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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정보 600,000원
스쿠버 다이버 (Scuba Diver)
개요 및 자격
NAUI의 초급 수준 스쿠버 자격 인증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는 스쿠버 다이빙을 할 수 있는 기초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르친다.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하면 감독을 받지 않고서도 교육받은 장소와 비슷한 지역에서 훈련 내용과 비슷한 활동의 다이빙을 할 능력이 있다고 간주한다.
교육할 수 있는 사람
• NAUI 교재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활동성의 NAUI 강사
입문 조건
• 연령. 실습 교육을 실시할 당시 최소 15세 (10~14세는 주니어 인증 가능. 「모든 교육과정에 적용되는 정책. 연령, 주니어 자격」 참조).
• 자격/경험/지식. 필요 없음. NAUI 다이버 패스포트 프로그램에서 증명서를 받은 교육생은 강사의 재량으로 기술과 지식에 따라 학점을 받을 수 있다.
정책
• 비율. 표준 비율 적용(「모든 교육과정에 적용되는 정책. 보조와 비율」 참조)
• 일일 교육시간. 하루에 8시간을 넘지 않는 시간을 교육할 수 있다.
• 이론교육. 약 14 시간.
• 현장 적용
o 최소 교육 시간
- 10 시간 이상의 수중 실습시간을 포함하여 17 시간.
o 최소 다이빙 횟수
- 4회 수중 실습
o 제한
- 교육기간 중 일일 3회 이상 스쿠버 다이빙을 하지 않는다.
- 필요시 다이빙은 순서를 바뀌어 실행될 수 있다.
- 이러한 다이빙은 요구되는 다이빙에 대해 표준에 열거된 조건에 부합되어야 한다. 다이빙 참가자는 훈련 진행과 "에스코트 및 투어"에 언급된 것처럼 적절하게 감독 받는다.
- 자격에 필요한 모든 다이빙을 만족스럽게 마친 후 자격을 갖춘 다이버의 경험을 확장하기위한 다이빙은 반드시 세부적으로 감독되어야 한다(용어 해설의 '세부 감독'의 정의를 참고한다).
- 모든 실습은 주간에 시행해야 한다.
- 만약 하루에 3 번 다이빙해야 한다면 다음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 2 회 이상의 개방 수역 교육을 계획할 경우 다른 훈련을 해서는 안 된다.
◇ 최소한 고려되어야 할 요인들. 교육생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 동기 부여, 교육 열의와 평가, 잔류 질소의 양, 수분 섭취 상태, 환경 조건, 다이빙 계획, 수면 휴식 시간, 다이빙 후 비행.
◇ 공기 고갈을 대비한 비상 수영 상승 훈련은 하루에 3 회 다이빙 시 실시하지 말아야 하며, 세 번째 다이빙은 수심 12m(40feet)를 넘지 않아야 한다.
o 수심
- 이 과정에서 개방 수역 다이빙의 최대 수심은 18m(60feet)이다.
o 호위와 관광
- 자격을 갖춘 보조강사는 수면 유영 및 출수, 상승 및 하강하는 동안 학생들을 호위할 수 있으며, 강사가 다른 학생들과 기술을 수행하는 동안 일시적으로 나머지 학생들을 지휘할 수 있다. 세 번째 또는 후속 개방 수역 다이빙하는 동안, 자격을 갖춘 보조강사는 투어에 학생 각 한 쌍을 호위할 수 있다. 어떤 학생이 자격을 갖춘 보조 강사와 함께 투어 하는 것을 허용하기 전에 강사가 제시한 다음과 같은 학문적인 주제와 다이빙 기술을 모두 평가해야 한다
◇ 학술적인 주제. 위험의 최소화, 장비, 적절한 기술의 필요와 버디와 효과적으로 스쿠버 다이빙을 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 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의 장점을 알리고 사용된 장비 및 재료의 올바른 사용을 주지한다. 먼저 이론 수업에 제시된 지식을 수중 환경에서 반복하고 이론보다 당면한 우려에 대해 다룬다.
◇ 학생들이 할 수 있는 것.
- 압력 평형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마스크 압력 평형과 중이의 압력 평형을 하는 방법을 시연한다.
- 적절한 스쿠버 호흡과 그 중요성을 설명;
- 공기 소비량에 대한 압력의 영향을 설명;
- 부력의 개념 및 무게 호흡 및 BC의 사용을 포함하여, 그것을 제어하기위한 방법을 설명한다;
- 개방 수역 다이빙에 대한 안전 규칙 목록 (강사가 학생에게 제공이 목록을, 지역성에 적합합니다)
- 그들에 대한 지역 수중 환경, 식물 또는 동물의 위험과 우려하고 적절한 문제 예방을 설명한다.
◇ 스쿠버 다이빙 스킬.
- 장비를 조절하고 착용할 수 있다.
- 제한수역에서 능력을 보여준다
• 효율적으로 표면 및 수중에 자신을 추진.
• 하강하는 동안 몸과 장비 공간에서의 압력을 동일.
• 편안 스쿠버 수중에서 호흡.
• 편안하게 얼굴에 마스크없이 스쿠버 수중에서 호흡.
• 어깨 뒤에서 차 레귤레이터 두 번째 단계를 되 찾는 명확 교체 호흡을 다시 시작한다.
• 편안 제거, 교체 및 마스크를 취소한다.
• 수중 팽창과 구두 전원 팽창기 등을 사용하여 BC를 수축.
• 중성 부력을 수립하고 지원이나 큰 움직임 없이 맴돈다.
• 보내기 인식하고 공통의 수중 통신에 적절하게 반응한다.
• 고정된 위치에서, 또 다른 다이버와 통제된 방식으로 공유 공기; 공기의 기증자와 공기의 수신기 모두.
• 공기 공급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요청에 따라 계산을 전달.
• 표면은 일반적으로 스쿠버에서 호흡.
• BC 전력 팽창기를 사용하여 구두로 표면 부상을 설정.
- 개방수역에서 능력을 보여준다.
• 안전이 상황에 적절한 항목과 종료를 수행한다.
• 효과적으로 직접 감독 그룹에 친구와 함께 다이빙.
• 발생하는 중요한 식물과 동물의 수명을 확인.
• 장비. 「모든 교육과정에 적용되는 정책. 장비」 참조한다.
• 교재. 「모든 교육과정에 적용되는 정책. 양식, 기록 및 보고」 참조한다.
• 과정 결과. 「모든 교육과정에 적용되는 정책. 인증 요구사항」 참조한다.
필요한 지식
• 응용 과학. 물리학, 생리학, 의학적 측면에서 수중에서의 다이버의 활동과 안전과 관련된 지식을 배운다. 체력, 위험, 개인별 한계와 다이빙 중에 발생하는 위험을 최소화시키는데 필요한 행동 등이 강조된다. 교재에는 실제로 적용이 되는 양질의 내용이 제공되어야 한다. 주제는 기체, 압력, 부피, 온도, 밀도, 부력, 시각 및 청각 등이 포함된다. 또한 질소 마취, 얕은 수심에서의 졸도, 압착, 과로, 과잉 노출, 감압병, 공기색전증 등의 다이빙 병과 관련된 정의와 원인, 예방, 증상, 응급처치도 다룬다. 교육생들은 다이빙 테이블을 보고 재 다이빙 시 감압을 하지 않도록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배운다. 다이빙 계획을 수립할 때 교육생들은 다이빙 테이블 대신 그들이 갖고 있는 다이빙 컴퓨터를 활용하여 계획을 세워도 된다.
• 다이빙 장비. 스킨과 스쿠버 다이빙 장비의 사용 목적, 특징, 종류, 사용법에 대해 다룬다. 교육생들이 마스크, 스노클, 핀, BC와 저압 공기 공급 장치, 웨이트 시스템과 웨이트, 스쿠버 실린더 호흡기, 잔압계와 옥토퍼스, 수심계, 시간 측정 장비, 다이빙 컴퓨터, 보호 다이빙 복, 칼, 나침반, 수면 마커 부표(일시적 혹은 영구적) 그리고 지역적인 환경 특성에 필요한 장비들을 선택, 사용,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 다이빙 안전. 다이버의 안전과 관련된 사항. 다이빙에 적용될 수 있는 비상 절차, 구조와 응급처치, 기본적인 수중 방향 찾기, 다이빙 계획, 안전 점검 등을 다룬다. 응급처치에는 쇼크, 부상, 독물, 익수 등에 대해 배운다. 수중 조난자의 인양, 수면에서 돕기, 이송 등과 관련된 예방과 조치 사항에 대해 소개해야 한다.
• 환경. 개방 수역 훈련이 실시되는 지역의 물리적 그리고 생물적인 관점에서 공부한다. 교육생들은 입수하기 전에 있을지 모르는 위협을 인지할 수 있도록 훈련받는다. 강사는 환경 보호와 보존의 중요성을 교육생들에게 주지시키고 다이버들이 환경에 끼치는 긍정적 및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알려준다.
수중 사냥에 대한 법규를 비롯한 다른 환경 보존에 대한 관련 법규들을 소개한다.
• 다이빙 활동. 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왜 다이빙을 하는가? NAUI의 상급 교육과정을 통한 지속적인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다이빙 클럽, 보트, 장비 판매점, 다이빙 장소, 책과 정기 간행물을 참고로 한다. 특수한 다이빙 활동에 대해 맛보기 수준의 소개를 한다.
• 지속적인 교육. 초보자들의 한계와 추가적인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개인적인 능력이 아직 부족하다는 것을 인식시킨다.
지속적인 교육과정, 워크샵, 세미나 등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다이빙 일지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교육생들이 현재의 훈련 수준을 넘어 다음 수준에 진입할 때나 다이빙 활동을 하지 않고 특정 기간이 경과한 다음 자신들의 다이빙 기술 정도를 가늠하는 기능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야 한다. 상급의 NAUI 훈련과정을 소개할 좋은 기회이다.
필요한 기술
• 드라이슈트 사용. 드라이슈트가 사용될 경우에는 교육생들이 수영장에서 다음 기술을 숙달시키고 해양 실습에 임하도록 한다.
o 다이빙 복 작동.
o 뒤집어진 자세에서 복구.
o 다이빙 복 밸브가 고장일 때 상황 처치.
o 웨이트 시스템이 벗겨진 상황에서의 처리 절차.
o 알맞은 부력 조절기 선택.
o 다이빙 복 압착 예방을 위해 다이빙 복 내에 적당한 양의 공기량 유지.
• 수영 기술(제한 수역 또는 개방 수역) - 장비 불필요.
o 초보 수준의 수영 실력이 필요함. 자유형, 횡영, 평영, 배영 등 어느 영법이든 상관이 없다. 특별히 전통적 영법은 요구되지 않으며 앞으로 전진할 수만 있으면 된다. 즉, 특정한 킥이나 팔 동작이 요구되지 않으며 정확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교육생은 적어도 연속적으로 15 회 수영 스트로크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수영 스트로크는 손, 발 또는 손발을 함께 움직여 지속적으로 전진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o 10 분간 생존 수영.
o 한 번의 호흡으로 수영장 벽을 밀지 않고 잠영 15m(50feet). 가라앉지 못하는 교육생을 위해 납 사용 가능하며, 콘택트렌즈 착용자는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다.
• 스킨 다이빙 기술(제한 수역 또는 개방 수역). 마스크, 핀, 스노클 착용.
o 스노클로 호흡하면서, 멈추지 않고 412m(450 yard)를 수영한다.
o 수중에서 의식을 잃은 다이버를 3m(10feet) 수심에서 인양한다.
o 입수와 출수, 수면 다이빙, 킥, 스노클 클리어링, 웨이트 시스템 벗기, 부력 조절, 수중 유영, 상승 등의 기술을 사용한다.
• 스쿠버 다이빙 기술(제한 수역 또는 개방 수역) “*”로 표시된 기술은 제한수역에서 소개한다. 제한 수역 교육 시 수심 제한 2.4m(8feet)는 적용 받지 않는다.
o 다이빙 전 준비.
- *장비 선택, 점검, 조립, 조절 및 착용; 짝과 함께 두 사람의 장비를 점검한다; 마스크 서리를 제거한다; 다이빙 후 장비를 잘 세척하고 관리한다.
- *일정 수심에서 호버링이 가능하도록 수면에서 부력 조절/납 벨트 조절을 한다.
- 의사 전달을 위한 신호를 주고받는다.
- 자신과 짝의 BC에 입으로 공기를 넣고 뺀다.
- *수면에서 차례로 마스크, 핀, 납 벨트를 벗고 다시 착용한다.
- *수면에서 얼굴을 들지 않고 휴식을 취하면서 스노클로 호흡한다.
- 얼굴을 물에 잠그고, 물 속에서 스노클로 호흡한다(without choking)
- 짝과 쥐 풀기를 해본다.
- 그 지역에서 다이빙을 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다이버 다이빙 중” 이라 적힌 다이빙 깃발, 부표와 줄을 갖고 입 출수를 하며, 다이빙 중에는 이를 설치해 둔다.
- 사용할 웨이트 시스템의 사용을 시연해본다. 수면, 수중에서 다음과 같은 기술을 실시한다. 제거 및 교체, 조정.
- 최소한 한번은 교육생이 수면에서 모든 웨이트 시스템을 제거해본다.
- 수면 마커 부표를 설치하고 회수한다.
o 상승/하강 기술.
- *편안하고 정상적인 상승과 하강을 위해 공기 공간의 압력을 잘 조절한다.
- *손동작을 최소화하면서 발부터 하강한다. 즉, 호흡 조절과 BC 조절, 킥 등을 활용하여 하강 속도를 조절한다.
- 다이빙이 종료되면 분당 9m(30feet) 이하로 상승 속도를 조절하면서 일정한 속도로 상승한다. 그리고 4.6m(15feet)에서 3분간 호버링을 한다.
o 수중 기술
- 일반적인 수중 신호를 짝과 주고받는다.
- *마스크 클리어링, 완전히 벗고 다시 착용하기를 실시한다. (찬 물에서 후드와 장갑을 착용할 경우 수영장 교육으로 대체할 수 있다.)
- *호흡기를 제거하고, 재 착용하고, 클리어링 한다.
- *어깨 너머 로부터 주 호흡기 되찾기를 한다.
- *도움받지 않고 또는 많이 움직이지 않고 호버링을 실시한다.
- 표준 버클 타입 웨이트 벨트를 착용하고 바닥에 엎드린 자세나 호버링 자세에서, 웨이트 시스템의 위치 조정하여 고루 분배되도록 한다.
- 통합 웨이트 시스템을 착용하고 바닥에 엎드린 자세나 호버링 자세에서, 가능하다면 적어도 하나의 웨이트 주머니를 제거, 교체한다. 필요하다면, 웨이트 주머니를 교체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스쿠버 다이빙의 짝 시스템으로 3m(10feet) 이하의 수심에서 짝과 함께 머문다.
- 공기량을 점검하고, 요청이 있으면 신호로 남은 공기량을 알려준다. 그리고 사전에 수립한 다이빙 계획대로 최소 공기 제한을 넘지 않고 상승할 수 있도록 남은 공기를 잘 관리한다.
- 나침반과 자연물을 활용하여 수중의 특정 지점까지 찾아가거나 지정된 시간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진행한다.
- 나침반으로 방향을 찾는다. 직선으로 왕복을 하여 출발지점으로 돌아온다.
• 다이빙 계획 수립
o 다이빙을 하면서 잔압계, 수심계 그리고 시간 측정 기기로 개인별 공기 소모량을 측정하여 기록하고 계산한다. (수면 공기 소모율을 계산한다.).
o 수심 12-18m(40-60feet)에서 무 감압 다이빙을 계획하고 실시한다. 계획은 최소 수준으로 수립한다; 하강 시 적당한 공기량, 시간과 수심, 상승, 안전 감압 정지와 추가적인 안전을 고려한다. 만일 80 km(50 mile) 이내의 해양 실습 현장에 12m(40feet)를 넘는 장소가 없거나, 스쿠버 다이빙을 위협하는 다른 위험 요소가 있을 경우 강사의 판단 하에 12 m 이하의 수심에서 교육을 마무리 지울 수 있다. 단 이경우 “용어 해설”에 기술된 스쿠버 다이빙의 정의를 모두 만족시켜야 한다.
o 다이빙이 끝나면 재 다이빙 테이블을 보고 무 감압 다이빙시간을 계산한 다음 1 시간 이상을 수면 휴식을 취하고 재 다이빙을 실시하도록 다이빙 계획을 세운다. 교육생들은 다이빙 테이블 대신에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다이빙 컴퓨터를 활용하여 다이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실제 다이빙은 시행하지 않아도 됨.).
• 환경
o 환경 보존과 자연 보호에 가장 적게 영향을 주는 기술로 다이빙한다.
o 흔히 볼 수 있는 동식물을 인식하고 분별한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름)
• 비상 기술
o 지친 상태의 짝을 적어도 45 m(50 yard) 이상 이송한다. 조난자와 구조자 사이의 눈과 눈 또는 육성으로 접촉을 유지해야 한다.
o *수심 4.6m(15feet) 이상의 해양이나 수영장에서 안정된 자세로 다른 다이버와 공기를 나누어 마신다. 공급자와 수혜자 역할을 번갈아 하면서 실시한다.
o *수심 4.6m(15feet) 이상의 해양이나 수영장에서 비상 수영 상승을 실시한다. (자세한 절차는 보충 자료의 “상세 기술”을 참조할 것.)
o *제한 수역 또는 수심 4.6m(15feet) 이상의 개방수역에서 옥토퍼스나 여분의 공기 공급 장비로 공급자와 수혜자 역할을 번갈아 하면서 공기를 나누어 마시며(짝 호흡이 아님) 수면까지 상승한다.
o *수심 약 3m(10feet)에서 의식을 잃은 조난자의 인양 기술을 시연한다. 조난자의 납 벨트와 마스크, 스노클을 벗기고 수면 구조 호흡을 시연한다.
시험
「모든 교육과정에 적용되는 정책. 평가와 증빙자료」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