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스테이크. 질기지 않은 쇠고기 안심을 구워서 우리 입맛에 친숙한 브라운 소스를 뿌려 먹는다.
이렇게 만드세요 1. 쇠고기 안심은 고기 망치로 자근자근 두들겨 부드럽게 한다. 2. 양파, 당근, 셀러리는 채썰어서 식용유 2큰술과 섞은 다음 ①에 얹어 재어 둔다. 3. 브라운 소스를 만든다. 팬에 버터를 녹이고 다진 당근과 양파, 베이컨을 넣어 볶는다. 여기에 밀가루를 넣어 노릇하게 볶는다. 밀가루가 충분히 볶아지면 토마토 케첩을 넣고 갈색이 나도록 오래도록 볶는다. 4. ③에 육수를 붓고 월계수잎을 넣어 은근히 끓이다가 걸쭉해지면 체에 걸러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5. 곁들이 야채를 준비한다. 그린 비타민은 찬물에 담가 싱싱하게 하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가른다. 송이버섯은 버터에 살짝 볶는다. 6. 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와 버터를 두르고 ②의 안심을 넣어 좋아하는 상태로 굽는다. 7. 접시에 구운 안심을 담고 곁들이 야채를 담은 후 브라운 소스를 뿌려 낸다.
Cooking Point
1. 쇠고기 안심에 양파, 당근, 셀러리 등을 식용유 2큰술과 섞어서 잰다. 2. 다진 당근과 양파, 베이컨을 넣고 볶다가 밀가루를 넣고 갈색이 나도록 볶는다.
출처: 미즈쿡 레시피 원문보기 글쓴이: 서울문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