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의 신안산선 종평면도입니다.
신안산선의 선로 구조를 좀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향후 월곶-판교선도 고려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안산선 광명역은 현 광명역 서쪽으로 KTX선로와 동일한 깊이에 지어지는 것으로 보이고
승강장은 방향별 쌍섬식이 될 것 같아 보입니다.
내선은 중앙-광명-여의도
외선은 서해선-시흥시청-광명-(판교)
형태가 될 것 같네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서울 구간 종평면도는 통일호매니아님이 올려주신 아래 게시물을 보시면 됩니다
http://cafe.daum.net/kicha/ANo/22600
첫댓글 노선중 유독긴구간이 목감~성포 구간이 유독기네요~~~??
저 구간 대부분이 벌판이긴 해요. 참고로, 그래서 월피(시낭운동장 인근)나 수암역 추진 움직임이 있죠. 결국은 수요와 안산시의 의지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음.... 그렇군요~~ 그래도 지하철 에서는 유독 이노선만 긴것이 함정이네요~~ 저기를 지상으로 하기에는 무리수겠죠??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급행, 일반 열차 운행을 위한 대피선은 충분히 건설하고 있는지 걱정입니다. ^^
파란색 광명역 북측 선(그림상 광명역 우측)은 서울-광명간 지하 고속신선 노선계획 선형인가요
신안산선이 2018년 완공인가요?" 신안선을 비롯, 소사~원시, 소사~대곡 등 서남권 노선이 동남권에 비해 확실히 늦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