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배터리 수명이 곧 만료되어 중국의 수백만 대의 전기 자동차가 딜레마에 빠질 것입니다.
https://cn.ntdtv.com/gb/2024/03/17/a103862682.html
배터리 수명이 곧 만료되어 중국의 수백만 대의 전기 자동차가 딜레마에 빠질 것입니다.
2021년 3월 12일, 장쑤성 난징에 있는 전기차 및 기타 용도의 리튬 배터리를 생산하는 공장에서 한 근로자가 자동차 배터리를 운반하고 있었습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4-03-17 22:57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 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3월 17일] 중국의 첫 번째 신에너지 자동차 의 배터리 수명 이 곧 만료됩니다.NIO의 리빈 회장은 최근 전기 자동차 개발 전망에 관한 포럼에서 중국이 다음과 같이 외쳤습니다. 배터리는 비싸고 수명이 짧기 때문에 향후 8년 내에 약 2천만 대의 전기 자동차가 배터리 교체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이는 중국의 지속적인 전기 자동차 개발에 큰 장애물이 될 것입니다.
지난 3월 16일 토요일, 리빈은 베이징에서 열린 '2024년 중국 전기자동차 백대' 포럼에서 연설하면서 중국의 신 에너지 자동차 배터리의 대부분은 현재 8년 또는 12만km의 유효기간을 갖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배터리 수명을 70% 보장하는데, 70% 미만으로 떨어지면 배터리 성능이 급격히 떨어져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는 2025년부터 2032년까지 중국에는 배터리 수명이 초과되어 배터리 교체 문제에 직면하게 될 1,940만 대 이상의 신에너지 자동차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중국산 배터리는 가격이 비싸다 . 30kWh 전기(30kWh)를 사용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면 배터리 교체 비용은 60,000위안(위안, 이하 동일), 40kWh 전기를 사용하면 86,000원이 든다. 원.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일부 자동차 소유자는 "배터리 교체" 또는 "자동차 교체"를 고려하게 될 수 있습니다.
Li Bin은 업계가 지난 몇 년 동안 배터리 안전성, 배터리 수명, 충전 효율성 및 비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배터리 수명 표준은 개선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신에너지 자동차 생산과 판매는 세계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한다.중국 전기차 산업에서는 고가의 배터리와 짧은 수명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시급하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현재 중국에서는 6만 위안이 일반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가격에 불과한데, 순수 전기차라면 배터리 가격은 훨씬 더 비싸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제조된 Tesla Model 3의 배터리 교체 가격은 126,900위안으로 새 차 구입 가격의 거의 절반 수준입니다.
반면, 중국산 동력배터리 의 수명은 보통 수십만㎞에 불과해, 배터리가 70% 이하로 떨어져 교체를 하지 않으면 전기차 자체가 계속해서 정상적으로 작동하기는 어렵다.
중국 자동차 잡지 '처유겐(Cheyougen)'의 기사에 따르면, 전기차 배터리가 70% 미만으로 떨어지면 배터리 팩이 안정적인 출력을 낼 수 없으며, 배터리 중 하나가 고장나면 다른 배터리도 뒤따르게 된다고 합니다. .함께 나쁘다. 삼원계 리튬 배터리든 인산철 리튬 배터리든 수명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평균적인 중국 자동차 회사의 배터리 수명은 약 6년에 불과하며, 선두 기업인 CATL의 배터리 수명은 약 8년에 불과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중국산 전기차에서는 배터리 품질이 불량해 자연 발화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2023년 9월 말, 중국 시장 규제 관리국 온라인 거래 감독부 부국장 Yan Fengmin은 글로벌 자동차 신생태 개발 회의에서 다음과 같이 연설했습니다. 중국에서는 매일 평균 8대의 신에너지 차량이 자연적으로 점화됩니다. 비상 관리국 통계자료에 따르면 2023년 1분기에만 신에너지 자동차의 자연연소율이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리밍 종합보도기자/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