었다. | ||
도검/둔기 무기 사용 시 공격력이 추가로 상승하며, 발동 효과가 스턴 공격 성공 확률 증가로 변경되었다. | ||
지속 시간이 기존 600초에서 1200초로 증가하였으며, 시전 거리가 기존 40에서 400으로 증가되었다. |
- 카마엘 클래스
클래스 |
스킬 |
변경 내용 |
패널티 효과 방어력 하락이 기존 20%에서 5%로 감소되었다. | ||
마법 공격 스킬의 소모 MP가 20% 감소되었다. | ||
스킬의 단계가 추가되었다. - 2단계 : 재사용 시간 15% 감소 / 49레벨 습득 - 3단계 : 재사용 시간 20% 감소 / 55레벨 습득 | ||
스킬의 효과가 공포에서 이동 속도 30% 감소로 변경되었으며, 재사용 시간이 감소되었다. | ||
스킬의 단계가 추가되었다. - 3단계 : 마법력 75% 증가 / 64레벨 습득 | ||
레이피어 착용 시 마법 속도 15%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다. 40레벨에 습득하는 마스터리부터 효과가 적용된다. | ||
스킬의 단계가 추가되었다. - 2단계 : MP 회복 보너스 증가 / 49레벨 습득 | ||
스킬의 특성이 물리 스킬에서 마법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스킬의 효과가 1 / 2차 효과로 분리되었다. - 1차 효과 : 능력 감소 - 2차 효과 : 마비 효과 중첩 적용이 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 ||
마법 속도 75%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이동 속도 40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다. | ||
스킬의 위력이 증가되었다. | ||
스킬 강화의 위력이 감소되었다. | ||
소모 MP가 증가되었다. | ||
스킬의 크리티컬 발생 확률이 감소되었다. | ||
스킬의 단계가 추가되었으며, 스킬 강화를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 7단계 : 74레벨 습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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