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늘 염치없이 좋은 자료들만 보다가...
혹 님들 도움되실까 싶어 제가 수업시간에 많이 쓰고 효과가 좋았던 게임 하나 소개시켜 드릴려구요...
특별한건 아니구요...
유치부에서 활용하는 건데 플레쉬카드로 아이들이 단어를 인식한후 3~4명의 아이들이 나와 카드를 하나씩 주면서 단어를 다시 한번 가르쳐 줍니다. 그런후 선생님께서 아이들 머리를 뿅망치로 치면 자신이 들고 있는 카드 이름을 말하면서 앉았다 일어 나는 거예요. 즉, 아이들이 두더지가 되는 거지요 자신이 들고 있는 카드를 말하지 못하거나 앉았다 일어나는 것을 까먹는 아이는 탈락해 다른 친구에게 기회가 주어지고요... 처음에서 고루 머리를 쳐 주다가 잘 한다 싶으면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단어를 들고 있는 친구만 공격 하는 거예요. 그럼 한 아이만 계속 일어 났다 앉았아 하며 두더지가 된 아이들도 앉아 있는 아이들도 모두 웃음 바다가 된답니다.
자주 사용하는 데도 아이들이 지겨워 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수업 시간에 집중을 안해 단어를 몰랐던 아이도 자신이 들고 있는 단어만큼은 확실히 알아서 좋구요.
다소 단어 암기가 지겨울 수 있는 데 암기 후 두더지 게임을 한다고 하면 집중력을 가지고 열심히 외워서 더욱 효과적입니다
단어 말하기가 익숙하면 I'm a (단어이름). 으로 문장화 하면 되구요.
반아이들이 많으면 나온 아이들은 앉았다 일어 났다만 하고 앉아 있는 아이들이 단어를 말해 주기를 하면 전부 참여할 수 있어 좋답니다.
첫댓글 넘 재미있겠어요...가끔 틀린 아이들 뽕망치 맞기 게임을 하면 아이들이 자기도 맞고 싶다며 일부러 틀리더라구요^^ 이게임을 하면 잘하겠네요^^ 감사합니다~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오늘 2학년부터 6학년까지 한 번 해봤는 데 2,3,4학년에서 반응 좋았어요. 학생수가 5명-8명사이가 좋을 듯 합니다.
유치원 아이들은 앨퍼벳을 응용해도 되겠네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