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haimi Ali: DFI가 자금 조달 격차를 해소하고 경제 및 기후 탄력성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
2023년 6월 23일 쿠알라룸푸르에서 개발 금융 기관을 위한 녹색 금융 포럼에서 말레이시아 중앙은행(Bank Negara Malaysia) 부총재 Mr Suhaimi Ali 가 개회사를 하고 있습니다 .
중앙 은행 연설 |
2023년 7월 3일
by 수하이미 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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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말레이시아의 5개 주에 폭우가 쏟아져 30,000명 이상의 이재민이 집을 떠나야 했습니다. 지난해 12월 바탕 칼리(Batang Kali)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산사태로 92명의 희생자 중 31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막대한 재정적 손실, 인프라 손상, 그리고 가장 비극적으로 소중한 생명을 잃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홍수, 가뭄, 폭염, 생물 다양성 손실, 해수면 상승 및 해안 침식은 기후 변화로 인해 미래에 직면하게 될 여러 가지 기후 위험입니다. 기업과 가정을 포함한 모든 당사자의 완화 및 적응 노력은 이러한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합니다. DFI는 이러한 노력에서 수행할 역할이 있습니다.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길을 탐색할 때 성급한 행동이나 무활동의 함정을 피하는 동시에 금융 포용의 수십 년에 걸친 진전을 보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아침 저의 발언은 세 가지 필수 사항, 즉 (a) 산업 파트너십, (b) 혼합 금융 및 (c) 정책 영향에 대해 언급할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르면 205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를 달성하려는 말레이시아의 열망에 기여하는 DFI의 역할이 날카로워질 것입니다.
첫째, DFI는 업계 참여자, 정부 기관 및 금융 기관과의 의도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변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DFI는 서로의 전문성을 활용하고 리소스를 풀링함으로써 단독으로 수행하기 어려운 효과적인 전략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글라데시의 해안 기후 복원력 인프라 프로젝트(CCRIP) 1은 여러 DFI와 정부 간의 이러한 협력을 잘 보여줍니다. IFAD(국제농업개발기금), ADB(아시아개발은행), KfW 및 방글라데시 정부의 자금 지원은 방글라데시 남서부의 재난 취약 지역에서 인프라를 개선하려는 CCRIP의 목표를 지원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내후성 재료 사용, 융기 공사, 효과적인 홍수 및 침식 관리 2 를 사용하여 전략적 엔지니어링을 통해 사이클론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기후 탄력적 도로 건설에 중점을 둡니다 .
CCRIP는 몬순 시즌에도 외딴 지역의 접근성과 연결성을 개선하여 지역 농민과 기업가에게 혜택을 주는 상당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시장을 구축하고 업그레이드할 뿐만 아니라 농산물 판매를 크게 늘리고 투입물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CCRIP는 기후 변화 적응 능력을 강화하고 고용 기회와 성별 권한 부여를 촉진합니다.
CCRIP는 특정 국가 경제 문제 또는 지역 사회 개발을 해결하는 데 있어 집단 행동의 힘을 보여주므로 말레이시아 DFI에 대한 강력한 선례를 설정합니다. DFI는 고립된 상태에서 작업하는 대신 풀링된 리소스와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목표 지원을 공동으로 제공하고 효과적인 인프라 개발을 촉진하며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습니다.
둘째, DFI는 혼합 금융을 사용하여 공공 및 민간 자본을 모두 동원할 수 있으며, 특히 상당한 경제적 파급 효과가 있는 은행에 근접한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합니다. 정부 보조금, 양허성 자금 및 민간 자본과 같은 다양한 자본 소스를 혼합함으로써 프로젝트 위험을 각 자본 제공자의 위험 성향에 맞게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혼합 금융의 예는 필리핀 물 회전 기금(PWRF) 3 입니다 . PWRF는 필리핀 개발은행(DBP)이 JICA(Japan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및 USAID와 협력하여 상업은행이 물 및 위생 부문에 대출하도록 장려하는 공동 금융 기관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필리핀 재무부의 국가 보증, 민간 보증인의 신용 위험 보증, 경험이 없는 대출 기관을 위한 수도 프로젝트 평가의 기술 역량 구축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펀드는 21개의 물 및 위생 프로젝트에 2억 3,400만 달러 이상을 성공적으로 투입했으며, 약 60%는 상업 은행에서 유입되었습니다. 그 결과 현재 약 600만 명의 사람들이 수도관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했습니다. 이 성공 사례는 혼합 금융이 민간 부문 참여를 활성화하고 긍정적인 경제적, 사회적 결과를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셋째, DFI는 장기적인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정부 정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DFI의 풍부한 전문 지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문 및 부문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 정부 기관과의 긴밀한 제휴 관계를 고려할 때 DFI는 문제를 표면화하는 데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기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적절한 정책에 대해 관리 기관에 조언합니다.
정책 추가성의 좋은 사례는 말라카 주 정부가 아시아 개발 은행(ADB)의 기술 지원을 받아 개발한 멜라카 그린 시티 실행 계획(GCAP) 4 입니다 . 이 정책을 통해 멜라카 주정부는 가로등 12만 개를 스마트 LED 가로등으로 전환해 탄소배출량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었다. 그 후, 연방 정부는 ADB에 국가 5 의 14개 선택된 도시에 대한 후속 GCAP 개발을 지원하도록 요청했습니다 .
말레이시아 DFI는 이 협력에서 영감을 얻어 역량을 강화하고 정부 정책을 형성하는 데 더 영향력 있는 역할을 맡을 수 있습니다. 정책 추가성을 위한 이 기회를 수용하는 것은 진전을 위해 중요할 뿐만 아니라 DFI의 기대되는 책임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마지막으로 산업 협회인 ADFIM의 역할을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DFI의 이익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ADFIM은 전통적으로 공동의 이익을 옹호하고 업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 영향력을 활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ADFIM은 모범 사례 교환 및 기술 문서 발행을 통해 업계 협력을 촉진하고 회원 간의 지식 공유를 촉진함으로써 더 나아가고자 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ADFIM은 보다 친환경적인 말레이시아를 위한 조력자가 될 수 있습니다.
신사숙녀 여러분, AfDB는 앞으로 나아갈 길이 DFI에게 도전이 될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따라서 오늘의 포럼은 열린 대화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여 서로의 경험에서 배우고,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논의하고, DFI 산업에 대한 관련 기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DFI가 기후 변화를 해결하는 데 선구자가 될 잠재력이 있다고 믿으며, 올해 말 JC3 회의 전에 또는 적어도 2024년 예산을 위해 혁신적인 지속 가능성 관련 금융 이니셔티브를 도입하기 위해 선구적인 DFI와의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모색합니다.
끝으로 제26차 유엔 당사국총회 개회사에서 미아 모틀리 바베이도스 총리의 강력한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녀는 "우리의 존재가 의미가 있다면 우리에게 의존하는 모든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행동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atang Kali 비극에서 딸의 가족 4명의 시신을 수습하는 슬픔에 잠긴 할머니의 가슴 아픈 이야기는 기후 변화가 심화되고 있으며 그 영향이 집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음을 극명하게 상기시킵니다. 이 비극적인 현실은 그 파괴적인 영향을 완화하고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에서 말레이시아인이 뒤처지지 않도록 신속하고 단호한 조치를 요구합니다. 그런 점에서 앞으로의 세션에서 여러분 모두의 유익한 토론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이러한 토론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1 영향 평가 보고서: 해안 기후 복원력 인프라 프로젝트(CCRIP). [ 출처 ]
2 앞서 언급한 도로는 폭우와 사이클론으로 인해 사용할 수 없는 비포장 도로에 불과해 선진 건설 기술이 부족함을 나타냅니다. 문제는 주로 부적절한 설계, 건설 기술 및 사이클론 조건을 견딜 수 없는 약한 재료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사례 연구에서 설명된 도로는 염수 또는 기수에 자주 잠기는 것을 견딜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여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이 도로는 더 넓고 더 높은 갓길로 더 높은 고도에 건설되는 동시에 홍수 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암거와 수문을 통합합니다. 또한 적절한 경우 베티버 잔디를 사용하여 도로 경사를 강화하고 침식을 방지합니다. "기후 회복력"이라는 용어는 이러한 도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다른 기술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환경 문제를 견딜 수 있는 도로의 능력을 강조합니다.
3 필리핀 물회전펀드. [ 출처 ]
4 멜라카 주 기후 행동 계획 2020-2030. [ 출처 ]
5 ADB 기술 지원 보고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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