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빨라 가는 것보다 좀 느리더래도 둘이 함께 같이 가는 것이 내실있고 품격있으며 아름다운 동행이 되어 더 크고 넓고 높은 결과물을 만들게 되어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준다 했습니다. 통일그룹의 창시자되시는 문선명 한학자총재 참부모님께서 펼치시고 있는 평화운동은 하나의 기관으로 펼치시는 것 아니고 인간의 몸과 같이 많은 세포와 세포로 유기적으로 연결된 것 같이 셀수 없는 많은 단체를 시대 시대마다 현장에 맞게 창시하고 거시적인 아젠다를 선포하시며 이끄시고 있습니다. 나아가 많은 단체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종사를 하게 하시면서 실질적인 평화운동을 전개하시고 있습니다.
창시자 지도이념에 맞추어서 괴산군에서도 약 7개단체가 각가의 전문성과 조직을 갖추어 나가면서 강화된 역량으로 조직구성과 친목 그리고 괴산군민들에게 다양한 평화운동을 전개함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2023년 2월17일 괴산군가족센터 2층 대강당에 약 70여명의 통일그룹 섭리기관들의 군,읍,면 임원진들이 참석을 했습니다. 코로나 19 해재로 오랜만에 임원진들과 만나 보니 더 연로해지신 모습들을 보고 마음이 아팠지만 성숙한 인생의 여정으로 시간이 흘러간다는 긍정적인 맘으로 해석을 했습니다.
식순에 따라 각섭리기관장들의 인사말씀과 도 섭리기관장들의 격려사 이어서 섭리기관별 2022년 지출내역 예산 보고를 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모이지 못하다보니 자동이체를 하지 못하는 임원들이 많아졌다는 보고를 하면어 "우리에게는 13척의 배가 있습니다. " 라는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행동력을 이어받아 예전보다 더 발전된 자동이체 회원확보로 예산확보를 하자고 총무께서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한석수 괴산가정교회 목사께서 2022년 기관별 주요활동보고와 2023년 사업계획 보고를 하였습니다. 괴산군섭리기관들의 활동보고를 모아서 종합적으로 보고를 들으신 임원진들께서 우리가 모르는 활동이 많이 전개되고 있다는 것을 공유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청년학생 연합 임원진들이 괴산군의 다문화자녀2세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미래인재 프로그램 활동에 적극 지지한다고 말해주셨습니다.
또한 2023년 사업활동계획을 준비한 회의 자료를 보면서 보고를 했습니다. 보고를 들으신 장**위원장께서는 어떻게 이 많은 일들을 주도 면밀하게 전개한다는 것이 놀랐다. 라고 말씀을 해주어서 문선명 한학자총재 참부모님에게 배운겁니다. 라고 답했습니다.
이어서 멀티프랙스 개념으로 리모델링한 괴산가정교회 성전으로 이동해서 세계평화여성연합 괴산지부 임원진들께서 준비한 심정의 도시락으로 오찬을 하였습니다. 올해에도 계획한 활동을 전개해서 괴산군 땅끝까지 평화를 정착해 가가는 선한 영향력이 발휘될수 있게 중단없이 전진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