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귀촌 5년된 귀농 희망자입니다. 강원도 양구에 땅이 좀 있어 사과농장으로 본격적인 귀농을 해보고 싶은데 경험이 없습니더. 다른 과채류는 단작이라 실패해도 회복이 되지만 과수는 중장기 작목이라 얼마간의 기술과 경험이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기술교육센터 같은데 기웃거려도 현장교육만한 게 없겠지요. 그래서 사과농장을 경영하고 있는 선배님을 사부님으로 모시고자.... 무임금으로 한두달정도 일손 거들며 배우고 싶습니다. 숙식 가능하다면 더 좋구요(하숙비는 드리겠습니다) 여기에 댓글과 연락처 주시면 찾아뵙겠습니다.
오늘에야 댓글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편하려고 귀농하지는 않지만 권하고 싶지 않다고 하실 정도로.... 고생하시는 게 짐작이 갑니다. 다만 제 생각은 강원도와 경기도는 기후나 토질이나 여건이 달라서 기왕이면 강원도에다 최근 사과농장을 만드신 분이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공개적으로 연락처 주시라 하기는 그렇고 cmsish3792@hanmail.net로 연락처 주시면 한번 방문하겠습니다.
첫댓글 화성 봉담 입니다
배우시려면 지금 오셔도 됩니다 하지만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많이 힘드네요 요즘 나무 가지 휘어주기 합니다
오늘에야 댓글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편하려고 귀농하지는 않지만 권하고 싶지 않다고 하실 정도로.... 고생하시는 게 짐작이 갑니다. 다만 제 생각은 강원도와 경기도는 기후나 토질이나 여건이 달라서 기왕이면 강원도에다 최근 사과농장을 만드신 분이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공개적으로 연락처 주시라 하기는 그렇고 cmsish3792@hanmail.net로 연락처 주시면 한번 방문하겠습니다.
귀농 생활은 꿈같이 되지는 않읍니다.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몇년간의 생활에대한 사전 준비도 해두시고 남의농장 구경도 자주하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