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광주 도척면에 이어
이번에도 경기도 광주 땅을 소개 할까 합니다
신도시나 택지개발(미니신도시) 조성이 힘든 규제1번지 광주의 특성은
길의 연동 및 연계성, 접근성의 진화와 강화에 유리한
고지에 서 있다는 점입니다
범례) 현재는 수도권전철 경강선만 운행 중이지만
(삼동~경기광주~초월~곤지암)
추후 월곶~판교구간이 개통되면 인천발KTX가,
여주~원주구간이 개통되면 강릉선KTX 및 안동, 태화강, 부전행KTX-이음이,
중부내륙선이 개통되면 충주, 문경, 김천행KTX-이음이,
남부내륙선이 개통되면 진주, 거제행KTX-이음이 정차할 예정
수서광주선(KTX-이음. 수광선. 19km)이 개통되면
서울로 직통하는 열차도 신설할 예정
수광선은 수서~경기광주역을 지나며 오는 2029년 개통 예정
수서역부터 삼동역까지는 노선이 신설되고
삼동역에서 경기광주역까지는
기존 경강선을 활용할 예정
철도와 더불어 도로 형성에도
이바지하는 광주
범례)
서울양평고속도로(26km)건설
서울 송파구 오금동에서 경기 양평군 양서면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나들목과 분기점이 각각 3개소 설치
지난 2017년 1월12일 발표된 국토부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2016~2020)에 반영
2021년 4월30일 기획재정부로부터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2025년 착공예정
노선 ; 서울~경기하남~광주~양평일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사이를
연결하는 형태
위례신도시와 교산신도시 끝자락을 관통하여
영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제2영동고속도로)에 이어
수도권을 동서로 잇는 또 하나의 동서 교통망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입장
서울양양고속도로 주요통과지역 - 서울, 하남, 남양주, 양평, 가평
춘천, 홍천, 인제, 양양
광주원주고속도로 - 경기 광주 초월읍 선동리와
강원 원주 가현동을 잇는 총 연장 56km의 일명 '제2영동고속도로'
경기도 광주에 투자하는 이유
- 도로와 철도의 힘 때문
그리고 주변도시들 대비
거품수위가 낮고
접근성이 높은 지경
평당10만 원대~30만 원대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
'서울과의 높은 접근성'
'분당 및 판교신도시 대비 아직은(!) 거품청정지역'
이 두 가지 사안이 광주가 주목 받는 이유입니다
광주가 주목 받을 수 있는 건 반사이익 때문
성남 하남의 주거시설과 땅값이 만만치 않아
상대적으로 저렴한 광주 인근으로 실수요 및
투자자가 몰리는 것
판교일대 노동인구가 광주의 주거인구인 셈
즉 일자리는 판교요
잠자리는 광주일대에 있는 것
평당가 10만 원대~30만 원대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
위치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일대(서하리)
다양한 평수 - 650평, 550평, 400평, 200평
404평, 100평, 200평, 3412평, 2063평
용도와 지목 - 도시지역 자연녹지지역 개발제한구역
임야
☎(010-2246-9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