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생절차중이던 한진해운 2017년2월1일 법원은 회생을 포기하고 청산하기로 결정
기업의 파산을 결정하게된 이유는 여러가지가있지만 큰이유는 기업이 회생을 하려면 영업을 하며 돈을 벌수있는 능력이 있어야하는데 이미 한진해운은 핵심영업자산들을 매각해버린상태라 계속기업의 가치를 산정하기 어렵고 이미 빚더미는 수조원대라 차라리 파산을 선고하고 남은 자산이라도 팔아서 채권자들에게 빚을 갚는게 최선이라는 판단
회사가 이렇게된건 해운업침체,국적선사라는점만 믿고 경영능력도없는 사람을 일가라는 이유만으로 CEO자리에 앉혀 방만한 경영을 일삼은것이 큰원인임
그래도 파산까지간건 다 이유가 있어서임
2013년도에도 회사 상태는 그렇게 좋지못했음
2013년도에도 진짜 잘해보자고 각오를 다지고 이것저것해봤음
두산그룹이 시작했던 영구채에도 손대보고
그룹의 자금줄이었던 대한항공에게도 지원부탁하고
4년동안 한진해운이 손안벌린곳이 없을듯
그치만 사실상 밑빠진 독에 물붓기임
작년말에 사실상 청산하기로 결정함
그래서 핵심자산이었던 롱비치터미널과 아시아 미주노선 영업권을 매각하게됨
아시아 미주노선 영업권은 SM그룹의 대한해운 자회사에게 그리고 롱비치터미널은 현대상선과 세계2위 해운사인 MSC에게 헐값에 매각해버리게됨
그리고 이어지는 파산
파산과함께 기업의 법인격이 사라지므로 주식은 완전히 휴지조각이 되버릴예정
투자자들중에 어떤사람은 나중에 다시 재상장될 희망이 있지않냐고하지만 자본잠식당해 상폐되는거랑 파산해서 상폐당하는거랑 같은거라고 생각하면안됨 .이건 법인격이 완전히 소멸되는거라 인간으로치면 죽는것임
자본잠식당해 상폐당한것이면 회사는 굴러가고 영업을 하기때문에 나중에 재상장될 희망이있지만 한진해운은 회사자체가 없어져버리는것임
문제는 다수의 한진해운 직원들이 일자리를 잃게되었다는것
문제는 여기에서 끝나지않고 한진해운에 딸려있는 수십 수백개의 기업이 함께 망하기때문에 이에따른 파장은 클듯
일자리를 잃은 직원들을 최대한 흡수할수있도록 조치하겠다는 기획재정부장관.
안타깝지만 그냥 헛소리라고 봐도 무방함. 한진해운뿐만아니라 그에 딸려있는 협력사들 직원들까지 수천 수만명인데 방안을 논의한다고 될문제는 아님
첫댓글 한진.......인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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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청산하는게 맞는 회사임
@개념돌 말같지도 않은 소리임. 저기 돈 대주는게 호구인데
니 글 재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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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긴 있는데 요즘은 거의 없음 400개 중에 1개?
추억의 인하대 아태물류ㅃㅇ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하대 아태
대한항공도 부도날거 같은데 이번에 자본금 2조에서 4500억 유상증자함
ㄹㅇ?
@경상북도 김천시 난 항상 진실만을 말한다.
ㅂㅂ
사실상 이 모든사태 책임의 80%는 유수홀딩스 최은영 회장한테 있는데 지금 지 이권 다 챙겨놓고 발 쏙뺌 진짜 욕나옴
여사장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