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 꽃송이 한 짐 가지 소나무는 버겁다.
<2013년 제49 차 가평 운악산 산행>
◆ 산행 개요
♣ 산행 일시 : 2013년 12월 19일 (목)
♣ 산행 날씨 : 흐리고 눈이 날림
♣ 산 행 지 : 운악산(雲岳山 935 m)
♣ 소 재 지 : 경기 포천군 화현면 가평군 상면, 하면
♣ 산행 코스 : 하판리 매표소 → 삼거리(망경로) → 코끼리 바위 → 절고개 → 운악산 비로봉 → 철다리 → 미륵바위 → 눈썹바위 → 하판리 매표소 ⇒ 총 약 7 km
♣ 산행 시간 : 약 3시간 (10 : 00 ~ 13 : 00)
♣ 산행 참석 : 43 명
♣ 산행 회비 : 30,000원
♣ 특기 사항 : 산행 후 포천 용암온천 목욕 모란 단대동 마더스퀴진 송년회
◆ 산행 안내
운악산은 화악산, 관악산, 감악산, 송악산과 함께 경기 5악으로 불리는 오악 중 가장 수려한 산으로 현등산이라고도 불린다 조계폭포, 무지개폭포, 무운폭포, 백 년 폭포 건폭 등 폭포를 품은 계곡이 있어 여름철 산행지로 좋지만 가을단풍이 특히 장관이고 봄이면 산목련과 진달래가 꽃바다를 이루며 겨울에는 암봉에 핀 아름다운 눈꽃을 감상할 수 있다. 운악산의 진달래는 정상부의 서쪽, 동쪽, 남쪽 사면에 군락을 이루고 있다. 현등사에서 능선을 타고 운악산 정상에 이르는 철사다리 코스에도 능선 좌우로 진달래가 많다.
산중턱에서 신라시대 법흥왕 때 창건한 절 현등사가 있고 동쪽 능선은 입석대, 미륵바위, 눈썹바위, 대스랩의 암봉과 병풍바위를 비롯 20m의 바위벽에 직립한 쇠다리가 아슬아슬하게 있다. 암벽코스와 평탄한 등산로를 함께 지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산행 묘미를 즐길 수 있다. 산 전체가 바위산이라 길이 아닌 곳은 다른 산에 비해 위험하다. 현등사 위의 철사다리가 설치된 부근이나 정상의 서쪽아래 100m 폭포 쪽은 간혹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니 주의하여야 한다.
◆ 산행 지도
◆ 산행 후기
2013년 정기총회 날 산행은 가까운 운악산이다.
산 이름이 말하듯 바위가 미련 없이 솟아올라 만만치 않은 코스를 눈 속에 파묻혀 길도 잘 열리지 않은 악천후를 뚫고 강행군이다. 임도를 따라 절고개로 치달리는 " B " 팀과 처음부터 능선 암봉을 헤집고 오른 “ A " 팀이
경쟁하듯 조심스럽게 올라선 정상에는 눈발이 간간이 날리는 가운데 사위가 확 트인 백색의 눈 천지가 아름답게 전개되고 옹골지게 나이를 먹은 송림에 올라앉은 눈송이가 소담스러운데 천길 절벽아래 전개되는 한겨울의 운치가 혹독한 추위를 녹여주는 가하면 하산하여 안 총무가 내주는 뜨거운 라면 국물이 마음속을 데워 주고 모처럼 일동 유황온천에 고단한 몸을 여유 있게 담그는 쾌감이 세월을 즐겁게 해 준다.
◆ 산행 사진
★ 2013 년 송년회 이모저모
저녁시간 단대오거리 마이더스뷔페식당에 마련된 2013년 정기총회 겸 송년회장에는 그동안 실력을 쌓은 산우의 우렁찬 색소폰 연주가 울러 퍼지고 쟁점 없는 총회 순서는 산악인의 선서가 장내를 엄숙하게 이끌고 산행보고에 야호 대장의 지난 한 해 우리가 다녀온 산행지를 일일이 호명하는 가운데 새삼 그날들의 기억을 떠올려 보고 2014년 신임 이 흥엽 대장의 태마가 있는 산행 계획도 거침없이 지나 같지만 원칙과 규정에 입각하여 조목조목 짚어가는 김 재언 감사의 자세한 보고순서에 이어 새 회장과 감사를 추인하는 절차를 마치고 시간 관계로 격려사를 생략한 화기에 찬 분위기 속에 변함없이 봉사를 다짐하는 새로운? 집행부의 소개와 역대 회장단의
축배를 끝으로 회원총회를 마치고 프로공연을 무색게 하는 특별초청 벨리댄스 팀의 공연으로 분위기가 무르익는 가운데 경품 추천과 노래자랑 무도회를 연상케 하는 춤판이 어우러져 준비한 음식의 맛과 질은 수준에 못 미치지만 유흥에 곁들인 술의 위력으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총회를 준비한 회장이하 임원들에게 새삼 고마움을 느낀다.
◈ 총회 식순
1. 개회선언 사 회 자
2. 산악인 선서 2014년 신임 산행 대장
3. 송년사 회 장
4. 2013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가. 2013년 산행 실적 보고 산행대장
나. 2014년 산행 계획 개요 2014년 신임 산행 대장
다. 2013년 감사보고 감 사
5. 모범 회원 포상 회장
(전회 참석자 : 우영근, 안명희)
6. 신임회장/신임감사 추인 이종길 고문
7. 2014년 운영진 소개 및 격려사 이종길 고문
(회장, 산행대장, 부회장 2명, 총무, 재무, 감사)
8. 신임회장 인사 신임 회장
9. 케이크 절단 및 건배 회장, 산행대장 및 고문단 / 박대원 고문
10. 폐회선언 사 회 자
◈ 2부 송년회
1. 건배 제의 및 식사 신임 회장
2. 축하 공연 송길환 님, 박신자 님
3. 장기 자랑 및 음주가무, 불타는 밤 전 회 원
4. 행운권 추첨 / 기념품 수령 운영 위원
▣ 따뜻한 마음을 모아 건강한 생활을 꽃피우자.
인간의 능력 밖에서 질주하는 세월은 어김없이 또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지난 일 년은 정말 행복한 세월이었으며 그 행복한 시간을 마련 해준 산우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특히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을 위하여 진자리 마른자리 가리지 않고 열정과 희생으로 회원님들을 보듬어 심금을 울려준 김 화선 회장님과 임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회원님들의 열화 같은 성원으로 봉사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해에도 무거운 짐을 지워드린 점 회원의 한 사람으로 송구스러울 따름입니다.
산을 사랑하는 마음과 뜻을 행동으로 실천하면서 해를 거듭한 우리 산악회는 오늘 지역사회에서 모두가 부러워하는 모범산악회로 성장하였습니다. 저는 이러한 오늘이 있기까지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의식과 서로를 배려하는 미덕을 받침으로 역대 집행부의 희생 위에 이루어진 결과라고 믿고 있습니다.
닦아오는 새해에도 이러한 전통 위에 초심을 잃지 않고 우리 회원 모두가 집행부의 한 사람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단합을 도모하고 유능한 새로운 회원을 영입하여 함께 즐기는 행복한 산행으로 건강한 생활의 활력이 충만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회원 여러분 고맙습니다.
2013년 12월 19일
성남분당중앙산악회 송년회장에서 이 종 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