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나이 34살..
인하공전 정보통신과 졸업후 2년정도 영업직 수준의 회사생활 하다가 요식업에서 5년간 한거같네요..
요식업.. 경쟁도 치열하고, 제가 일한 5년간 계속 수익이 떨어집니다.. 이놈의 경기는 매년 안좋아요....
수익은 둘쨰치고 직원에게 받는 스트레스, 손님에게 받는 스트레스....
남들 다쉴때 더 일해야 하며, 남들 일할때도 일합니다.. 정말 지칠대로 지쳤네요..
이렇게 일해도 직원 월급 겨우 줄때 많습니다.. 부가세다 종합소득세다 1년에 세금을 6번을 내요....
직장다니는 친구들 퍽하면 일때려치고 음식점이나 하고 싶다고 할때마다 쌍욕하면서 말렸습니다..
아무튼 정리하고 직장생활 해볼려고 알아보던차에,
일단 미래가 보장되는 전문직, 그리고 나이제한이 없는 직업, 시간적 여유가 있는직업,
으로 알아보다가 전기쪽으로 결정했고 일단 전기 감리원쪽으로 생각하곤 있습니다..
근데 지금은 특급 감리는 기술사를 따야만 되네요.... 하......
아무튼 그건 기사 자격증이나 일단 따고 고민할 문제고,
인강알아보며 유명한 인강 다 들어봤는데, 최종인원장님 강의처럼 하나하나 다 자세히 설명해 주는곳은 없더군요..
이제 시작합니다. 2018년안에 전기기사,공사기사 목표로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다른분들도 원하는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응시자격에 관한 글인데..
저는 당연히 2년제 전문대졸업에 관련 실무경력이 없어서 산업기사만 되는줄 알았는데,
학점은행제 통해서 106학점 맞추면 기사응시 가능합니다.
2년제 졸업하면 최대 80학점 인정되며, 혹시나 09년도 3월 이전획득한 산업기사 자격증 있으시면 24학점 인정됩니다.
그럼 104학점인데 교욱부인가 평생교육원에서 1과목만 들으면 3학점 주니 107학점으로 기사 응시자격이 됩니다.
이런것도 잘 알아보셔서 시험 보세요~
첫댓글 말씀하신대로 전기자격증 하나만으로 엄청나게 달라지는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뭔가를 하시기 위한 발판은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30대 중후반이고 얼마전 기사 취득후 시설관리에서 일하며 경력쌓고 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