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 오딘은 정기 업데이트와 함께 CM로스크바가 9월 업데이트 예정사항을 공개했습니다. 여러 편의 기능 추가에 기존 콘텐츠 개선 등이 이뤄질 계획이죠.
아울러 한 신규 유저가 매너모드와 ‘겹사’ 관련 질문을 올려 눈길을 끌었으며, 직접 상태이상 적중 스탯을 올려 실험한 유저의 이야기도 화제였습니다. 한 주간의 오딘 공식 카페 소식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마나하임 소식통
발할라 대전 보상 2배 상향
1일 정기 업데이트에서 발할라 대전 보상이 개선됐습니다. 발할라 대전 주화 보상이 2배 증가했고, 시즌 보상은 500개씩 상승했죠. 더불어 로키의 그림자 처지 보상 개선, 파티 던전 입장 가능시간 조정, 일부 맵 지형 조정 등 여러 사항이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이어 CM로스크바가 9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주요 사항으로는 그림자 성채 개선, 미미르의 지혜 on/off 기능 추가, 필드 아이템 드롭률 상향 등이 있죠. 아직 계획 중인 사항이라 변경이 있을 수도 있고, 9월 보다 조금 더 미뤄질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해두세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오딘미디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예 던전 시간 추가 이벤트
정예 던전 시간 추가 이벤트가 돌아왔습니다. ‘노른의 모래시계 – 난쟁이의 비밀 통로’를 7일간 매일 1개씩 지급하죠. 해당 아이템을 사용해 던전 1일 입장 시간을 1시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난쟁이의 비밀통로에서는 강화석과 세공석을 획득할 수 있어 캐릭터 성장에 중요한 던전인데요, 9월 1일부터 9월 8일까지 딱 일주일만 진행되니 하루도 빠지지 말고 모래시계를 획득하세요.
전사들의 공략 & 꿀팁
게임시간을 1초라도 절약해보자
오딘에는 ‘대륙침략자’와 ‘로키의 그림자’라는 보스가 등장합니다. 특정 시간 혹은 무작위로 필드에 등장하고, 처치 시 보상을 얻죠. 이 보스는 필드에 등장하기 10분 전에 화면에 알림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때 보스를 찾아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소소한 팁을 공식 카페 닉네임 구그미님이 공유했습니다.
보스가 필드에 등장하면 지도 옆에 아이콘이 등장하는데, 이를 클릭만 하면 캐릭터가 등장 위치에 자동으로 찾아 갈 수 있습니다. 간단한 팁이지만 이를 모르고 지도를 보며 직접 이동하는 유저들을 위해 공유했죠. 실제로 몰랐던 유저들이 꽤 있었던 모양입니다. 많은 댓글로 감사의 인사를 남겼거든요. 대륙침략자나 로키의 그림자 토벌을 진행하는 유저라면 참고하세요.
이슈 질문 & 답변
매너모드 on/off 상황이 너무 헷갈려요
자동 사냥을 하다보면 내가 때리고 있는 몬스터를 다른 유저가 같이 때리거나, 그 반대의 경우가 발생해 경험치를 온전히 얻지 못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유저들은 이를 소위 ‘겹사’, 즉 겹쳐 사냥한다고 표현하죠. 오딘에는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매너모드’란 기능이 있습니다.
공식 카페 닉네임 ‘안녕서울’ 유저는 오딘을 이제 막 시작해 겹사와 매너모드에 대해 잘 몰라 정확한 설명과 사용하는 상황을 물었습니다. 이에 두 유저가 친절하게 댓글로 답변을 달았죠.
우선 겹사는 매너모드가 off된 상태로 파티가 아닌 사람들이 한몹을 여러명이 공격하는 상황을 말합니다. 한 유저는 난쟁이의 비밀 통로와 공허의 유적에서는 경험치와 아이템을 효율적으로 먹기 위해 매너모드를 켜놓는 게 좋다고 조언했죠. 그리고 지하 감옥도 파티 사냥 중이라면 켜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서버마다 상황은 다를 수 있지만, 한 유저는 지하 감옥 1~3층 입구는 겹사가 가능하다고 알려줬습니다. 4층부터는 매너모드를 켜놓고 사냥하는 것을 추천했죠. 정예 던전에 입장하기 전에 해당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화제의 소식
상태이상 적중 올리고 후회하는 중입니다
오딘에는 다양한 스탯이 있습니다. 이번 주 수많은 스탯 중 ‘상태이상 적중’을 높이고 후회한 유저의 게시글이 올라와 화제가 됐습니다. 이 유저는 해당 스탯을 무려 62%까지 높였다고 합니다. 아크메이지 스킬들에 붙은 상태 이상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해당 스탯을 높이는 중이었죠. 예를 들어 ‘눈보라’ 스킬의 빙결 적중률이 30%고, 상태이상 적중을 50%까지 올리면 80%의 확률로 빙결이 적용될 것이라 생각했다는군요.
다만, 실제론 그렇지 않았습니다. 상태 이상 적중 스탯은 오직 상대방의 ‘상태 저항’ 수치를 깎는 데 적용되는 거였죠. 이를 맞추는데 어마어마한 다이아를 소모했고, 다시 갈아 엎는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몇몇 유저들은 몸소 실험을 통해 얻은 정보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혹시 ‘상태이상 적중’을 올리는 유저가 있다면 이점을 명심하세요.
※ 추가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최신 랭킹 정보]
[오딘: 발할라 라이징 직업 점유율]
[오딘: 발할라 라이징 최신 기사]
[오딘: 발할라 라이징 투표소]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