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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당, 판교, 송파에서도 가까운 JNa 오일 교환 전문점 성남 시흥점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차량은 아우디 TT 2.0 FSI입니다.
엔진룸
직렬 4기통 DOHC 방식의 1,984cc 가솔린 엔진입니다. 최대출력 200마력과 28.6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합니다. 우선 엔진오일 캡을 열고 에어필터 점검을 위해 엔진 커버를 분리합니다.
에어 필터 및 에어컨 필터 교환
에어필터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K&N 필터가 장착되어 있지만 사용기간이 오래되어서인지 스펀지가 경화되어 가루처럼 부서져 내립니다. 반영구적 필터이지만 주기적으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에어컨 필터도 교환주기가 도래하여 같이 교환하여 줍니다.
차량 리프팅
엔진오일 드레인을 위해 차량을 리프트로 들어 올립니다. 차량 하부는 플라스틱 재질의 언더커버가 한판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언더커버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세 종류의 볼트를 제거해야만 합니다.
엔진오일 드레인
엔진오일 드레인을 시작합니다. 오랜 시간 자유낙하 방식으로 드레인을 해줍니다. 그런 다음 석션기를 이용해 엔진오일 펜 내부에 있는 잔유도 제거하여 줍니다. 석션이 끝난 후에는 드레인 볼트를 규정 토크에 맞추어 조여줍니다. 드레인 볼트의 규정 토크는 29.8N·m입니다.
엔진오일 필터 교환
엔진오일 필터는 카트리지 타입이며 MANN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엔진오일 필터 하우징 내부의 폐오일을 먼저 제거하기 위해 손으로 마개를 돌려 연후에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코크를 옆으로 밀어서 엔진오일 필터 하우징 내부의 폐오일을 배출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엔진오일 필터를 제거하고 새로운 필터로 교환하여 줍니다. 이후 토크렌치를 이용하여 엔진오일 필터 케이스를 조입니다. 엔진오일 필터 케이스의 규정 토크는 25N·m입니다.
AUDI TT 2.0 FSI
1995년 개최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발표하였습니다. 1998년에 1세대 (코드명 : 8N) 쿠페가 선보였고, 1999년에 전동식 소프트 탑을 갖춘 로드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2006년 풀 모델 체인지 된 2세대(코드명 : 8J)를 선보였습니다. 모노코크 프레임의 69%를 알루미늄으로 만들어 무게를 줄이고, 31%는 스틸로 만들어 뒤쪽에 집중시켜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2014년 헥사고날 라디에이터 그릴과 12발 LED로 구성된 매트릭스 LED 헤드 램프가 적용된 3세대(코드명 : 8S)를 선보였습니다.
Alpine RS 0W-40
고객님 선택하신 오일은 알파인 RS 0w40입니다. 알파인 RS 0w40은 독일제 합성 엔진오일로 유럽 3사의 최신 규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일 특성은 매우 부드럽고 진동 및 소음도 잡아줍니다.
차량점검
저희 JNa에서는 워셔액 주입,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및 상태, 브레이크액 테스트,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냉각수, 누유상태 확인 등의 전반적인 점검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오일 교환주기 리셋 및 엔진 오일양 체크
시동을 걸기 전 전용 진단기를 이용하여 오일 교환주기를 리셋하여 줍니다. 그런 다음 시동을 걸어 엔진오일을 순환시켜 줍니다. 엔진오일이 예열되는 동안에는 실내 청소를 진행합니다. 이후 엔진룸 7시 방향에 있는 주황색 딥스틱 게이지를 통해 엔진 오일양을 체크합니다.
엔진룸 클리닝
작업을 마치고 엔진룸 클리닝을 합니다. 에어건으로 엔진룸 내부의 먼지나 낙엽 등을 제거한 후 먼지 때를 제거합니다. 그리고 난후 전용 광택제를 이용하여 엔진룸 내부를 도포합니다.
엔진 오일양 및 작업시간
아우디 TT 2.0 FSI의 엔진 오일양은 4.5리터이고 총 작업시간은 60분 소요되었습니다.
작업 내용
작업 내용은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필터, 에어컨 필터를 교환하였고,
총 작업 비용은 206,000원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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