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모하비 신차유리막코팅입니다.
신차유리막코팅작업 과정은
세차 => 탈지=> 유리막코팅 이런식입니다..
근데..위의 공정처럼만 되도 참 신차코팅답고 작업도 조금은 편할건데
아무리 신차라고해도 부분부분 폴리싱 작업이 병행되어야 하는 곳이 분명있습니다.
그게...너무 많거나 하면 차는 신차일지 모르나 도색상태는 신차가 아니다라는 극단적인 표현을 쓸수도있습니다.
꽃다운 18세 여고생인건 맞는데..얼굴이나 피부상태가 아주머니다 라는 표현과 같을수있네요^^;;;
아래사진
그래도 이번작업은 많은 부분 광택이 필요하진 않았습니다.
대표적인 곳만 사진으로찍었는데..잘 표현이 안되네요
아래사진
신차임에도 생산과정에서 마지막에 어떤이유에서인가
광택잡업을 한 흔적이 본넷에 있더군요
본넷말고도...문짝두어군데 더 있더군요
스웰마크라기엔 그렇고 미세 홀로로 봐야겠더군요
형광등과 가까운 할로겐불빛주위로 뭔가 뿌연자국이 있죠?
아래사진
이번엔 뭔가 부딪쳤는지 허옇게 아주 미세하게 손상이 가 있더군요
이번작업에서..조금 강하게 폴리싱을 했던곳입니다.
글레이징 작업으론 없어질수있던 스크레치는 아니였습니다.
아래사진
미세홀로그램과 약간의 미세 스크레치를 잡기위한 장비입니다.
플랙스 1107 더블액션 폴리셔와 패드는 레이크 켠츄리사의 블랙패드입니다.
아래사진
위의 장비와 같이 사용되어질 콤파운드 입니다.
멘제르나 106FA입니다.
마무리쪽에 가까운제품으로
현대 EB칼라같은곳에 마무리로 사용하기엔 미세홀로그램이 문제가 될거 같은방수입니다.
하지만..더블액션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사용했습니다.
아래사진
도막의 스웰마크를 찾거나 확인하는 랜턴인데요
일반 디테일러분들도 요거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저는 솔직히 광택낼때보다..도색작업시..서페가 베이스에 은폐가 잘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네요 ㅎㅎ
3M의 썬건이라고 있잖아요.??
그거보다는 성능이 뒤쳐진다고 합니다..하지만..가격의 메리트가 엄청 좋습니다.
게다가..썬건은 충전만땅하고도 얼마 사용하기 힘들다고 하는데
요건 좀더 길다고 하네요..충전은 시가잭에 꽂아서 충전하시면됩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사용되어진 코팅제는 윌슨 글라스가드입니다.
작업자로써..유리막코팅도 좋지만..제일 좋은 차량관리법은
자주...왁스작업을 해주는것이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첫댓글 번쩍번쩍하니 좋습니다. 미세한 작업에서 큰 차이가 나는 것 같네요. 윌슨 글라스 가드는 어떤가요? 사용평이 궁금하네요.
지금은 그제품 단종되었습니다...수입업자가 이제 판매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언제 입고될지도
모르겠다고 ㅠㅠ
그래서 이번에 유리막을 좀 바꿔볼려고 하는데...시공이 편한게 없는거 같아서..
많이 망설여 집니다.QG999인가 그거도 고려중입니다.
렌턴어디서구입할수있나요/초보라서요쫒지보내주시면더욱더감사하겠습니다
클린유어카라는 카페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거기 들어가면 거기서 운영하는 용풍싸이트가 있는데
그전에 한번 들어가보니까..품절이라고 나오더군요
한번 거기 문의해보세요
거긴 해외배송도 대행해줬던 기억이 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