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선생님들로부터 특훈을 받았던 가족이 회차를 더할수록 기록을 경신 중인 가운데 새로 합류한 가족 두 분의 경우 볼링의 경험은 있지만 기본자세도 체득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이번 회차부터 원포인트 레슨을 시작했습니다.
한 번에 모든 것을 바로 잡으려고 하면 게임의 흥미와 재미 그리고 성장 의욕까지 저해할 수 있으므로 본인이 익숙한 방식에서 한 가지씩만 변화를 시도하고 올바른 자세와 규칙에 익숙해지면 다른 영역으로 확장하는 방식입니다.
오늘은 첫 번째 시간이므로 변화에 대한 기대 효과를 가장 강력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공을 볼링핀에 맞추기 위한 자세 교정을 시도했어요.
이전 게임들을 지켜본 결과 거의 대부분의 공이 힘없이 굴러서 양측 고랑에 빠지는 거터볼이라 밋밋한 시간의 연속이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자세 교정을 통해 공을 던지는 스피드가 향상됐고 점수를 획득하는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얼굴에 웃음 띄는 횟수도 늘어난 듯합니다.
변화의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경험하다 보니 몇 번의 시도 이후부터는 스스로 공을 던지기 전에 자세부터 정확히 잡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그동안 공은 그저 거터에 흐를 뿐이었는데 자세를 바꾼 이후 던질 때마다 핀을 쓰러뜨리니 얼마나 신났을지... ^^;;;
성장을 위한 변화의 첫 발을 성공적으로 내디딘 것을 축하하고 스트라이크를 향해 함께 열심히 노력해 보아요~!!
#볼링 #성장과변화 #거터볼 #스트라이크 #하늘사랑장애인주간보호센터 #화순군 #전라남도
카페 게시글
체육활동
볼링 - 10월 2주차
박소영
추천 1
조회 14
23.10.12 16:41
댓글 2
다음검색
첫댓글 성장의 그 끝은 어디까지일까요? 무궁무진한 발전을 위하여~~~
화이팅~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