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이다....!!!!
3. 프랑스 파리, 메르시민박 (한인민박)
한인텔 통해서 한인민박 예약했음. 도미토리라 숙소 사진은 못찍었는데 한인텔에 있는 사진이랑 똑같으니 걱정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여행 후반부라 예산이 많이 고갈되어 "밥주는 숙소=한인민박"으로 숙박하게 되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유럽여행 중 잘한 일 베스트3중에 들어감.
위치 ?️?️?️?️
파리 1존에 위치하고 7호선 crimee역에서 300미터 거리.
당신이 끄리메역에 도착만 한다면 숙소 찾아가기는 완전 쉽고 편함.
왜냐구여? 우린 파리 북역에서 내려서 여기 찾아왔는데 ㅋㅋㅋㅋㅋ 이렇게 복잡한 역은 난생 처음이고요 ㅋㅋ 출구조차 못 찾았었음 ㅠㅠ 겨우 북역 탈출해서 끄리메역 도착했는데 여행 막바지라 짐은 엄청 무겁고 체력도 없는데 파리 지하철에는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있는 역이 손에 꼽을 정도구여? 환승할때마다 캐리어 들고 계단탄다고 멘탈까지 너덜너덜 ㅋㅋㅋ 소매치기로 악명높았지만 너무 힘들어서 짐들어주겠다는 사람에게 나도모르게 merci beaucoup 해버림.. (하지만 이런 태도는 캐리어 탈취위험이 있으므로 자제합시다)
후문이 초행길엔 찾아가기 편해서 후문가는길로 알려주심. 역에서 후문가는 길에 빵집, 쌀국수집, 코인세탁방, 슈퍼있고 주택가라 그런지 실내수영장이 있음. 파리 관광 흥미 없는 사람들은 이 동네에서도 충분히 재밌게 놀수있음.
아파트 정문쪽에는 커다란 마트, 세포라, 맥도날드, 빵집이 있는데 후문보다 정문에 있는 빵집이 맛있습니다.
청결 및 시설 ?️?️?️?️
지은지 50년된 아파트라 그랬는데 이렇게 깨끗하고 쾌적할수가 없음. 한국인이 살아서 그런지 ㅋㅋ 바닥도 깨끗... 주인분들은 그냥 양말신고 다니심. (것두 흰양말)
6인실 도미토리인데도 캐리어 두개 펼수있다는거 이게 얼마나 축복인지 아시나요...? 통행에 방해가 되므로 접어서 보관하지만 그만큼 넓직하니 숨통트이는 숙소임.
거기다 남여 구분된 화장실과 샤워실!! 이거 무시 못하잖아요? 청결도 청결이지만 아침에 1분이라도 더 잘수있게 해줍니다. 이번 여행에서 한인민박 2번갔는데 다른 한곳에선...14명이 변기한개 샤워부스1개썼는데..(말잇못)
아쉽게도 수건은 개인 수건 사용해야합니다. 하지만 아침, 저녁 두끼를 준다면 어떨까?!?!
우리는 저때 이벤트중이라 1인 1박 20유로였지만 원래는 25유로라고함. 하지만 20유로나 25유로나 아침 저녁 두끼가 나온다는 것이 아주 중요함.
사실 한인민박에서 주는 밥이 아침은 한식이랍시고 자취요리주고 저녁은 컵라면 작은컵 주는곳 허다한데 여기는 정말 제대로였음. 있는 동안 아침은 당연히 다 먹었고 저녁은 디즈니랜드간다고 딱 한번빼고 다먹음 ㅋㅋㅋ
거기다 한식만 주시지않고 양식도 주시는데 아침으로 빵나오면 아까 추천한 정문에 있는 빵집에서 사온 바게트빵나옴.
바게뜨랑 계란후라이, 소세지, 샐러드, 주스, 요거트까지 제대로 챙겨주심.
저녁이 양식이라면 햄버거스테이크(제품), 파스타 요렇게 나오는데 거의 한식위주로 주심
있는 동안 먹은 한식은 짜장밥, 볶음밥, 제육볶음, 수육, 비빔밥 먹음. 밥이 너무 맛있어서 먹기 바빴는데 좋은건 공유해야지 싶어 어느순간부터 사진 찍었음 ㅋㅋㅋ
여기서 예리한 여시들은 저기 예약금 캡쳐 화면은 3일인데 왜이렇게 밥을 많이 먹었지....??!??하고 홍보를 의심할것임. 첨에는 3일만 있다가 스위스가려고 했는데 돈도 별로 없고 스위스 가기귀찮아져서 환전해온 스위스 프랑 다시 유로로 바꿔서 그냥 여기 삼일 더 있었음...ㅋㅋㅋㅋㅋㅋ
이게 바로 자유여행 아닙니까?
소소한 팁
1) 끄리메역나오면 쌀국수집있는데 쌀국수 한번 잡숴보세요. 빠르게 베트남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알고보니 현지인들 맛집으로 핫플이라고 합니다.
2) 민박집에 '춥스'라는 콜리있음. 할아버지라서 얌전하심. 게스트들이 사용하는 도미토리쪽으로는 얼씬도 안하셔서 개 무서워하는 사람들(내 동생)도 편하게 숙소 이용가능합니더. 하지만 밥먹거나 간식먹으러고 식당에 있으면 계속 쳐다봄 ㅋㅋ 달라고 계속 간절하게 눈빛발싸함...
3) 수제버거 좋아합니까?
그렇다면 빅 페르낭(big fernand)은 어떠십니까?
빵, 패티, 소스, 케찹, 주스까지 모주 수제!
주인내외분에게 추천 받은 곳인데 파리에서는 아침 저녁 챙겨먹느라 바빠서 못먹고 니스가서 먹었는데... 하... 두번 갔음. 알잖아요 아무리 맛집이라해도 여행가서 두번가기 쉽지 않은거 ㅜㅜㅜ 햄버거도 맛있지만 저기 케찹 진짜 걍 입대고 마시고 싶을정도임 ㅠㅠ 진짜 케찹 사고 싶다 ㅠㅠㅠ
햄버거는 뭘 먹어도 맛있는데 음료는 꼭! 레모네이드로 드시길..! 탄산거의 없는데 묘한 매력이 있음!
글 세개 쓰는데 6시간은 더 걸린듯 ㅋㅋㅋ
글쓰는 여시들 진짜 대단하고요.. 이 글이 많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북역쪽인데 안위험했어?> 나 이글보고 뽐뿌와서 가게.....화장실과 욕실은 몇개야...?나는 상관없는데 같이가는 동생이 화장실을 가려...ㅜㅜ....나에게 말을 해줄수 있겠니....?지하철역이랑 그런곳은 가까운지..ㅜ.ㅜ...지도로 보니까 너무 북쪽이라서 흑인들 무서울까봐 나 떨려....밥이랑 가격봐서는 가고싶어...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1.26 21:08
여샤 완전 유용한 정보다ㅠㅠ 고마워!!!! 빨리 파리 가고싶어!!!
진짜좋다ㅜㅜㅜㅠㅠ 끄리메역 쌀국수먹기 위해서라도 가고싶네..
파리 숙소 찾고 있었는데 참고할게!! 꿀팁도 넘나리 고마워
메르시민박..! 좋은곳이다 고마웡!!
메르시민박!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