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의 新 강남으로 떠오르는 웅천지구 관심집중
웅천 트리마제벨마레몰 맞춤형 상업시설오픈예정
웅천 트리마제벨마레몰 맞춤형 상업시설오픈을 예정하고 있는 등 웅천지구가 여수의 新 강남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사진) 여수개발지도가 바뀌고 있다. 전국의 투자회사들이 우두지구, 죽림지구를 비롯해 신흥 부촌, 여수의 新 강남으로 떠오르는 웅천지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6일(수), 시내 일정을 소화하던 중에 웅천 북4로 64에 위치한 웅천 못 공원 산책길인 못 공원을 걸어보는 기회를 가졌다. 기존의 저수지를 공원 연못으로 전환시킨 실례가 된다는 것이다. 지역 주민들이 못 공원 둘레 길을 돌아보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걸 보았다. 코로나19 확산세가 대단한 가운데 모두가 건강을 잘 지켜내기를 소원한다.
웅천 산책로 웅천 못 공원이 힐링의 곳으로 인기를 끌 것 같아 보였다. 산책로로 한 번쯤 가볼 만한 웅천에 있는 못 공원을 소개해 드린다. 50m 웅천 못 공원 내에는 남녀공중화장실을 갖추고 있으며 산책로 가운데 큰 호수가 있고 낚시금지, 수영금지라는 팻말도 설치하는 등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연못근처에는 웅천교회, 더큰은혜교회, 산돌교회, 신명교회, 새벽교회, 샘물교회, 목양교회, 여수시기독교총연합회관 등이 위치하고 있다.
소호~웅천 해상교량이 개통을 앞두고 있고, 이순신 도서관이 있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있고, 웅천골드 클레스 테라스 힐을 비롯해 서마린 파크 애시앙이 4월 입주를 준비하고 있는 등 고층 아파트가 숲을 이룬다는 것이다. 어르신문화센터, 육아 종합 지원센터 등 문화 복지 관광휴양산업, 해양레저스포츠 허브공간으로 떠오르는 신도심으로 투자자들이 눈독을 들이는 곳이다.
신흥 부촌 여수 웅천지구 內에 복합 테마 몰 분양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 웅천지구는 해양레저관광도시로, 총 대지면적 280만 여㎡부지에 문화, 관광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로 탐을 내는 황금알 노란 자위라는 것이다. 남해와 인접해 있고, 서울 여의도공원의 1.5배에 달하는 이순신공원이 자리하고 있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같은 입지적 특성에 기반, 최근 여수를 대표할 부촌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고소득 자산가 층 사이에서 세컨드하우스 투자처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에 따라, 웅천지구 내 수요 맞춤형 상업시설 웅천 트리마제 벨 마레 몰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신자산신탁은 웅천동 일원에서 웅천 트리마제 벨 마레 몰을 분양 중이다.
웅천지구 중심에 들어서는 스트리트 몰로, 고급 주거복합시설 웅천 트리마제 벨 마레의 하층부인 지하 1층~지상 2층에 조성 된다. 풍부한 배후수요가 특장점이다. 상층부 레지던스 입주민을 도보 권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고, 지구 내 형성돼 있는 대규모 주거단지와 인근 지역 거주민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이 밖에도 사업지 주변 CGV 극장 이용객 및 GS칼텍스 예울마루 공연장 방문객 등 여가수요와 여수세관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등 공공기관 종사자 및 민원인 소비 수요 흡수를 통한 주 7일 연중무휴 상권 형성도 가능하다. 우수한 입지여건도 갖췄다. 메인대로변에 위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아울러, 웅천지구 내 인공해수욕장이 포함된 웅천친수공원, 웅천 못 공원 등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나들이객 등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상권 확장성이 기대되는 호재도 풍부하다.
바로 앞으로 클럽하우스, 문화복합시설,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마리나 항만 개발이 오는 2022년 완료될 예정이다. 국내 해양레포츠 산업의 메카로 평가받는 만큼, 조성 완료 시 관광객 증대 및 상권 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는 것이다.
이밖에도 뽀로로 테마파크, 호텔, 전망대 등이 들어서는 오션 퀸즈 파크 개발 사업이 한창 진행 중이며, 오는 2025년에는 루지, 짚 와이어 등 체험시설과 휴양시설을 갖춘 여수 챌린지파크 개발도 완료 예정이다. 관광객 유입에 따른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여수 최초의 유럽형 스트리트 몰로 설계돼, 특색 있는 지역 랜드 마크 상가로의 도약 가능성이 높게 평가된다.
특히, 이탈리아 나폴리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 방문객들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꾸밀 방침이다. 아울러 자연채광이 가능한 내부광장 및 2층 테라스 형 상가는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MD(Merchandising;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철저한 계획과 기획, 관리를 하는 이른바 멀티 플레이어 같은 사람을 말함)구성 계획도 돋보인다. 여가, 미식, 건강, 쇼핑,∙ 오락, 가족 등 6가지 테마의 MD구성을 통해 집객력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다양한 테마의 업종 유치가 가능한 복합 몰로 조성돼, 고객 체류시간 및 집객력 측면에서 강점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사람과 자연이 함께 하는 행복한 도심건설을 위해 웅천마을 공동체의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옛 명칭들과 유적보전과 함께 도심의 허파역할을 하는 쉼터확충에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교계소식】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