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최신블랙박스를 40만원이나 주고 구매를 했습니다. 그런데 제품에 문제가 있어서 반품및교환문의를 했더니 판매점 이라는데가 직접 고객센터방문해서 교환서 받아서 가져와야 상담을 해주겠답니다. 그래서 아이나비 고객센터 오전9시부터 줄창 전화질했는데 여기 무슨 고객선터 자동 응답기 돌려놓은줄알았습니다. 전화를 지금 오후3시인데도 안받아요. 어떤 물건을 사던지 제품이 작동을안하면 바로 어떤 조취를 취해줘야하잖아요? 본인이 알아서 as센터방문해야하고 본인이 반품 해야하는게 아이나비 정책이라고 구매자한테한마디 말도 없이 지들 편한데로 만들어 놓은 법 따르랍니다. 요즘 우리 나라는 고객을 봉으로 아는거 같습니다. 물건 팔고나면 사후관리는모두 고객 잘못이니 차가 비가 들어오질 않나 물건사도 고객이 다 알아서 바꾸고 이리저리 뛰어야하고 무늬만 고객센터는 자동응답기 센터고 온라인에서 머사서 이렇게 화나보긴처음이네요. 5만원돈 내구 설치하러온 기사분은 거리가 2시간이 넘는곳에서 와서 제품에 왜 이상이 있는지두 모르고 설치했으니싸인좀 이러고있고 왜안되냐물으니고객센터가보라고 새제품인데...자기네는 설치만 전담으로하는 하청 을인 입장이라 제품에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고...이래이야기하네요....서비스는 역시 아이나비 머 간이라도 때어줄거 처럼 광고는 하더니.... 정말 심각하네요. 아이나비 블랙박스든 머사시는 분들 서비스심각하게 고려해보세요. 9시간이나 전화 연결이 안되구 고객한테 책임전가하는 정책 과연 ...아이나비 쓰시는 분들도 이런경우당해오셨나요..!
첫댓글네비게이션 업체들이 대부분 중소기업이라 그렇더라구요. 저도 맵피맵 쓰는 엑스로드 제품 수리 두 차례 받았는데, 전화연결 해서 접수하는 게 제일 짜증나고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접수 후 택배로 보내서 처리받는 데는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아이나비는 그래도 업계에서 가장 큰 기업일텐데.. 개판이군요;
본문을 다시 읽어봤더니 새제품 구매 후 교환, 반품하려는데 제조사 고객센터가서 확인증을 받으라구요? 휴대폰은 그렇게 되는 거 알고 있지만.. 흔한 온라인 쇼핑몰 상품이 그런 건 첨보네요;; 판매자에게 문의하지 마시고 구매하신 쇼핑몰 홈피에보면 교환, 반품있어요. 그걸로 처리하시거나, 쇼핑몰 고객센터에 바로 요청하세요.
감사합니다. 지금 테크노마트가는길인데 블랙박스가 사스님 말처럼 단점이 좀 많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이 경기도 오산인데 주변에변변한 블박파는 곳이 없어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이지경으로 서비스 할지는 정말 생각도 못했습니다. 오산에서 서비스 센터가 가까운곳이 수원이거든요... 경기도권 사람들은 좋은 제품 쓰고싶어도... 쓸질못하게 하니...
첫댓글 네비게이션 업체들이 대부분 중소기업이라 그렇더라구요. 저도 맵피맵 쓰는 엑스로드 제품 수리 두 차례 받았는데, 전화연결 해서 접수하는 게 제일 짜증나고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접수 후 택배로 보내서 처리받는 데는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아이나비는 그래도 업계에서 가장 큰 기업일텐데.. 개판이군요;
본문을 다시 읽어봤더니 새제품 구매 후 교환, 반품하려는데 제조사 고객센터가서 확인증을 받으라구요? 휴대폰은 그렇게 되는 거 알고 있지만.. 흔한 온라인 쇼핑몰 상품이 그런 건 첨보네요;; 판매자에게 문의하지 마시고 구매하신 쇼핑몰 홈피에보면 교환, 반품있어요. 그걸로 처리하시거나, 쇼핑몰 고객센터에 바로 요청하세요.
11번가 전화해서 왜이러냐고 4번정도 전화하니...그테크노마트판매점에서 연락 왔는데... 강경하네요... 어이없어요... as센터가서 교환증 가져오라네요... 그래야상담해준다고 ...
헐.. 테크노마트.. 직접 가신다니 원만한 해결을 보시길 바랍니다. 이 더운 날씨에;;;
제가 경기도권 살아서 온라인 구매를 할수밖에 없었어요... 아니면 기름값 물면서 수원까지 가야할 판이라서ㅠㅠ 할수없이... 테크노로 향합니다....
요즘엔 솔직히 온라인구매가 워낙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대부분 온라인으로 구매하죠.. 1~2만원 차이나는것도 아니니까요;;
글만봐도짜증나고열받네요ㅡㅡ
팔면 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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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읽어보니 제조한 아이나비 회사 잘못이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가 삽질하게 만드네요;; 보통 새제품 문제 생기면 쇼핑몰 자체적으로 교환, 반품처리하면 되는데.. 글쓴분이 판매자에게 문의하신 듯요..
네 아이나비 말고 판매처가... 진짜 따고 배짱이라고... 지금 전투치르러 테크노 갑니다....
블박이 선호도에 비해 완성도는 많이 떨어지는듯합니다...고장도 많은거 같고...게다가 설치로 인해서 차량누수같은 부가적인 문제점도 많이 생기는듯하고요...
교환및 환불문의는 구입하는 온라인판매자와 이야기되어야할듯하고 정 안되면 소비자보호원등이 민원넣는게 좋을듯합니다...
삼성이나 엘지같은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체제품은 아무래도 사후처리가 썩 편하진않죠..
차라리 대형마트나 전자랜드,하이마트같은 중간판매처에서 구매하셨다면 사후처리가 편할텐데..온라인이 아무래도 더 저렴하기때문에 오프라인은 덜 이용하시죠..
아무튼 빨리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테크노마트가는길인데 블랙박스가 사스님 말처럼 단점이 좀 많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이 경기도 오산인데 주변에변변한 블박파는 곳이 없어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이지경으로 서비스 할지는 정말 생각도 못했습니다. 오산에서 서비스 센터가 가까운곳이 수원이거든요... 경기도권 사람들은 좋은 제품 쓰고싶어도... 쓸질못하게 하니...
가셔서 진상부려서 해결하거나(좀 모양이 빠지긴 함) 아님 소비자보호원에 신고넣고가서 하셔서 좋게해결하기서나 하셔야할텐데...참...1~2만원짜리면 버리는셈 치겠지만.. 아무튼 날씨도 더운데 너무 감정상하지않고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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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노와서 아이나비 서비스센터가서 진상좀 부리고 11번가에확인사살했더니 바로 꼬리내리네요.
아이나비 현대차에 인수됐습니다. 그게 아니라도 작은 기업이 절대 아니에요... 고생하셨네요. 큰 기업들도 별 수 없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