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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와 패치노트 변경이 없대서 복붙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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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1.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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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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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
- 서유럽 기술권의 이슬람 국가는 딤미 계층 없음
- 원주민들은 이제 +0.5 정부 개혁 진행도 증가 없음
- "Seasonal Travel", "Settle Down", "War Band" 정부 개혁은 더 높은 정부 등급을 허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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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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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 통치 역량 특권 사용이 우선인 것으로 인해 사용 통치 역량이 특정 퍼센트 밑으로 내려가면 AI가 더이상 자동으로 통치 역량 특권 박탈하지 않음.
- AI에게 통치 역량 특권을 부여하도록 하는 변동치 조금 더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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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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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닛모델
- 달마티아 문화는 베네치아 유닛 모델 사용
- 글로가우 유닛 색깔은 폴란드랑 더 구분되게 변경
- 카렐리아 문화는 모스크바 대신 노브고로드 유닛 우선순위가 더 높음
- 잉카 유닛 모델은 마라논 문화권에 적용
- 포르투갈이 스페인 유닛 사용하게 한 오타 수정
- 루테니아 문화는 이제 자포로체가 아니라 루테니아 유닛팩이 기본임
- 킵차크 칸국 유닛은 이제 카잔 유닛에 덮혀지지 않고 적절히 작동함
- 브란덴부르크-프로이센 유닛 모델은 프로이센 문화권과 브란덴부르크에 적용
- 네덜란드 유닛은 이제 부르고뉴에 사용 안됨
- 포메른 유닛 모델은 이제 포메른 문화에 적절히 적용
- 보헤미아 유닛은 체코,소르브 문화에 적용
- 바이에른 1티어,3티어 유닛은 바이에른 문화에 적용
- 작센 1티어,3티어 유닛은 작센 문화에 적용
- 뷔르츠부르크 1티어,3티어 유닛은 프랑켄 문화에 적용
- 뷔르템부르크 1티어,3티어 유닛은 슈바벤 문화에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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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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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정
- 결정으로 국가 형성 시, 형성 국가와 같은 이념 가지고 있으면 이념 변경 이벤트 안뜸
# 이벤트
- "The Eyes Are Not Here" 이벤트는 이제 지역과 소유국에게 이벤트 효과 적절히 적용
- 계층 섭정으로 인한 충성도,영향력 변동치가 이제 영구적이지 않음.
- "The Imperial Citadel" 이벤트는 이제 주 의사당 건물을 수도 지역에 적절히 건설함
- "Calvin Becomes Spiritual Leader of Geneva" 이벤트는 제네바가 플레이어에게 통제되지 않는 이상 스위스에도 발동함
- "Profiteering in <Province>" 이벤트는 이제 그곳으로 버튼 생김
- 부르고뉴 통치자가 용담공 샤를 1세면 후계자의 정통성 상승 얻지 못함. 이로인해 부르고뉴 계승이 더 자주 발생하게 함.
# 임무
- 포르투갈 "Wine Monopolies" 임무는 와인 생산 주도국이 되는 것으로 완료 가능
- 시암 "Divide Lan Xang" 임무는 라오가 주문화이거나 어떤 지역도 라오 문화가 아닌 대체 방식으로 완료 가능
- "Gain Mana" 임무는 이제 안정도 1가 위신 20만 필요함
- "Own a Center of Trade" 임무는 소유 지역의 무역 중심지를 적절히 업그레이드 함.
# 기타
- 귀족 의제 "Expand Military Infrastructure in <Province>"는 이제 군사 기술 22가 아니면 연대 숙영지 건설하도록 요구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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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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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의 법원과 마을 회관 건설에 관한 스크립트 이슈 고침
- 성능 향상을 위해 불필요한 로깅 일부 삭제
- 무작위 신세계와 관련된 OOS 고침
- 귀족주의 이념은 이제 공화국에서 사용 불가.
- 공화국 디엘시가 없을때 의회주의 정부 개혁 못선택하게 막았던 문제 고침
- 연방 진보 "Pax Americana"는 이제 상품 생산 +10%를 적절히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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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1.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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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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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 서유럽 기술권의 이슬람교 국가는 딤미 계층 이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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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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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 AI는 통치 역량 한계치에 도달하면 법원이나 마을 회관을 더 건설함.
- AI는 통치 역량 한계치에 도달하면 계층의 통치 역량 특권을 더 자주 부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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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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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정
- 티베트 이념을 이미 보유하고 있으면 티베트 형성 시 새 이념을 가질지 묻지 않음
# 이벤트
- "스텐 스투레의 섭정" 이벤트는 스웨덴이 동군연합 속국일 때는 발동하지 않음, 이 이벤트로 인한 덴마크와의 동군연합 해체 막음.
- "콘스탄티노플 총대주교가 교회 대분열을 회복시키다" 이벤트는 비잔티움에 대해 적대적, 경쟁적, 분개한을 띄운 국가는 개종시키지 않음.
- "배우자 발견!" 이벤트는 무한히 발동되지 않음.
# 이념
- 티베트 형성은 이제 올바른 티베트 이념을 부여함.
- 연방 국가를 형성하는 것은 더 이상 기본 국가 이념을 부여하지 않음.
# 임무
- 프랑스 임무 "올드 동맹 강화"는 이제 브리튼 제도의 국가와 관계 개선을 못했더라도, 프랑스가 해당 지역을 다 정복하면 임무 완료됨.
- 교황령 임무 "새로운 성 베드로 대성당"은 이제 성 베드로 대성당 기념물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함.
- "부밧의 유산" 임무는 리바이어던 DLC가 없는 플레이어는 마자파힛에 대한 독립 보장을 요구함.
# 설정
- 미합중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오스트레일리아는 이제 엔드 태그 국가.
# 기타
- 성직자 의제 "Root out Heresy in " 는 이제 교황령을 대상으로는 발동 안함.
- 시민 의제 "Settle in " 는 이제 당신의 식민지 옆의 지역을 개척했을 때 자동으로 실패하지 않음.
- 시민 의제 "Protect against Piracy" 는 이제 해당 무역 노드에 어떤 국가도 2% 이상의 사략선 무역력을 보유하지 못하도록 알려줌.
- 직할 식민지, 민간 기업, 자치 식민지는 일반 식민지 처럼 적절한 통치자 직위명을 사용함.
- 테노치티틀란 기념물은 이제 1/2/3 연간 종말 수치 감소 제공.
- 베르사유 궁전 기념물은 이제 0/5/10 귀족 영향력 & 충성도 제공. 지역 불만도 제거. 조세 변동치 10%/15%/20%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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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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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슬람에서 조로아스터교로 개종했을 떄 봉건 신정 못쓰던 문제 고침.
- 무역 회사 투자 알림 클릭과 관련된 CTD 고침.
- 연방 지도자가 새로운 지도자를 임명하지 않고 연방 탈퇴와 관련된 OOS 고침.
- 이상한 사례 때문에 1.31.5에 도입된 ZOC 변경점 롤백.
- 1.31.5 에서 언급된 유닛팩 DLC 수정 사항 이제 적절히 적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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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1.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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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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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제
- 무역 중심지 2단계로 업글하려면 개발도 10필요, 3단계는 개발도 25필요
- “인력사무소” 제조소는 지역 함선 건조 시간 -10%, 지역 함선 비용 -5%. 소금, 생선, 해군 보급품 지역에선 이 효과 2배 적용.
- 원주민은 이제 주 칙령 사용 불가
- 부족 개발도는 시대 목표인 “대도시”에 적용되지 않음
# 정부
- 루테니아, 러시아는 이제 주문화를 변경하면 차르국 정부 개혁 상실.
- 이슬람 신정이 귀족주의 이념 사용못하던 문제 고침
- 황제dlc 있는데 상식dlc 없는 플레이어들이 의회 정부가지면 계층 의회 소집이 막히지 않음
- 시베리아 부족들은 이주 가능
- 조로아스터교 국가는 봉건 신정 사용 가능. 봉건 신정의 “해외에서 소수파 초청” 기능은 조로아스터교 국가는 좀 덜 유용함.
- 신롬 황제 영토를 신롬에 추가하는 이전 변경 사항을 되돌림, 특권 박탈 이후 해외 황제 속국 관련된 문제 고침
# 종교
-나후아틀, 마야 종교개혁 시 발생하는 “개혁 통과됨” 이벤트는 해당 국가와 그 국가에서 해방된 속국들 사이에 상호 평화 기간을 부여함
- 성공회에서 여성이 신앙의 수호자될 수 있게 함
- 조로아스터교 축복 버프. 야스나: -0.05 연간부패드, 하오마: +10% 상품 생산. 다크마: 건설 비용 -10%.
- “왕의 불꽃 재점화” 결정은 이제 주요 결정이며 국겨 지역 인력 +20% 영구 제공.
- 파문 막는데 필요한 교황청 영향력 50으로 늘림.
# 부대
- 부대 훈련은 이제 군렙 3부터 가능
# 전쟁&평화
- 속국화 명분 점수 제한이 공동 참여국과 비 공동 참여국에 더 이상 적용 안됨
- 친척을 후계자로 요청은 더 이상 전세계에 AE 유발하지 않음
- 갤리선이 공해 상에선 대형선에 지고 해안에선 조금 보너스 얻도록 밸런싱
- 제국전쟁 명분이 큰 국가를 신롬에 넣을 수 있도록 해줌.
- 적대적이지 않은 영토에 인접하면 적 지역따라 이동하는 로직 제거해서 ZOC이랑 지역 반환 일부 문제 고침.
# 기타
- 타지 마할의 위신 변동치를 티어2,3 에서 매월 영광 획득으로 변경
- 히메지성 티어3 방어력 50%로 버프
- 크렘린 지역 인력 티어별로 25%, 50%, 100%로 버프
- 바쿠 아테쉬가 규율 10%로 버프, 조로아스터교만 사용 가능
- 불교 기념물의 카르마 증가를 카르마 decay 변동치로 변경
- 하기아 소피아에 교황청 영향력 추가, 키예프 페체르스크 수도원이랑 밸런스 맞춤
- 파르테논 조건 변경. 해당 지역이 토속 종교이고 소유자와 같은 종교 OR 지역이 그리스 문화이며 소유자가 그리스 문화를 주문화나 수용 문화로 가질 것. (스톤헨지, 피라미드 처럼)
- 페트라 조건 변경. 지역이 시리아 or 베두인 문화이며, 두 문화를 소유자가 주문화나 수용문화로 가질 것. (종교 조건 삭제)
- 피라미드 조건 변경. 지역이 이집튼 문화이며 소유자가 이집트 문화을 주문화나 수용 문화로 가질 것.
- 기념물 건설 속도 높이는데 필요한 인력 7,500으로 높임
- 기념물 업그레이드 비용 티어별로 1,000/2,500/5,000 으로 감소
- 모로코는 이제 1444년에 “강력한 공국들” 특권을 가진채 시작. 수스가 1일차부터 모로코 배신하는 일 없을 것.
- 새 기념물 추가(엘 에스코리알, 예루살렘 성도, 포토시 광산, 카바 신전, 젠네 대모스크, 후에 왕궁), 페나 왕궁->벨렘 탑으로 교체
- 신롬의 “종교 통합 강요” 외교 행동의 관계도 감소치거 -10에서 -25로 감소. 최소치는 -100.
- 보로보두르 사원 티어1: 문화 전환 비용 -5%. 티어3: 지방 자치도 감소->전국 자치도 감소로 변경
- 암브라스 성 티어1: 훈련도 획득 +10%, 티어2: +30%로 변경
- 카미 도시 티어1: 클레임 조작 비용 -10%. 티어2: -20%. 티어3: -30%.
- 칸바우자타디 왕궁 티어2,3: 외교 평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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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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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교
- 친척을 후계자로 요청 AI 개선
# 전쟁
- AI가 반란군을 이기기 얼마나 어려운지에 관한 계산 문제 고침.
- 다른 속국들의 종속국들은 이제 그 국가들의 종주국이 높은 독립 열망을 가지고 있더라도 전쟁에 참여함.
- AI가 조종하는 무역 도시들은 평화 조약에서 지역을 얻거나 속국을 얻는 것 불가능.
# 기타
- AI가 종교 개혁 선택하는 제한 일부 제거.
- 속국은 이제 종속국 해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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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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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
- 사용가능한 무료 정책 강조 추가
# 지도모드
- 종교 연맹 지도 추가
- 기념물 지도 추가
- 황폐도가 지도에서 비소유 지역에도 나타남.
- Fixed issue when switching map modes while in Land Units and Land Templates sub-tabs in Land units tab being displayed permanently.
- Added Perpetual Diet location to HRE interface and mapmode.
# Tooltips
- Draft ships tooltip in Eastern Plutocracy reform removed without Leviathan DLC.
- Custom nation ideas now use their customized description.
- Fixed some misinformation on the tooltip for Join HRE.
- War negotiation tooltip now shows changes to trust and favors.
- Added a tooltip warning in the country selection view if coop mode is not enabled and players are trying to select the same country.
- Improved regency tooltip to specify the end date.
- Clarifications for what Merchant Republic Mechanics entails for Black Market Consortium reform in the tooltip.
- Fixed so show the monument trigger when it's also passed.
- Improved tooltip for inland to sea galley bonus.
- Fixed so not applicable modifiers are greyed out in national ideas instead of being hidden.
# Unitmodels
- Custom nations unit sprites are now of correct culture.
- 유닛 모델 작동 방식 크게 리워크. 국가 전용 스프라이트팩들이 국가 태그보다 문화나 문화권에 따라 적용됨. 스코틀랜드->그레이트 브리튼/ 노르만->프랑스 형성 시 고유 유닛 모델 유지한다는 것 의미.
- 유럽 기병 스킨팩, 란상 유닛팩, 윙드 훗사르 유닛팩, 초승달 기병 유닛팩 이제 적절히 적용됨.
- [Native American Unit Packs] Most Native American models re-exported with dynamic colours.
- [Native American Unit Packs] Native American models spread around North America to cover most cultures.
- [Native American Unit Packs] Native American models now keep their unqiue Tier 1 units when upgrading to Tier 2, but swap their melee weapons for muskets.
- 퍼플 피닉스 유닛 모델이 비잔티움 문화권에 적용됨
# Other
- Added Tribal Development to ledger and development mapmode.
- Fixed so the merchant icon doesn't appear for all subject types in subjects view.
- Fixed overflow issue in the Next Guru Effects UI.
- Added an alert for when federation cohesion maxes out.
- Added country column to the Great Projects ledger page.
- Central Doab Center of Trade Modifier Icon is no longer overlapped by Center of Trade.
- Changing displayed Unit Type or Technology Tier no longer closes Sprite Pack list in Nation Designer.
- Select buildings view is now closed when changing provinces.
- Tutorial now explains corruption.
- Fixed misleading information in the tooltip for corruption.
- Added a warning message when player is going to lose his ships under construction due to migrating to a province with no port.
- Added a chat message when a player is kicked.
- Fixed so you can see if a player is the primary controller of a country.
- The player names are no longer cut off before the buttons to the right in the ingame multiplayer lobby.
- Fixed a modifier inconsistency for the Registan Square monu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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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sermod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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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difiers
- Added a yearly doom reduction modifier yearly_doom_reduction.
# Triggers
- Added general_with_name trigger, which correctly checks if a unit has a general with a specified name assigned to them.
- num_of_colonies now counts colony provinces while colony trigger counts subjects.
# Other
- Fixed a CTD for loading a save from a mod with new mercenary companies into the regular game which doesn't have those mercenary companies.
- Fixed a savegame corruption related to inexistent unit types.
- Fixed a lot of CTDs caused by missing GUI objects in mods.
- Fixed a CTD related to nudger, province graphics, and graphical cultures.
- Can now manually set the priorities of which unit packs override each other in gfx/sprite_packs_or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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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ri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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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적
-“stiff upper lippe” 업적 지역 강조 수정.
- "Keep the Flame Burning" 업적에 Shamakhi 지역 더 이상 안필요함.
- "World Conqueror" 업적에 간접적인 속국들도포함됨 (예시: 위성국의 식민지나 동군연합 속국의 종속국)
- "World Conqueror" 업적은 이제 비소유 지역을 모두 강조하는게 아니라 소유 지역과 속국 지역 제외한 모든 지역을 강조 표시
- 업적 스크립트 일부 고침
# Decisions
- 말라야 형성은 플레이어에게 이념 바꿀지 물음
- "브라질로 도피"는 이제 수도를 브라질로 적절하게 설정- 유럽이나 다른 대륙 어디에 있었든 간에
# Events
- 스칸디나비아는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중 어떤 국가로 형성 했냐에 따라 그 국가 고유 이벤트 얻음.
- 아유타야 이벤트 "Constantine Phaulkon"는 의도대로 개방도/폐쇄도 반영됨
- "An Ideology for our Empire" 이벤트는 원래 그랬듯 이전 종교를 조화함.
- 페티시즘 이벤트 "Cave Maitenance"는 "Maintenance of the Sacred Cave" 효과를 모든 지역이 가지고 있지 않은지 적절하게 체크함 in effect already.
- 페티시즘 이벤트 "Consort Sighted!"는 의도대로 -1 불만도를 지역에 적용.
- 포르투갈 이벤트 "The Tower of Belem"는 이제 500 두캇을 청구하지만, "벨렘 탑" 기념물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함. 레비아탄 없으면 원래대로 작동.
-"Gaps in the Blockade" 이벤트는 이제 봉쇄되었는지를 먼저 적절하게 체크.
- "The Spice Must Flow" 이벤트의 "The spice flows." 선택지는 이제 의도대로 5 위신 제공.
- "Damarwulan's Victory" 이벤트는 이제 Damarwulan이 전투에 참여했는지 정확히 체크
- hindu_events.48의 통치자는 더 이상 고정 군주 스탯을 가지지 않음.
- monopoly extension event 이벤트 툴팁 오류 고침
- monopoly_privileges.6 버튼 툴팁 텍스트 고침
- 해적 국가 이념 업데이트 해주는 "pirates.25"
이벤트는 하루 기다리는게 아니라 바로 발동
- burghers_estate_events.17, french_wars_of_religion.13, dotf.4 이벤트 오류 고침
# Ideas
- 커스텀 국가 이념 64개 추가
- Added some logic behind the assignments of ideas to randomly generated countries of the setting "Random Setup", which should reduce the chance of getting unusable or very niche ideas.
- 토착/해양 이념 정책 새로 추가
- Fixed inconsistencies with some reduced advisor cost idea descriptions.
- The policy "Appeal to the Old Powers" is now unlocked by the Indigenous/Diplomacy Ideas combination instead of the Indigenous/Trade Ideas combination.
- The Bologne idea "Rebellion Against the Papacy" now grants +1 Tolerance of the True Faith atop of its Fervor and Church Power bonus.
# Missions
- Fixed Brandenburg/Prussia Kiel Canal mission when owning Leviathan DLC.
- Fixed Conquer Picardy French Mission requiring Calais.
- Modified the requirements for Sunda's "Restore Borobudur" mission
- Palembang has decided to be more ambitious and has their duplicate column of missions replaced with the intended missions.
- The Malaccan mission "Make a Show of Force" will no longer give you a subjugation casus belli against Siak if they are already dead.
- The Malaccan mission "Subjugate Pahang" will now properly assign the subjugation casus bellis against Kelantan, Pattani and Kedah.
- The Vietnamese mission "The Imperial City" will upgrade the monument "Imperial City of Hue" by one level when completed.
- The misison "Renovate Berlin" now requires you to actually have Berlin.
- The mission "Like Thunder" now points you to enemy provinces.
- The mission "Religious Conversion" no longer requires you to be non-Pagan.
- The mission "Religious Conversion" now highlights all the heretic provinces of your island correctly. Additionally, the trigger now shows that the current age needs to be the Age of Reformation or later.
- The mission "Taming of the Sands" will no longer highlight provinces hold by Hasinai.
- The mission "Trade Dominance" highlights your home trade node instead to Malacca.
- 아유타야 임무 "Royal Absolutism"는 이제 시암 이념으로 바꿀지 물음
- The Maori mission "Centralize the Realm" now gives monarch points if you are no longer tribal instead of trying to enact the Polynesian Kingdom.
- The Maori mission "Loyal Subjects" will no longer require that all estates have less than 10 influence. Instead, it will now require that every estate has less 40 influence and a loyalty of 65 or higher.
- The Maori mission "Own a Center of Trade" will now upgrade only ONE of your Centers of Trade instead of every single one.
- The Maori mission "Riri Wars" will give you now +100 ADM power and 0.15 years of Manpower if there is no rival left for getting a CB against.
- The Maori mission "Expand the Trade Routes"'s requirement is now consistent wit itself, meaning the amount of trade buildings you need to have is always 3 or 2 with 20 light ships.
- The Maori mission "Gain Mana"'s requirement has been nerfed to having 2 stability down from 3.
- Fixed issues in Alpine Fortifications and Fortify the Passes missions.
- Fixed force tributary state CB granted by missions in Tonga and Samoa disappearing on next monthly tick.
# Modifiers
- Added a missing localization for the modifier caused by the feature "Expand Infrastructure".
# Setup
- Changed the duplicative provinces names in North America. The province "Eyeish" (ID 926) has now been renamed to "Ais" and the province "Combahee" (ID 2541) has been renamed to "Saluda".
- The province modifiers "Cerro Rico" and "The Conquest of Jerusalem" are no longer active when Leviathan is enabled as their modifiers are embedded in their respective monuments.
- Fixed unit positions for Cochati, Monacan, Mohetan, Rhade, Tay Nguyen.
- Strait connecting Epagoitgnag (983) to rest of Canada is assigned to correct province.
- Added a lot of missing adjectives for the provinces, which got added with Leviathan.
- Renamed some duplicative provinces.
# Other
- "오스트리아의 외교" 시대 보상은 통일 신롬도 사용 가능
- "프로이센의 규율" 시대 보상은 독일도 사용 가능.
- "스웨덴의 병력 충원" 시대 보상은 스칸디나비아도 사용 가능.
- The Disaster "Aspiration for Liberty" now triggers if your stability is below 0 instead of 1. Additionally, it will no longer progress faster when your capital has embraced the Revolution.
-“혁명”, “프랑스 혁명” 재앙은 수도가 혁명 수용했으면 더 빨리 진행됨. 추가로, 절대주의에서얻는 진행도도 크게 증가
- The technology costs for custom nations have been standardized (with the exception of Aboriginal technology group). For a custom nation in the new world, all technologies, which start with tech level 3, cost 75 points while all technologies with tech level 2 cost 50 points.
- 테노치티틀란은 0.33/0.66/1.00 연간 종말 수치 감소 제공
- 베르사유 궁전은 지방 불만도 +1 대신 -1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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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gfix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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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untry leaving HRE modifiers are unified so they're consistent.
- Fixed an issue with custom nations overriding others in MP.
- Maya doesn't get released as part of nation-collapse when doing religious reforms.
- Native Federation that's not one of the presets will change tag/ideas after reforming Federal Constitution.
- Seizing land from an empty estate will no longer cause a revolt.
- It's no longer possible to use threaten war to bypass invalid CB.
- Fixed issue with AE vs Native tribes.
- Fixed issue where annexed native tribes still owned tribal land.
- Armies are no longer disbanded if only one of 2 attached armies are attached to transport ships.
- Birthplace of Colonialism institution no longer granted to a nation being late in the colonization race.
- Fixed issue where you couldn't speed up progress on monuments after continuing save.
- Custom nation monarchs now match user-set culture/religion.
- Fixed issue in the production tutorial.
- Fixed an inconsistency in native institutions behaviour.
- Fixed an issue with using return core on vassals.
- Influencing a country can no longer have a negative cost if the target is making no money from taxes.
- Leave Religious League cooldown can no longer be avoided by saving and loading the game.
- Modifier granted by the third Indigenous Idea "The Great Law" is now applied after reforming from a tribe.
- Renaming newly generated heir no longer clears history.
- Siberian frontier colonies that were burned can now be renewed.
- Stop HRE disbanding during league war if the emperor dies with a female heir.
- Zoroastrian blessing Haoma is now working.
- Unusual characters for Catalan and Irish province names appear correctly on the map.
- Fixed some issues with tribal land not being given correctly in peace deals.
- The Monuments, which were supposed to give you estate loyalty when upgrading them, will now do that.
- Various issues with CBs and war goals fixed.
- Fixed a CTD when joining multiplayer game on Linux.
- Fixed a CTD related to invalid mercenaries.
- Fixed a CTD when tooltipping siege in outliner.
- Fixed a CTD related to non-existent great projects.
- Fixed a CTD related to HRE incidents.
- Fixed some CTDs related to peace offers.
- Fixed a CTD related to client not having some DLCs activated the the host does.
- Fixed a crash related to generating monarch skill levels.
- Fixed an OOS related to the death of a ruler.
- Fixed an OOS related to religious school.
- Fixed an OOS related to heir stats generation.
- Fixed an OOS related to mismatch of activated DLCs between host and client.
- Fixed an issues with kicking people from the outliner.
- Fixed an issue where the war icon would show up the first frame the player is created in the outliner.
- Fixed an issue where the Victory Card pop-up text overlaps with "Ok" button in French version.
- Fixed some inconsistencies for a foreign emperor with subjects.
- Fixed a savegame corruption issue related to having a unit with an invalid mission.
- Fixed issue with unclosed quotation marks in some Greek country files.
- Various file encoding issues.
- Various localization issues.
- Various script issu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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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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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시 게임 성능 개선
- 섭정은 이제 자신의 가문을 기반으로 타국의 왕위 주장 불가
- 비이주에서 이주로 개혁으로 변경 가능
- 종교에 따라 파르테논에 이슬람 첨탑 존재
첫댓글 오 이제 wc에 동군국 통합할 필요 없네요 식민지 안합쳐도되니
와 이제 속국 해방 안한다
불가사의 맵 모드 추가는 1.31.6이었나
맵잇음 이미
한패만 어느정도 빠져잇음
이번 버전에서 추가돼욤
기념물 지도가 마음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