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품·문화재 골동품 경매회사가 제대로 된 것인지, 제대로 된 것인지 아닌지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지, 제대로 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는 어디에 있는지.
소스:취보헌 국제경매 차훈아트론 한국지사
지난번에 문화재, 예술품, 골동품, 수집품의 차이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소장가가 어떻게 거래를 선택했는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사실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경매나 암거래를 선택했습니다.하지만 모두 경매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회사에 대해 매우 저항적이 되었습니다.그 이유는 불규칙한 시장으로 인해 많은 골동품 수집가들이 사기를 당했기 때문입니다.또 다른 이유는 골동품 수집가들이 경매 산업의 프로세스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이 회사가 믿을 만하다고 지나치게 자행했습니다.
최근 2년 동안 일부 골동품수집가들은 회사를 계속 믿었지만, 비용을 받는다는 말을 듣자마자 회사는 사기 회사라고 말했습니다.그렇다면 정식 경매회사와 예술품 회사는 돈을 받으면 사기꾼이 아닙니까?
사실 모든 경매회사가 돈을 받는다고 해서 사기꾼이 되는 것도 아니고, 돈을 받지 않는 회사가 정규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먼저 회사의 정규성 여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절차를 명확하게 물어봐야 합니다.
공식 경매 회사는 비용을 받든 받지 않든 공식 경매 절차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 비정규적인 회사들은 잘 모르기 때문에, 때로는 빙빙 돌거나 무게를 피하기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절차를 정확히 알 수 있을까요?우선, 비회원 비용은 모두 만 위안 이상입니다.정규 회사는 회원 비회원으로 비회원 비용을 받아도 5,000위안 이하입니다.그 이상은 기본적으로 해외에서 찍어야 5위안이 넘지만, 해외에서 찍어도 정식 회사에서 받는 비용은 1만위안을 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폴리(保利)와 지아더(嘉德) 두 경매회사가 모두 초기 비용을 받지 않겠다고 발표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여기서 한 가지 설명드리자면, 사람들은 수수료를 받지 않지만, 마찬가지로 유찰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게다가 스트리밍 비용은 예측할 수 없는 비용입니다.또한 폴리와 지아더는 현재 중고급 경매회사 소속으로 소장품을 들여올 때 회원을 필요로 하고, 그들의 회원 연회비는 모두 6자리이고, 매년 몇 점만 무료로 경매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게이머들은 절대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중저가 경매사를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그리고 여기 중저가 경매회사는 사실 당신의 경매 비용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계약서를 잘 보시면 계약서에는 기본적으로 전시 비용, 도록 비용 등을 받는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사실 이 비용은 폴리, 가드 공식 홈페이지에도 유박 후 유박비에 그 비용이 포함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자, 일단 여기까지 와서 궁금한 거 있으면 메시지 남겨주시면 천천히 답변드리겠습니다.다음은 회사를 선택하는 방법으로 돌아가겠습니다.
둘째, 정식 회사인지 여부를 선택할 때, 먼저 회사에 경매 방법을 분명히 물어봐야 합니다.정규 회사에서 절차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경매 자격, 문화재 경매 허가증, 문화재 매매 허가증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세 가지 허가증은 모든 정규 예술품 경매 회사에서 반드시 필요합니다.그다음에 경매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느냐를 봐야 하는데 솔직히 경매 경매라고 하는 회사도 있는데 경매조차 안 해본 회사도 있고 그러면 경매회사예요?경매회사라면 보통 세 개의 인증서가 없습니다.
경매 자격은 국가가 1년에 한 번 경매를 개최하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리고 도록, 작년부터 문화재청은 모든 예술품, 문화재 등 경매회사는 반드시 문화재청에 등록, 심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문화재청의 심사를 통과해야만 도록을 인쇄할 수 있기 때문에 도록 안에는 문화재청이 도록의 한 페이지를 인쇄할 수 있는 문서가 있을 것입니다.위의 상황이 모두 있는 경우 기본적으로 이것이 정규 회사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씀드릴 것도 말씀드렸으니 오늘 내용을 요약해 보겠습니다.그것이 정식 예술품 경매회사라고 어떻게 판단합니까?
첫 번째는 회원 / 비회원으로 구분하여 경매 참여 비용이 발생합니다
두 번째는 회사가 경매 자격, 문화재 경매 허가증, 문화재 매매 허가증, 이 세 가지 증명서(일부 회사는 예술품 운영 허가증도 있음)가 있는지 여부입니다.
세 번째는 회사가 자체적으로 경매를 개최하는가 여부입니다.
네 번째 경매도록이 문화재청의 심사를 받았는지 여부.이 네 가지 방면에서 회사를 선택해도 거의 부딪히지 않습니다.
만약 이 네 가지 조항이 없다면, 당분간 그 회사와 협력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제가 시간이 있을 때 여러분의 문의에 일일이 답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호에서 시간이 나면 정규 예술품, 문화재 경매회사에서 어떻게 분류하여 선택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모든 예술품, 문화재 경매회사가 폴리, 가터처럼 모든 것을 다 하고 싶은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중저가 기업은 특정 유형의 컬렉션을 선택적으로 먼저 만들 것입니다.
한국 취보헌 지사 : 차훈아트론 2024년 가을 컬렉션 오픈 공모
컬렉터 여러분 진실을 추구하며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오셔서 알아보고, 국제경매 참여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 취보헌 지사 : 주식회사 차훈아트
한국지사 주식회사 차훈아트 임직원일동 대표 이성용 010 9326 7724
서울 사무실 서울 종로구 숭인동 201-25 더카르페디엠 50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