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괴산군보건소(소장 김금희)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군보건소는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괴산고추축제(9.1~9.4, 괴산군청 앞 광장)기간 동안 건강홍보관 내 레드서클 존을 운영하여 혈압, 혈당 측정 등 기초검사와 심·뇌혈관질환예방 9대 수칙 등의 홍보자료 제공(소책자, 리플렛, 홍보물-9대 수칙 손수건), 레드서클 배너· 모자·티셔츠·어깨띠 등 컨텐츠를 이용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중요성을 홍보했다.
아울러 운동, 영양(비만), 금연, 절주, 구강보건 등 보건소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하여 건강관리 상담 및 교육을 제공했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이번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질병관리본부에서 지정한 전국단위 합동 캠페인(기간 : 9.1~ 9.7)이다.
9월 8일에는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뇌졸중 진단과 치료 및 예방’을 주제로 군민강좌를 제공한다.
김금희 괴산군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5명 중 1명이 사망하는 심각한 질환이며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정기적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측정으로 자기혈관 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이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괴산군 보건소 건강관리팀 830-2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