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이시돌 목장을 세우신 임피제이 신부님께서 오늘 오후 6시 30분경 선종하셨습니다. 장례미사는 27일 성 이시돌 삼위일체 대성당에서 27일 오전 10시에 진행됩니다. 형제들에게 신부님을 기억하며 기도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멕그린치 신부님은 제주의 가난을 타개하기 위하여 돼지를 청소년들에게 분양하여 자립심을 고취시키고, 군 입대 후 제대한 이들에게 목축사업을 가르치기 위하여 이시돌목장을 만들어 산간을 개간하고 새로운 농업기술을 전파하셨다. 또한 방직회사를 만들어 양모를 원료한 다양한 순모제품을 만들어 공급하고 제주도 여성들에게는 직업의식을 갖도록 선도하셨으며 의료기간을 만들어 제주도민들에게 의료혜택을 주었으며 최근에는 병원시설을 요양시설 병원으로 변경하여 시대적 환경에 맞도록 하는 등 제주도를 위하여 60여년 봉사활동을 한 공로로 아일랜드 대통령 상 수상자로 2014년 선정되셨었다. 신부님 지난 9일 심근경색, 심부전증 등 허열성 심질환으로 제주 한라병원에 입원치료를 받아 오시다. 23일 오후 선종하신 것이다. 빈소는 제주시 한림성당에 마련되었습니다.
이시돌 목장 초입에 있는 데쉬포 건물을 건축할 당시 감독하시던 모습입니다.
첫댓글 오늘 선종하신 임피제이 신부님을 기억하며 주님께 기도 드리오니 신부님에 대한 모든 것을 허락하시오 천상에서 약속된 복락을 누릴 수 있게 안아 주옵소서,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나이다. 아멘.
임신부님의 영혼이 하느님나라에서 주님의 얼굴을 찬양하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임피제이 신부님!
천상 낙원에서 영원한 안식를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