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ilmsite.org/controversialfilms13.html
Final Cut: The Making of Heaven's Gate and the Unmaking of a Studio (youtube.com)
천국의 문 (1980)
D. 마이클 치미노
Kris Kristofferson - El Gavilan (The Hawk), 1986 (youtube.com) 보안관 역의 Jim Averill(Kris Kristofferson)은 "WELCOME HOME"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하였다고 생각되어
"welcome home" sung by willie nelson (youtube.com)
이 영화 이야기를 올린다. -dhleepaul
크리스토퍼 크리스토퍼슨 (Kristoffer Kristofferson, 1936년 6월 22일 - 2024년 9월 28일) 은 미국의 가수, 작곡가, 배우이다. 그는 1970년대 무법자 컨트리 운동의 선구자였으며 세련된 내슈빌 사운드에서 벗어나 보다 원시적이고 내성적인 스타일로 나아갔습니다. 1970년대에는 할리우드 배우로서도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기 시작했다.
Kris Kristofferson - Under the gun (Breakthrough, 1989) (youtube.com)
간략한 사실 태어나다, 죽었다 ...
크리스 크리스토퍼슨태어난사망교육직종활동 기간작동배우자자녀장르악기레이블이전웹 사이트
닫다
크리스토퍼슨은 1970년 데뷔 앨범 크리스토퍼슨을 발매했다. 그의 작곡 크레딧 중에는 〈Me and Bobby McGee〉, 〈For the Good Times〉, 〈Sunday Mornin' Comin' Down〉,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가 있으며, 모두 다른 아티스트의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크리스토퍼슨은 1985년에서 1995년 사이에 컨트리 음악 슈퍼그룹 하이웨이맨(Highwaymen)의 멤버이기도 했다. 그는 미국 빌보드 핫 컨트리 송 차트에서 12 번 차트에 올랐습니다. 그의 가장 높은 피크 싱글은 "Why Me"와 "Highwayman"으로 각각 1973 년과 1985 년에 1 위에 올랐습니다. 그는 2004년 컨트리 음악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으며 2014년 그래미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총 13개 후보 중 그래미상을 세 번이나 수상했습니다.
배우로서 그는 Cisco Pike(1972), Pat Garrett and Billy the Kid(1973), Blume in Love(1973), Alice Doesn't Live Here Anymore(1974) 및 A Star Is Born(1976)에서 그의 역할로 유명해졌습니다. 후자로 그는 골든 글로브 상 영화 뮤지컬 또는 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또한 영화 Songwriter (1984)로 아카데미 최우수 오리지널 스코어 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의 연기 경력은 박스 오피스 폭탄 Heaven's Gate(1980)에서의 역할 이후 다소 약해졌지만 역마차(1986), Lone Star(1996), Blade 영화 삼부작(1998–2004)과 같은 영화에서 계속 연기했습니다.
초기 생활과 교육
크리스토퍼 크리스토퍼슨은 텍사스 주 브라운스빌에서 메리 앤(본명 애쉬브룩)과 미 육군 항공대 장교(후에 미 공군 소장)인 라스 헨리 크리스토퍼슨 사이에서 태어났다. 크리스토퍼슨의 어린 시절에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군인이 되라고 격려했다.
샌 마테오, 캘리포니아 주 (San Mateo, California)
크리스토퍼슨은 아버지의 군 복무 때문에 청소년 시절 이곳을 자주 이사했고, 가족은 캘리포니아 산 마테오에 정착했다. 1954년 산 마테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그는 작가가 되기를 희망하며 포모나 대학에 입학했다. 그의 초기 집필에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에세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The Rock"과 "Gone Are the Days"는 The Atlantic Monthly에 게재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들은 크리스토퍼슨의 열정과 관심사의 뿌리를 건드린다. 〈The Rock〉은 여성의 모습을 닮은 지리적 특징에 관한 것이고, 〈Gone Are the Days〉는 인종 차별 사건에 관한 것이다.
17세가 되던 해, 크리스토퍼슨은 서태평양의 웨이크 섬에 있는 준설 업체에서 여름 일자리를 구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내가 가진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불렀습니다.
포모나 칼리지
크리스토퍼슨은 포모나 대학에 다녔고 1958년 대학 럭비 유니온, 미식축구, 육상 경기에서의 업적을 인정받아 3월 31일자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ports Illustrated)에 실려 처음으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와 그의 급우들은 1958년에 클레어몬트 칼리지 럭비 클럽을 부활시켰고, 이 클럽은 남부 캘리포니아 럭비 기관으로 남아 있습니다. 크리스토퍼슨은 1958년 문학 학사 학위(최우등)를 받고 졸업했습니다. 그는 주니어 해에 Phi Beta Kappa에 선출되었습니다. 2004년 포모나 칼리지 매거진(Pomona College Magazine)과의 인터뷰에서 크리스토퍼슨은 철학 교수인 프레드릭 손택(Frederick Sontag)을 자신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사람으로 언급했다.
1973년, 크리스토퍼슨은 동료 공연자인 조니 캐시(Johnny Cash)와 리타 쿨리지(Rita Coolidge)와 함께 포모나 대학(Pomona College)에서 동문 주말(Alumni Weekend)에 미술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의 상은 앞서 언급한 멘토인 Sontag 교수가 수여했습니다.
옥스퍼드 대학교
1958년 크리스토퍼슨은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로즈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Merton College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옥스포드에 있는 동안 그는 권투로 블루를 수상했습니다. 대학에서 럭비를 했고, 작곡을 시작했다. 옥스포드에서 그는 동료 로즈 학자, 미술 평론가, 시인 마이클 프리드와 친분을 쌓았습니다. 그의 매니저인 래리 파네스의 도움으로 크리스토퍼슨은 크리스 카슨이라는 이름으로 톱 랭크 레코드에 녹음했다. Parnes는 Kristofferson을 영국 대중에게 "Yank at Oxford"로 판매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크리스토퍼슨은 자신의 가수 경력에 도움이 된다면 그러한 홍보 방식을 기꺼이 받아들였으며, 이를 통해 소설가가 되겠다는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의 음악 경력의 초기 단계는 성공적이지 못했습니다. 1960년, 크리스토퍼슨은 영문학 학사 학위를 받고 졸업했다. 1961년, 그는 오랜 여자친구인 프랜시스 "프랜" 마비아 비어와 결혼했다.
병역
크리스토퍼슨은 가족의 압력으로 미 육군에 입대하여 소위로 임관하여 대위로 진급했다. 그는 앨라배마주 포트 러커에서 비행 훈련을 받은 후 헬리콥터 조종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레인저 학교를 수료했습니다. 1960년대 초, 그는 제8보병사단 소속으로 서독에 주둔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음악 경력을 재개하고 밴드를 결성했습니다. 1965년, 서독 여행이 끝난 후, 크리스토퍼슨은 웨스트포인트에서 영문학을 가르치라는 임명을 받았다. 대신 그는 군대를 떠나 작곡을 하기로 결심했다. 그의 가족은 그의 직업 결정 때문에 그를 부인했다. 두 사람이 화해했는지에 대해서는 소식통이 불분명하다. 크리스토퍼슨은 군 복무 시절이 자랑스럽고 2003년 미국 재향군인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재향군인상을 수상했다고 말했지만, 그들은 그것을 자신들이 옹호하는 모든 것에 대한 거부로 여겼다.
경력
1965년 제대한 후 크리스토퍼슨은 내슈빌로 이사했다. 음악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그는 아들의 식도 장애로 인한 의료비에 시달리며 잡다한 일을 했다. 그와 그의 아내는 1968년에 이혼했다.
크리스토퍼슨은 내슈빌에 있는 컬럼비아 레코딩 스튜디오(Columbia Recording Studios)에서 바닥을 청소하는 일을 구했다. 그는 그곳에서 준 카터를 만났고, 그녀에게 조니 캐시에게 그의 테이프를 달라고 부탁했다. 그녀는 그렇게 했지만, 캐시는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큰 더미에 올려 놓았다. 그는 또한 루이지애나 주 라파예트에 본사를 둔 남부 루이지애나 회사 PHI(Petroleum Helicopters International)에서 상업용 헬리콥터 조종사로 일했습니다. 크리스토퍼슨은 파일럿 시절을 회상하며 "내가 공연을 시작하기 전 마지막 3년 전쯤이었고, 사람들이 내 노래를 자르기 시작하기 전이었다. 저는 이곳[루이지애나 남부]에서 PHI를 위해 일주일 동안 석유 플랫폼에 앉아서 헬리콥터를 조종하며 일했습니다. 그런 다음 주말에 내슈빌로 돌아가서 일주일 동안 곡을 피칭하고 다시 내려와서 일주일 동안 곡을 썼어요.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를 석유 플랫폼 꼭대기에 앉아서 썼던 것이 기억납니다. 나는 여기서 "Bobby McGee"를 썼고, 그 중 많은 곡들이 [루이지애나 남부에서] 썼다."
카터에게 테이프를 준 지 몇 주 후, 크리스토퍼슨은 캐쉬의 집 앞마당에 헬리콥터를 착륙시켜 카터의 주목을 받았다. 크리스토퍼슨이 도착했을 때 한 손에는 맥주를 들고 다른 한 손에는 몇 곡의 노래를 들고 있었다는 이야기가 유명했지만, 나중에 크리스토퍼슨이 "여전히 내가 추천하지 않을 사생활 침해였다"고 반박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그가 거기에 있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존은 꽤 창의적인 기억력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러나 〈Sunday Mornin' Comin' Down〉을 듣자마자 캐쉬는 이 곡을 녹음하기로 결심했고, 1970년 크리스토퍼슨은 컨트리 뮤직 협회 시상식에서 이 곡으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1972년 드리핑 스프링스 동창회에서 리타 쿨리지와 함께한 크리스토퍼슨
1966년, 데이브 더들리(Dave Dudley)는 크리스토퍼슨의 싱글 "Viet Nam Blues"를 발매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1967년, 크리스토퍼슨은 에픽 레코드와 계약을 맺고 싱글 〈Golden Idol/Killing Time〉을 발매했으나 곡은 성공하지 못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더 많은 크리스토퍼슨 오리지널이 차트에 올랐고, 로이 드루스키(Roy Drusky, "Jody and the Kid")가 불렀다. 빌리 워커 & 테네시 워커스 (Billy Walker & the Tennessee Walkers) ("From the Bottle to the Bottom"); 레이 스티븐스 ("Sunday Mornin' Comin' Down"); 제리 리 루이스 ("Once More with Feeling"); 파론 영 ("Your Time's Comin'"); 로저 밀러(Roger Miller)("Me and Bobby McGee", "Best of all Possible Worlds", "Darby's Castle"). 그는 뉴포트 포크 페스티벌(Newport Folk Festival)에서 조니 캐시(Johnny Cash)의 소개로 공연자로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71년, 크리스토퍼슨과 사귀었던 재니스 조플린은 그녀의 사후 앨범 《Pearl》에 수록된 〈Me and Bobby McGee〉로 최고의 히트를 기록했다. 이 곡은 몇 주 동안 차트 1위를 유지했다. 다른 사람들의 더 많은 히트곡 : Ray Price ( "I'd Rather Be Sorry"); 조 사이먼(Joe Simon)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Bobby Bare ("이야기가 어떻게 끝나는지 말해주지 마세요"); O. C. 스미스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제리 리 루이스 ("Me and Bobby McGee"); 패티 페이지 ("차라리 미안해요"); 그리고 페기 리틀 ("I've Got to Have You"). 컨트리 음악 연주자 케니 로저스(Kenny Rogers)는 1969년 〈Ruby, Don't Take Your Love To Town〉 앨범 초판과 함께 〈Me and Bobby McGee〉 버전을 포함하여 크리스토퍼슨의 노래 중 일부를 녹음했습니다. [ 인용 필요 ]
크리스토퍼슨은 1971년 두 번째 앨범 《The Silver Tongued Devil and I》를 발매했다. 〈Lovin' Her Was Easier (than Anything I'll Ever Do Again)〉가 포함되었다. 이 성공은 Kristofferson의 레코딩 아티스트로서의 경력을 확립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크리스토퍼슨은 라스트 무비(데니스 호퍼 감독)로 연기 데뷔를 했고 아일 오브 와이트 페스티벌에 출연했습니다. 그의 아일 오브 와이트 공연의 일부는 세 개의 디스크 컴필레이션 인 The First Great Rock Festivals of the Seventies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1971년 시스코 파이크에서 활동하며 세 번째 앨범 《Border Lord》를 발매했다. 앨범은 완전히 새로운 소재였고 판매는 부진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해 그래미 어워드를 휩쓸었고 수많은 노래가 후보에 올랐으며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로 올해의 컨트리 노래를 수상했습니다. 크리스토퍼슨의 1972년 네 번째 앨범 《예수 Was a Capricorn》은 처음에는 판매량이 저조했지만 세 번째 싱글 《Why Me》는 성공을 거두었고 앨범 판매량을 크게 늘렸다. 이 음반은 100만 장 이상 팔렸고, 1973년 11월 8일 RIAA로부터 골드 디스크를 수상했다.
1972년, 크리스토퍼슨은 리타 쿨리지와 함께 영국 TV의 BBC의 《올드 그레이 휘슬 테스트》에 출연하여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를 불렀다. 또한 1972년 알 그린은 앨범 《I'm Still in Love with You》에 수록된 〈For the Good Times〉를 자신의 버전으로 발매했다.
필름
그 후 몇 년 동안 크리스토퍼슨은 연기에 집중했다. 그는 Gene Hackman과 함께 Cisco Pike (1972)에 출연했습니다. 사랑에 빠진 블루메 (1973), 폴 마주르스키 감독; 샘 페킨파 영화 3편: 팻 개럿과 빌리 더 키드(1973), 알프레도 가르시아의 머리를 가져와(1974), 호송(1978); 버트 레이놀즈와 함께한 마이클 리치의 《Semi-Tough》(1977). 그는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앨리스는 여기에 더 이상 살지 않는다》(1974), 《비질란테 포스》(1976), 《바다와 함께 우아함에서 떨어진 선원》(1976),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와 함께한 로맨스 드라마 《스타 이즈 본》(1976)에서 연기를 계속하여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흥행의 절정에 달했을 때 크리스토퍼슨은 윌리엄 프리드킨 감독의 '마법사'(1977)와 로맨스 전쟁 영화 '하노버 스트리트'(1979)를 거절했다. 스트라이샌드와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크리스토퍼슨의 솔로 음악 경력은 차트에 오르지 않은 아홉 번째 앨범 Shake Hands with the Devil로 내리막길을 걸었습니다. 그의 다음 영화인 1979년 NBC-TV 2부작 영화 프리덤 로드(Freedom Road)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 인용 필요 ]
크리스토퍼슨은 1980년 마이클 치미노(Michael Cimino) 감독의 황량하고 거대한 반(反)서구 헤븐스 게이트(Heaven's Gate)에서 수수께끼의 보안관 제임스 아베릴(James Averill) 역으로 주연을 맡았습니다. 당시 스캔들처럼 큰 스튜디오 파산과 업계를 뒤흔든 실패작이었음에도 불구하고(이 사건으로 크리스토퍼슨은 할리우드 A급 스타가 되었지만), 이 영화는 이후 몇 년 동안 비평가들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1981년, 그는 앨런 J. 파큘라 감독의 《롤오버》에서 제인 폰다와 공동 주연을 맡았다. 1986년 그는 조니 캐시와 함께 프랭크와 제시 제임스의 마지막 날에 출연했고 1984년 윌리엄 태넨 감독의 트리트 윌리엄스와 함께 플래시포인트에 출연했습니다. 1985년에는 키스 캐러딘과 로리 싱어가 공동 주연한 네오 누아르 스릴러 《트러블 인 마인드》가 뒤를 이었다. 1987년, 크리스토퍼슨은 로버트 울리히, 크리스틴 라티와 함께 7부작 TV 시리즈 《아메리카》에 출연했다. 1989 년 그는 Cheryl Ladd와 함께 영화 Millennium의 남자 주인공이었습니다. 1996년 그는 존 세일즈의 론스타에서 부패한 남부 텍사스 보안관 찰리 웨이드 역을 맡아 조연을 맡았는데, 이 영화는 아카데미 각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1997년, 그는 스티븐 시걸과 함께 영화 Fire Down Below에 공동 주연을 맡았다.
1998년, 크리스토퍼슨은 웨슬리 스나입스와 함께 영화 블레이드에서 블레이드의 멘토 아브라함 휘슬러 역을 맡았다. 그는 블레이드 II(2002)와 블레이드: 트리니티(2004)에서 다시 역할을 맡았습니다. 1998년 그는 바네사 윌리엄스, 샤이앤과 함께 《댄스 위드 미》에 출연했다. 1999년, 그는 멜 깁슨과 함께 페이백(Payback)에서 공동 주연을 맡았다. 그는 Molokai: The Story of Father Damien (1999)에서 목장 주인 Rudolph Meyer를 연기했습니다. 그는 2001년 팀 버튼 버전의 Planet of the Apes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또한 노르웨이 영화 Yohan: The Child Wanderer에서 주인공 "Yohan"을 노인으로 연기했습니다. 그는 2011년 영화 돌핀 테일과 2014년 속편인 돌핀 테일 2에 공동 주연을 맡았습니다. 2012년, 크리스토퍼슨은 오랜 친구인 돌리 파튼(Dolly Parton)과 함께 조이풀 노이즈(Joyful Noise)에 출연했다. 2013년, 크리스토퍼슨은 모텔 라이프(The Motel Life)와 윌리 넬슨(Willie Nelson), 라일 로벳(Lyle Lovett)과 함께 엔젤스 싱(Angels Sing)에 공동 주연을 맡았습니다. 2006 년 크리스토퍼슨은 대공황 기간 동안 퀘벡에서 미국으로 운송되는 위스키에 관한 영화 실종에서 Geneviève Bujold와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중견 경력
1970년대 초반 노래로 성공을 거두던 크리스토퍼슨은 가수 리타 쿨리지(Rita Coolidge)를 만났다. 그들은 1973년에 결혼하여 Full Moon이라는 제목의 앨범을 발표했으며, 수많은 히트 싱글과 그래미 후보에 힘입어 또 다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74년에 발매된 그의 다섯 번째 앨범 《Spooky Lady's Sideshow》는 상업적으로 실패했고, 그의 나머지 음악 경력의 대부분을 위한 트렌드를 설정했다. 로니 밀삽(Ronnie Milsap)과 조니 던컨(Johnny Duncan)과 같은 아티스트들은 크리스토퍼슨의 곡을 성공적으로 녹음했지만, 그의 특유의 거친 목소리와 안티 팝 사운드는 그의 청중을 최소한으로 유지했다. 한편, 윌리 넬슨(Willie Nelson)을 포함한 더 많은 아티스트들이 그의 노래를 차트 정상에 올렸는데, 윌리 넬슨(Willie Nelson)은 1979년 발매된 (Willie Nelson) Sings Kristofferson이 미국 컨트리 뮤직 차트에서 5위에 올랐고 미국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1979년, 크리스토퍼슨은 리타 쿨리지(Rita Coolidge), 스티븐 스틸스(Stephen Stills), CBS 재즈 올스타즈(CBS Jazz All-Stars), 둠 트리오(Trio of Doom), 파니아 올스타즈(Fania All-Stars), 빌리 스완(Billy Swan), 보니 브램렛(Bonnie Bramlett), 마이크 피니건(Mike Finnigan), 웨더 리포트(Weather Report), 빌리 조엘(Billy Joel), 그리고 이라케레(Irakere)와 같은 쿠바 아티스트들과 함께 3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린 역사적인 하바나 잼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 쿠바 하바나로 갔다. 파초 알론소(Pacho Alonso), 타타 귀네스(Tata Güines), 오케스타 아라곤(Orquesta Aragón). 그의 공연은 에르네스토 후안 카스테야노스(Ernesto Juan Castellanos)의 다큐멘터리 하바나 잼 '79(Havana Jam '79)에 담겨 있습니다. [ 인용 필요 ]
1979년 11월 18일, 크리스토퍼슨과 쿨리지는 머펫 쇼에 출연하여 크리스토퍼슨이 미스 피기와 함께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를 불렀고, 쿨리지는 숲 속 동물들과 함께 〈We're All Alone〉을 불렀고, 두 사람은 머펫 몬스터들과 함께 〈Song I'd Like to Sing〉을 불렀다. 두 사람은 1980년에 이혼했다.
만년
1982년, 크리스토퍼슨은 윌리 넬슨, 돌리 파튼, 브렌다 리와 함께 1960년대 중반에 네 명의 아티스트가 모뉴먼트 레이블을 위해 만든 녹음의 리마스터링 및 업데이트된 공연으로 구성된 더블 앨범인 The Winning Hand에 참여했습니다. 이 앨범은 미국 컨트리 앨범 차트에서 상위 10위에 올랐다. 그는 리사 마이어스(Lisa Meyers)와 재혼했고, 1984년 개봉작 《캐서린 벡(Kathryn Beck)의 잃어버린 명예(The Lost Honor of Kathryn Beck)》, 《플래시포인트(Flashpoint)》, 《송라이터(Songwriter)》에 출연하면서 한동안 영화에 집중했다. 넬슨과 크리스토퍼슨은 둘 다 《Songwriter》에 출연했고, 크리스토퍼슨은 아카데미 최우수 오리지널 스코어 부문 후보에 올랐다. 넬슨-크리스토퍼슨의 듀엣곡이 수록된 앨범 《Music from Songwriter》는 국내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 인용 필요 ]
넬슨과 크리스토퍼슨은 파트너십을 이어갔고, 웨일런 제닝스와 조니 캐시를 영입해 슈퍼그룹 하이웨이맨을 결성했다. 그들의 첫 번째 앨범 Highwayman은 성공적이었고 슈퍼 그룹은 한동안 함께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지미 웹(Jimmy Webb)이 작곡한 〈Highwayman〉이라는 제목의 앨범의 싱글(원래 1977년에 녹음)은 1985년 ACM의 올해의 싱글로 선정되었습니다. 1985년, 크리스토퍼슨은 트러블 인 마인드(Trouble in Mind)에 출연하여 정치적으로 자각한 앨범인 리빙에드(Repossessed)를 발표했는데, 특히 마틴 루터 킹 주니어, 예수, 마하트마 간디를 포함한 그의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They Killed Him〉(밥 딜런도 불렀다)이 전국적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크리스토퍼슨은 거의 같은 시기에 아메리카(Amerika)에도 출연했는데, 이 미니시리즈는 소련의 지배 하에 있는 미국에서의 삶을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2006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페스티벌에서의 크리스토퍼슨
1990년 《Highwayman 2》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크리스토퍼슨의 솔로 녹음 경력은 1990년대 초반에 크게 떨어졌지만 Highwaymen과 함께 성공적으로 녹음을 계속했습니다. 론스타(1996년 존 세일즈 감독의 영화)는 크리스토퍼슨의 연기 경력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그는 곧 블레이드, 블레이드 II, 블레이드: 트리니티, 군인의 딸은 절대 울지 않는다, 파이어 다운 다운, 팀 버튼의 리메이크작 '혹성탈출', '첼시 월스', '페이백, 재킷, 그리고 패스트 푸드 국가. [ 인용 필요 ]
작곡가 명예의 전당은 1985년에 크리스토퍼슨을 헌액했으며, 그보다 앞선 1977년에 내슈빌 작곡가 명예의 전당도 헌액했다. 1999년, 크리스토퍼슨이 마크 노플러(Mark Knopfler), 스티브 얼(Steve Earle), 잭슨 브라운(Jackson Browne)과 같은 아티스트의 도움을 받아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 중 일부를 재작업한 앨범인 The Austin Sessions가 발매되었습니다. 앨범 발매 직후 그는 관상동맥 우회 수술을 받았다.
2003년, 샌프란시스코에서 녹음된 라이브 앨범 《Broken Freedom Song》이 발매되었다. 그해 그는 아메리카나 음악 협회(Americana Music Association)로부터 "스피릿 오브 아메리카나(Spirit of Americana)" 언론의 자유 상을 받았다. 2004년에는 컨트리 음악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 2005 년 10 월 21 일, 크리스토퍼슨이 은퇴 한 순종 말 조련사 인 "팝"역할을하는 영화 드리머가 개봉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터프웨이 브리더스컵 클래식(Turfway Breeders Cup Classic)에서 우승한 암말 머라이어스 스톰(Mariah's Storm)의 실화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2006 년 그는 작곡가 명예의 전당에서 Johnny Mercer Award를 수상했으며 11 년 만에 새로운 자료로 가득 찬 첫 번째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이 오래된 길. 2007년 4월 21일, 크리스토퍼슨은 CMT의 Johnny Cash Visionary Award를 수상했습니다. Cash의 딸인 Rosanne Cash는 4월 16일 내슈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 상을 수여했습니다. 이전 수상자로는 캐시, 행크 윌리엄스 주니어, 로레타 린, 레바 매켄타이어, 딕시 칙스 등이 있습니다. 크리스토퍼슨은 전화 인터뷰에서 "존은 내 친구이기 전에 나의 영웅이었고, 그의 이름이 새겨진 모든 것은 내 눈에는 정말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그를 처음 만났을 때를 떠올렸고, 그의 이름이 새겨진 상을 받게 될 줄 알았다면 많은 힘든 시간을 겪었을 것입니다."
2007년 7월, 크리스토퍼슨은 CMT의 스튜디오 330 세션에 출연하여 그의 히트곡을 연주했다. [ 인용 필요 ]
2008년 6월 13일, 크리스토퍼슨은 12월에 방영된 PBS 작곡가 시리즈의 특별 녹화를 위해 패티 그리핀과 랜디 오웬(앨라배마)과 함께 어쿠스틱 인더라운드 세트를 공연했다. 각 연주자는 5곡씩 연주했다. 크리스토퍼슨의 세트에는 〈The Best of All Possible Worlds〉, 〈Darby's Castle〉, 〈Casey's Last Ride〉, 〈Me and Bobby McGee〉, 〈Here Comes that Rainbow Again〉이 포함된다. 테이핑은 내슈빌에서 이루어졌습니다. [ 인용 필요 ]
크리스토퍼슨은 2009년 9월 28일 《Closer to the Bone》이라는 제목의 자작곡 새 앨범을 발매했다. New West Records 레이블의 Don Was가 프로듀싱했습니다. 앨범 발매에 앞서 크리스토퍼슨은 "새 앨범의 친밀함이 마음에 든다. 인생의 이 시기에 우리 모두가 어디에 있는지 성찰하는 일반적인 분위기가 있습니다."
2009 년 11 월 10 일, 크리스토퍼슨은 제 57 회 연례 BMI 컨트리 어워드에서 BMI 아이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의 경력을 통틀어 Kristofferson의 작곡은 48개의 BMI 컨트리 및 팝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작곡가가 되는 것의 가장 좋은 점은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창의적인 보컬 재능을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 당신의 아기가 해석되는 것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리스토퍼슨은 항상 좋은 목소리를 갖는 것을 부정했고, 나이가 들면서 한때 가지고 있던 모든 자질이 쇠퇴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보스턴의 존 F. 케네디 대통령 도서관 및 박물관에서 열린 2014 PEN New England Song Lyrics Award 시상식에서 연설하는 크리스토퍼슨
2009년 12월, 크리스토퍼슨이 록 가수 존 멜렌캠프와 소설가 스티븐 킹의 합작인 앨범 《Ghost Brothers of Darkland County》에서 조를 연기할 것이라고 발표되었다.
2010년 5월 11일, Light in the Attic Records는 크리스토퍼슨이 컬럼비아에서 청소부로 일할 때 녹음한 데모를 발매했다. 《Please Don't Tell Me How the Story Ends: The Publishing Demos》는 이 음반이 처음 공개된 음반으로, 훗날 크리스토퍼슨의 다른 음반과 〈Me and Bobby McGee〉의 오리지널 음반과 같은 다른 저명한 아티스트의 음반에 수록될 자료가 포함되어 있다. [ 인용 필요 ]
2011년 6월 4일, 크리스토퍼슨은 마우이 예술 문화 센터에서 솔로 어쿠스틱 공연을 선보이며 다른 아티스트들에 의해 유명해진 그의 오리지널 히트곡과 최신 곡을 선보였습니다. [ 인용 필요 ]
2013년 초, 크리스토퍼슨은 자작곡으로 구성된 새 앨범 'Feeling Mortal'을 발매했다. 2014년 9월에는 라이브 앨범 《An Evening With Kris Kristofferson》이 발매되었다.
크리스토퍼슨은 2010년 히트작 비디오 게임 폴아웃: 뉴 베가스(Fallout: New Vegas)에서 NCR 레인저스의 치프 핸런(Chief Hanlon)의 목소리를 연기했습니다.
2015 년 10 월 23 일 Matt Kelemen의 라스베가스 잡지 Q & A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오스틴에서 녹음 된 새 앨범 The Cedar Creek Sessions에 오래된 노래와 새로운 노래가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6년 12월, 이 앨범은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아메리카나 앨범 부문 후보에 올랐다.
2018 년 6 월 크리스토퍼슨
크리스토퍼슨은 2017년 앨범 커버 스토리에서 브랜디 칼라일의 'Turpentine'을 커버했다.
크리스토퍼슨은 2018년 11월 7일 미첼의 75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Both Sides Now – Joni 75 A Birthday Celebration에서 Carlile의 도움을 받아 1971년 Mitchell 앨범 Blue에 수록된 Joni Mitchell의 작곡 "A Case of You"를 공연했습니다.
2019년 6월, 크리스토퍼슨은 바클레이 서머타임 콘서트 시리즈의 일환으로 7월 7일 런던 하이드 파크에서 열리는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독점 유럽 콘서트"의 지원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발표되었습니다.
2021년 1월, 크리스토퍼슨은 은퇴를 발표했다. 그의 마지막 콘서트는 2020 년 2 월 5 일 플로리다 주 포트 피어스의 선라이즈 극장에서 Strangers와 함께 열렸습니다.
정치적 견해 및 지지
크리스토퍼슨은 걸프 전쟁과 이라크 전쟁에 대한 열렬한 반대자였으며 미국의 파나마 침공과 니카라과 혁명 중 콘트라스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아파르트헤이트 정부에 대한 미국의 지원을 포함하여 미국의 여러 군사 개입 및 외교 정책 입장에 대한 비판자였습니다.
크리스토퍼슨의 데뷔 LP에는 베트남 전쟁을 지지하는 노래가 포함되어 있었지만, 그는 전투를 목격한 귀환 군인들과 이야기를 나눈 후 나중에 전쟁에 반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크리스토퍼슨은 심문 중에 다른 군인들이 사람들을 헬리콥터에서 내던지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한 한 군인에 대해 말하면서, "당신이 한 젊은이가 다른 군인, 더 나쁜 것은 민간인에게 그렇게 비인간적인 일을 하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은 우리가 잘못하고 있다는 확신을 주었다"고 말했다. 크리스토퍼슨은 스스로를 "발톱을 가진 비둘기"라고 불렀고, 반제국주의적 견해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군 복무를 자랑스러워했다.
1991년 뉴질랜드 TV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걸프전에 대한 언론의 지원을 비난하면서 "무릎 꿇은 언론은 나치의 얼굴을 붉히게 할 선전을 꾸며낸다"고 말했다. 크리스토퍼슨은 농장 노동자 연합(United Farm Workers)의 지지자였으며 여러 집회에 참석하여 그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했으며, 세자르 차베스와 함께 발의안 14호의 통과를 위해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그는 2010년대까지 UFW의 혜택에서 계속 뛰었습니다. 1987년 그는 잭슨 브라운, 윌리 넬슨, 조니 미첼과 함께 레너드 펠티에를 위한 자선 콘서트에서 연주했다. 1995년 그는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콘서트에서 무미아 아부-자말에게 노래를 헌정했다가 관중들의 야유를 받았다.
그는 팔레스타인 어린이들을 위한 자선 콘서트에서 공연을 했는데, "그 결과 일자리가 상당히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aturday Night Live)에서 시네드 오코너(Sinead O'Connor)의 시위 직후 밥 딜런(Bob Dylan) 기념일 콘서트에서 그는 그녀가 관중들의 야유를 받았을 때 그녀와의 연대를 보여주었다.
개인의 삶과 죽음
1961년, 크리스토퍼슨은 오랜 여자친구인 프랜시스 "프랜" 마비아 비어와 결혼했으나 1969년에 이혼했다. 크리스토퍼슨은 1970년 10월 재니스 조플린이 사망하기 전에 잠깐 사귀었다. 그의 두 번째 결혼은 1973년 가수 리타 쿨리지와 결혼했으며 1980년 이혼으로 끝났다. 크리스토퍼슨은 1983년 리사 마이어스와 결혼했다.
크리스토퍼슨과 마이어스는 캘리포니아 말리부의 라스 플로레스 캐니언에 집을 소유하고 있었다. 하와이 마우이 섬의 하나(Hana)에 거주지를 유지했습니다. 크리스토퍼슨은 세 번의 결혼에서 여덟 명의 자녀를 낳았는데, 첫 번째 결혼에서 두 명, 두 번째 결혼에서 한 명, 세 번째 부인과의 결혼에서 다섯 명의 자녀를 두었다.
크리스토퍼슨은 2024년 9월 28일 88세의 나이로 마우이에 있는 자택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자신의 묘비에 레너드 코헨(Leonard Cohen)의 "Bird on the Wire"의 처음 세 줄을 요청했다.
음반스튜디오 앨범
이 악명 높은 대규모 예산의 서사 영화는 스튜디오(찰리 채플린, D.W. 그리피스, 메리 픽포드, 더글러스 페어뱅크스의 스튜디오인 유나이티드 아티스트)에 큰 재정적 재앙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이 영화는 80년대 후반까지 서부 영화 장르에 재앙이었고, 1970년대 '작가' 또는 독립 영화 감독들의 새로운 물결의 시대를 끝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고 역사적으로 재현된 세트를 위해 몬태나에 온 마을이 만들어졌을 때 어려움이 드러났고, 정기적으로 초과 근무를 해야 하는 제작진과 함께 각 장면을 반복적으로 다시 촬영한 후 촬영 일정이 빠르게 지연되었습니다. 제작에서 급여가 낮은 여러 단역 배우가 우발적으로 부상을 입었고, 영화에서 다양한 동물에 대한 열악한 대우로 인해 ASPCA가 항의했습니다.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관리들조차도 치미노가 공공 토지를 깨끗한 상태로 보존하려는 것을 무시하는 데 격노했습니다. 로케이션 촬영이 끝날 무렵, 치미노는 220시간 분량의 필름을 촬영한 다음, 500만 달러의 추가 비용으로 추가 서곡(영국 옥스포드 대학교에서 촬영한 Blue Danube의 곡조에 맞춰 호화로운 오프닝 댄스 시퀀스)과 100만 달러의 추가 비용으로 짧은 에필로그(로드아일랜드와 샌디에이고에서 촬영)를 고집했습니다.
제작비는 750만 달러에서 4,400만 달러로 크게 늘어났고, 홍보비로 약 1,100만 달러가 추가로 지출되었습니다. 너무 길고 이해할 수 없는 줄거리(원래는 5시간 25분 분량이었는데 219분으로 줄었습니다), 캐스팅 오류와 느린 전개, 비싼 현장 촬영, 세부 사항과 역사적 정확성에 대한 꼼꼼한 주의, 동물 학대 혐의 등이 모두 주요 스타가 출연하지 않은 영화에 대한 문제입니다.
마이클 치미노 감독의 값비싼 '낭비극' 영화이자 개정주의적 서부극은 당시 영화 역사상 최대의 실패작이 되었습니다(미국 흥행 수익은 약 350만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최종 집계에서 적어도 4,000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고, 그 이후로 엄청난 재정적 재앙에 직면한 기념비적인 '패배'로 평가받는 모든 영화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1980년대 후반에 처음 개봉한 후, 이 영화는 즉시 극장에서 철수되었고(추가 '독점' 상영은 취소됨), 재편집한 후 6개월 후인 1981년 4월 23일에 로스앤젤레스에서 첫 극장 개봉을 위해 다시 개봉되었습니다(70분 단축되어 149분으로 줄었음). 하지만 더 많은 나쁜 평판과 나쁜 리뷰로 인해 여전히 비참하게 실패했습니다. 그 결과 UA의 모회사인 Transamerica는 파산한 스튜디오를 MGM에 불과 3억 5천만 달러에 매각해야 했습니다.
이 영화의 실패로 인해 베테랑 스튜디오 사장인 앤디 알벡과 다른 고위 간부들이 즉시 사임했고 UA 임원인 스티븐 바흐가 해고되었습니다.[UA는 이전의 히트작인 미드나잇 카우보이(1969) , 로키(1976) , 애니 홀(1977) 과 제임스 본드 영화를 담당했습니다.] 70년대 뉴 웨이브 감독들의 독립 '오터' 감독들에 대한 자금 지원(스튜디오의 감독 없이 자체 제작 비용을 통제)은 이 영화의 이기적인 감독(별명 "아야톨라")이 방종하고 재정적으로 무책임하며 자존심이 강하다는 비판을 받으면서 끝났습니다.
이 영화는 수많은 Razzie Award 후보에 올랐습니다(최악의 남우주연상- 크리스 크리스토퍼슨, 최악의 뮤지컬 스토어, 최악의 작품상, 최악의 각본상- 치미노). 치미노는 최악의 감독상을 수상했지만, 비디오로 출시된 후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국제 박스오피스에서도 꽤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1982년 케이블 TV에서 무삭제 버전으로 초연되었을 때 LA에 있는 Z Channel에서 비평적으로 재평가를 받았지만, 이미 너무 늦었습니다.
이 무겁고 흠이 많은 영화(아름다운 촬영과 미술 감독, 하지만 종종 흐릿한 대사)에는 누드 장면이 많고, 전반적으로 폭력이 있고, 삼각 관계, 닭싸움, 컨트리 웨스턴 롤러스케이팅 장면, 그리고 영화가 끝날 때 긴 일련의 피비린내 나는 전투와 죽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영화의 태그라인은 이 영화를 로맨스 웨스턴으로 표현했습니다.
이 영화는 굶주린 동유럽 이민 농부와 목축업자가 고용한 용병 사이의 존슨 카운티 전쟁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1870년 졸업 후 하버드 대학 잔디밭에서 슈트라우스의 블루 다뉴브 왈츠를 추는 커플의 오프닝 세트 피스 이후, 빌모스 지그몬드의 멋진 촬영은 동유럽 이민자들을 서부로 데려오는 기차 장면을 포함한 탁 트인 와이오밍 국경 풍경의 전망으로 이어집니다.
20년 후를 배경으로 한 초기 시퀀스에서, 가난한 이민자 마이클 코바치(아이바르스 스미츠)는 소도둑이자 불법적으로 가축을 도살한 혐의로 잔인하게 살해당했습니다. 시트에 둥근 산탄총 자국이 남고, 처음으로 현상금 사냥꾼이자 살인자인 네이선 챔피언(크리스토퍼 워컨)이 등장합니다.
영화의 제목은 마을의 댄스홀과 스케이트장의 이름(천국의 문)에서 따왔는데, 롤러스케이트 댄스 장면에서 어린 바이올린 소년이 스케이트를 타면서 관객을 흥분시켰기 때문이다.
다음 사람들 사이에서 삼각 관계가 발전했습니다.
에이버리가 와이오밍 서부 국경에서 처음으로 로맨스를 찾은 것은 그가 도착했을 때 엘라가 그에게 아침 식사로 파이를 제공하고 식탁에서 옷을 벗었을 때였다. 그녀는 그가 알몸으로 침실로 달려가는 동안 배고프게 따라오도록 유혹했다. 그는 그녀에게 말과 마차를 생일 선물로 주었다. 그녀가 선물을 받은 직후, 그들은 아름다운 산 개울로 가서 그녀가 상쾌한 물에서 알몸으로 수영을 한 후 함께 피크닉을 했고 그녀는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다.
125명의 소규모 농장 이민자들이 검은 옷을 입고 사악한 프랭크 캔튼(샘 워터스턴)이 이끄는 용병 무리에 의해 편찬된 사망자 명단에서 사냥당했습니다. 그는 와이오밍 가축 사육자 협회(소 농장주의 지원을 받음)의 수장이었습니다. 엘라(사망자 명단에 올라 있음)는 매춘부에게 돈을 지불하기 위해 "현금 또는 가축" 거래를 했다는 이유로 강제로 강간당했습니다. 에이버리가 복수를 하려고 강간범을 한 명만 남기고 모두 사살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분노한 챔피언이 캔튼의 진영에 들어와 남은 강간범을 사살했습니다. 캔튼의 명령에 저항한 것입니다("그 명단에 있는 모든 이름에 대해 보장된 영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챔피언은 벽지로 된 국경 오두막 밖에서 총격을 받아(불타고) 사악한 가축 사육자 협회 지도자 프랭크 캔튼의 살인 용병들에게 살해당하면서 불타듯 죽었습니다. 챔피언은 엘라에게 작별 편지를 서둘러 썼는데, 그가 죽을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민자들(에이버리얼이 합류)과 캔톤과 협회가 고용한 용병들(로마식 공격을 포함) 사이에 마지막으로 이틀간 피비린내 나는 대결이 벌어졌는데, 학살이 사실상 끝난 뒤 미국 군대(캔톤이 선두를 달림)가 도착하면서 중단되었다.
또한, Ella와 롤러 스케이트장 "Heaven's Gate"를 건설한 지역 기업가 John L. Bridges(Jeff Bridges)의 Ella의 오두막에서 놀라운 충격적인 매복 살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보안관 Jim Averill은 반격하여 Canton과 그의 부하들을 죽였지만, 그의 잃어버린 연인 Ella는 그의 품에서 죽었습니다(아름다운 흰색 드레스를 입고).
마지막 거의 말이 없는 절망적인 코다 또는 에필로그 장면에서 에이버리는 10년 후인 지금 비참하고 무감각한 모습으로 등장하며, 1903년 로드아일랜드 뉴포트에서 부유한 요트 선장으로 일하며 아내(첫 장면의 왈츠 파트너이자 그가 항상 간직하고 있던 액자 사진 속 여자)와 함께 추억에 잠겨 조용히 길을 잃고 표류하고 있는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