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브핫의 기업
성경본문 : 민수기 36:1-13
읽으며 묵상하며 : 슬로보핫의 기업(36:1-13)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 원하는 성도들도 때로는 어떻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지 모르는 경우를 만나게 됩니다. 이런 때 어떻게 해야 합니까?
1. 하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율법을 받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원리와 기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어떤 구체적인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들이 생겼습니다. 그때마다 그들은 모세 앞에 나아왔고, 모세는 그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 앞에 나아갔습니다. 27장에서 슬로브핫의 딸들이 남자 형제가 없고,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기업을 받지 못하게 되자 이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갔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엔 딸들에게 아버지의 재산을 상속하라는 하나님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또다시 문제가 생겼습니다. 상속을 받은 딸들이 다른 지파에게 시집가면 그 지파의 땅이 시집간 남편 지파에게 속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이 문제를 가지고 그들은 또 다시 하나님께 나아왔고 하나님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오늘날 우리가 제자의 삶을 살고자 할 때도 하나님은 처음부터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시지 않습니다. 삶의 여정 가운데 만나는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감으로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과정 속에서 성장하게 됩니다. 말씀을 듣고 배우는 가운데, 영적인 사람들과의 교제를 통해서, 직접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감으로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2. 주신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재산을 상속 받은 딸들은 그들의 아버지의 지파 안에서 결혼해야 한다는 기준을 주셨습니다. 사실 혼인 문제는 개인의 자유의사가 존중되어야 하는 것이므로 이런 제한이 못마땅하게 여겨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슬로브핫의 딸들은 하나같이 자기 지파 내에서만 결혼하여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였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질서에 순종하며, 하나님의 뜻 앞에 자신의 자유를 제한하였습니다.
그들의 고결하고 아름다운 행동은 우리의 모범이 됩니다. 개인의 입장에서 보면 하나님의 명령이 불합리해 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규례가 없었다면 결혼에 따른 땅 소유 문제로 인해 지파들 간의 경쟁과 시비가 비일 비재했을 것이며, 결혼이 지파의 몰락과 부흥을 가져오는 수단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러한 상황을 종합해서 가장 이상적인 기준을 주신 것입니다. 때로 하나님께서 주신 명령이 개인적인 입장에서 자유를 제한받고 불합리해 보인다하더라도 이처럼 궁극적으로 선을 이루기 위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반응해야합니다.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순종이 가장 큰 지혜입니다.
묵상하는 사람들 2005. 2. 11
***************************************************************************************************
살며 생각하며 : 어느헌병감의 순종
어느 사역자가 오래 전 강원도의 한 교회에서 목회하고 있었을 때의 경험이다. 그 교회에는 헌병 소령 부부가 출석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그 부부가목사를 초대하여 대접을 한 뒤, 다음과 같은 간절한 부탁을 하였다.
"목사님, 우리 내외는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감동하심을 주의 종 앞에 절대 불순종은 없으나 순종할 수 있는 것만을 미리 알아서 시켜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 후 그들 부부는 시종일관 언제나 순종하는 자세를 잃지않았다. 좋은 것을 교인들과 함께 나누고 모든 이들에게 전도를 하며 교회에서는 순종하고 군대에서는 충성하였다. 그의 이런 생활을 중령이 되고 대령이 되어도, 헌병감이 되어도 변함없었다. 그의 믿음은 전역한 후에도 변함없었고 교역자를 섬기고 협조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컴퓨터선교회모음[출처] 기독정보넷 -
****************************************************************************************************
질문하며 적용하며
1 길르앗 자손 가족의 두령들이 모세에게 나아와 제기하는 문제가 무엇 입니까(1-4)?
2 모세를 통해 주신 여호와의 말씀은 무엇이며, 슬로브핫의 딸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어떻게 반응합니까(5-12)?
3. 오늘 당신이 하나님께 나아가 여쭤보아야 할 고민되는 문제는 무엇입니까?
**************************************************************************************************
확신하며 간구하며
하나님 아버지!
때로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주님께 나아가 주님께 묻겠습니다.
그리고 주신 말씀에 그대로 순종하겠습니다.
더욱 주님 닮은 주의 제자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 성경 벌레들 글쓴이: 성경 벌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