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불이신 석가모니부처님을 칭명하면 세간적인 소망이 모두 이루어짐을 알았다
항상 스님이 강조하지만 염불이 정법입니다. 염불이 정법입니다.
그런데 우리 영산불교 현지사 칭명염불은 정토종에서 하는 염불법하고 좀 다릅니다.
정토종에서는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나무아미타불 만을 부릅니다.
서방정토 극락세계의 교주로 계시는 아미타부처님 만을 염하고 부르고 그럽니다.
그 염불종에서는 물론 미타부처님과 정토세계가 실재함을 믿고 부르라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 영산불교 칭명염불은 '석가모니불'을 칭명하라고 합니다.
석가모니부처님을 칭명하라고 합니다.
왜 그러느냐하면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스님이 책에도 썼지만
참선으로 득력(得力)한 후 염불로 회귀해서 불과를 증하고 보니까
붓다의 붓다이신, 삼계 붓다의 아버지이신, 삼계 붓다의 스승이신,
최초불이신 석가모니부처님을 염하면, 칭명하면
여러분들의 세간적인 소망이나 출세간적인 소망
모두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것은 분명합니다.
그래서 많은 불자들에게 실질적인 유익을 줄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권했습니다.
지금 이 자리에서 다시 한번 칭명염불을 권합니다.
지금까지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의 위대함을
그 누구도 그대로 전하지 못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우리 석가모니 부처님은 너무너무도 위대한 어른이십니다.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은 삼계의 지존이시고 삼계의 대법왕 이십니다.
그리해서 윤회를 벗어나는 것을 간절히 바라고,
삼계를 탈출하는 것까지를 목표로 하는
우리 착한 불자들은 아미타부처님도 좋지만,
마땅히 석가모니부처님을 칭명하도록 권해야 겠다.
해서 강조하고 거듭 강조해 왔습니다.
석가모니부처님을 칭명하되, 그러니까 금생도 다음생도 보다 더 잘 살려면,
나아가서 윤회를 아주 벗어나기를 바랄 사람이라면
석가모니부처님을 칭명하는 것이 정말 적절하다는 말입니다.
그 이유는 모든 붓다의 스승이시고,
능력에 있어서 어떤 부처님 보살님과도 차원을 달리하며,
진짜 하나님적인 그런 절대자이시니까 그렇습니다.
출처:2011년 자재 만현 큰스님 법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