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HBGjw-k7i6E
온라인 법대 과정을 거쳐 만 17세 11개월에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후 검사로 일하고 있는 피터 박의 이야기가 유퀴즈에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출처 유퀴즈 유튜브
여동생 둘도 법조인의 길을 가기 위해 노력하다가 둘째 동생도 최근 캘리포니아 변호사 합격을 하였다고 합니다. 오빠가 만 17년 11개월에 합격하였는데 동생은 17세 8개월로 오빠의 최연소 합격 기록을 갱신하였는데 오빠의 길을 따라 검사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국 검사는 직접 수사를 지휘하지는 않고 사건기록만 검토하여 재판에 나갑니다. 다만 사건기록이 미흡하면 경찰과 협조하여 추후 수사 방향에 대해 협의는 합니다.
검사를 하다가 정치로 나간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번 낙선되었지만 해리스 부통령도 캘리포니아 검찰총장을 역임하였습니다.
자녀가 네명이나 되는 아버지가 한국에서는 금속공학을 전공하고 미국 UCLA 대학 의대에 의공학을 연구 하고 싶다고 연락을 한 것이 받아들여져 미국에 와서 지금은 변리사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피터 박 본인은 빌 게이츠와 같은 사업가가 되고 싶었다고 하는데 아버지의 아이디어를 따라 온라인 법대를 거쳐 최연소 변호사 합격을 한 것인데 동생들도 그 길을 따라 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검사를 하면서 속기 키보드 사업을 하여 한국돈 연 3억 정도의 부수익을 거두고 있다고 합니다. 다시 사업가로 변신할지는 두고 보아야 합니다.
열심히 살아 가고 있는 위 한인 가족 응원합니다.
P.S.
삼남매를 다 캐나다 고등학교를 졸업시켰습니다. 그러나 교육 방침은 본인들이 알아서 하고 싶은데로 공부하게 놓아 두는 것이었습니다. 다만 미국 내나 유럽 등 가족 여행을 자주 다니면서 정서적으로 편하게 해 주었습니다.
그 결과 세자녀 다 지금은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연애 결혼하여 손주 현재 4명 내년 6월이면 5명이 될 예정입니다.
위 박선생 가족 케이스 응원하지만 우리 가족 평범하지만 견실하게 살아가고 있는 것에도 자부심을 느낍니다.
첫댓글 내 아우녀석도 최연소로 1차시험에 합격.
사법연수원 성적도 1자리 숫자로 임관하여 엘리트 코스를 거쳤지만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해 부장검사 수준에서 졸업하고 말았지.
젊었을때 안위를 따지지 않고 과감하고 소신있게 일해야~
우리나라 검찰풍토는 쉽지 않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