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molit.go.kr/USR/BORD0201/m_69/DTL.jsp?id=N01_B&cate=&key=&search=&search_regdate_s=2012-04-23&search_regdate_e=2013-04-23&order=&desc=asc&srch_prc_stts=&item_num=0&search_dept_id=&search_dept_nm=&srch_usr_nm=N&srch_usr_titl=N&srch_usr_ctnt=N&srch_mng_nm=N&old_dept_nm=&search_gbn=&search_section=&source=&search1=&lcmspage=7&mode=view&idx=171522
[국토해양부] 부전~마산 복선전철 민간투자시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 항목 등의 결정내용 공개
각 노선 대안의 자세한 자료는 아래의 방법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장 방문할 상황은 안되서 인터넷 자료만 올립니다)
- 공람장소 : 부산시 부산진구청/사상구청/강서구청의 환경위생과, 김해시 환경정책과
- 공람기간 : 2013.04.03. ~ 2013.04.30 ( 공휴일 제외 )
- 공람시간 : 09:00 ~ 17:30
- 공람내용 및 관계도서 :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공람장소 비치)
딱 두가지 내용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1. 부전마산선 사상역, 환승거리를 줄이려면 '경부선 사상역과 경전철 사상역 중간'에 들어서야 하는거 아닐까요?
부산김해경전철 외에도 부산 2호선과 사상-하단선이 있습니다.
2. 김해공항역(BM01역), 서부산유통단지 수요가 대부분일텐데 최대한 단지 중앙부 근처에 역이 들어서야 하지 않았을까요?
건설비 문제 때문이었는지 가장 저심도에 역을 건설했습니다. 단지 내가 힘들면 낙동강 인접지역이 좋았을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