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5년 05월01일 개통한 경기도 여주시의 "난한강 출렁다리"를 다녀 왔습니다.
위치: 경기도 여주시 상동 2-1번지 ~ 천송동 288-57 일대
신륵사 관광단지에서 남한강 건너 백사장까지 역 515m 길이의 출렁 다리..
규 모 | 교량연장 : 515m 보도폭원 : 2.5m 주탑높이 : 48m 성인 1,200명 동시통행 가능 |
참고자료 : 여주남한강출렁다리 홈페이지
경강선 전철의 종점인 여주역에서 약 5.0km 떨어진 거리를 도보로 '출렁다리의 남단'에 도착하였습니다.
출렁다리 남단에서 남한강을 가로 지른 출렁다리를 건너 북단 신륵사 관광단지에 이릅니다.
파노라마 사진으로 찍어본 '남한강 출렁다리"의 전경....
남한강을 가로 지른 출렁다리의 모습...
가깝게 다가 갈수록 그 위용에 놀랍니다.
출렁다리 남단 하류쪽과 상류쪽에서 건너편 신륵사관광단지 쪽을 바라 본 모습.
가깝게 보니 하늘을 찌를듯 높은 현수교의 교탑(교각)의 위용에 압도됩니다.
하류쪽과 상루쪽에서 찍어 본 출렁다리의 모습..
출렁다리 남단의 다리 입구의 모습.. 물론, 노약자를 위한 엘리베이터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다만, 백사장 및 주차장 이외에 편의시설등은 전무한 상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좌: 강 하류 쪽 전경과 중앙: 건너 편 신륵사 전경 및 우: 상류쪽 모래사장 전경..
남단 교탑 위에서 찍은 사진들.. 하류 쪽에서 본(좌) 다리 전경과 상류 쪽에서 본(우) 다리 전경.
다리 중간에서 하류쪽 여주대교 방항(좌) 와 상류쪽 신륵사 방향(우)
출렁다리 중간 상판의 모습... 중간에 유리블럭이 있어 밟으면 시각적으로 파손되는 스릴도 맞 볼 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와 북쪽(관광단지)의 하류와 상류쪽 모습을 담아 봅니다.
북쪽교각(관광단지쪽)에서 되돌아서 본 출렁다리의 모습.. (좌:상류 쪽, 중앙:상판 및 우:하류 쪽)
신륵사관광단지에 도착하여 되돌아 본 남한강 출렁다리의 또 다른 보습을 담아 봅니다.
전에도 서너번 다녀 갔던, 그래서 낮설지 않은 신륵사 관광단지의 주 출입구 (대문)...
" OO눈에는 XX만 보인다~?" 고 했나요? ㅋㅋㅋ 전에 보이지 않던 낙익은 모습, 안테나 군이 들어 옵니다.
"여주청소선문화의집" 표시가 뚜렸하지만 일행들이 있어 들어가 보질 못했고
CALL_SIGN등 제원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혹?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자료 : 여주 청소년문화의 집
------------------------------------------------------------------
여주역에서 왕복 약 10여 km정도여서 걷기로 왕복하려고 했는데...
일행 중에 술을 좋아하는 친구가 취하여 걷기가 힘들어 TAXI로 여주역으로 되돌아 왔지요.
참고로 부언하지면, 개통한지도 얼마되지 않고 홍보도 덜 되었기에
찾는 이들도 많지 않았지만, 남쪽에는 편의시설이 전무한 상태임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가용을 이용하여 북쪽 신륵사관광단지에서 시작하여
출렁다리를 왕복하는 길을 택하는 것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읽어 봐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기 빕니다. 73~!
첫댓글 좋은 사진 구경 잘했습니다.
날씨가 아주 좋군요.
날씨는 좋았는데.. 초여름 날씨가 너무 더워 걷는데 무척 힘들었어요..ㅎㅎ
저도 5월12일 사우회 문화탐방행사로 다녀왔습니다. 여주 간장게장집 맛이참좋았습니다.
머 눈에는 머만 보인다는 말씀 동감합니다. 저도 저 안태나사진 찍어 왔습니다.ㅎㅎ
사진 구경 잘했습니다.역시 사진 촬영 솜씨가 좋습니다.
아침 출석이 뜸~ 하시던데 원거리 다녀오셨군요..? 간장게장..맛있게 드셨나요? 군침이 돌어 가네요.. 저희는 매기 매운탕으로..ㅋㅋ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지만.. 면구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