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게시판에 동일한 질문을 올렸는데..전두 두산엔진의 손을 들어 주시네요..
흠~~전 솔직히 STX엔진이 연봉 부분만 제외하면 두산엔진보다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둘다 선박/산업엔진을 만드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여러분들이라면 어디로??
두산엔진은 면접 합격..STX엔진은 면접예정입니다.
분야는 R&D구요..아래와 같이 저 나름대로 판단을 해 보았는데요..여러분의 의견을 여쭤보고 싶네요.
1. 발전 가능성 : STX엔진=두산엔진 (STX엔진은 특수선에서 두산엔진은 대형선박엔진에서 강하죠..)
2. 연봉: 두산엔진 > STX엔진 (두산엔진 신입이 올해 많이 올랐죠. 4500인가??그렇다고 하더라구요.)
3. 근무 강도 : STX엔진>두산엔진 (STX엔진은 평균 8시 정도,두산엔진은 10시)
4. 복지: STX엔진=두산엔진 ( 둘다 대기업인 만큼 비슷할 것으로생각됩니다.)
첫댓글 STX는 현재 미래 주력사업인 해양 플랜트 산업에서 완전 철수한 상태라 기업자체가 위험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완전철수 안했습니다. 수주가 안되서 그렇지ㅋ 저가 수주라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양 플랜트산업을 해야 살아남거덩요
두산엔진이 성장가능성이 더 많다고 판단됩니다
이건뭐 비교가치도 없죠;; 당연 두산
모두들감사해요 두산에 올인하기로 했ㅇ습니다^^
실례지만 두산엔진 R&D 어느 전공이신지 여쭙고 싶네요 기계쪽이신가요?
네 기계입니다^^
2STROKE는 두산, 4STROKE는 STX입니다. 두 회사 모두 삼성, 대우쪽에 들어가는 주,보기 엔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근데 기계과인 분들은 아시겠지만 4행정이 설계적으로 더욱 복잡하고 생산하는게 어렵습니다. 어느 회사를 가더라도 좋을 것 같네요~
얼핏 보기에는 4행정엔진이 2행정보다 더 진보한 것 같은데,
초대형 엔진(실린더 직경이 1m 정도)은 밸브가 너무 커야하기 때문에 계폐 관성 및 충격의 문제로 2행정으로 만듭니다.
2행정이 더 대형엔진인 경향이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는 4행정이 진보했다고 볼수 없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