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 유튜브
요즘 쉬는 시간에 유튜브 영상을 종종 보는데 이 중에 자주 보게 되는 유튜브가 탈북자들의 유튜브다. 정치판은 항상 그랬듯이 한심하고 젊은이들의 미래는 어두워지고 있지만 탈북자들이 한국에 와서 말하는 이야기들은 한국이 천국같다는 것이다.
북한에서는 자기 자동차를 사서 운전하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고 운전하는 것도 신분이 좋아야하지만 여기서는 아무나 운전을 할수 있다고 한다. 마트에 가면 없는 물건이 없고 시식코너에서는 공짜로 음식을 주는게 놀랍다고 한다.
제일 안타까운 것은 이제 배급이 끊긴지 오래이고 한달 일해봐야 쌀한두되 밖에 살돈만 월급으로 준다고 한다. 작년에는 평양에조차 배급이 끊겼다는 뉴스가 나왔다. 그래서 여자들이 나가서 장마당에서 벌어서 가족들을 먹여살리고 있으나 능력있는 남자들은 간부에게 돈을 바치고 나와서 딴데가서 돈을 벌고 그런 짓을 못하고 직장에만 나가는 남자는 무능하다 취급 받는다고 한다.
탈북하다가 잡혀서 수용소에 가면 정말 잔인한 취급을 받는다. 일을 짐승같이 시키면서도 먹는 것조차 제대로 주지 않아 외부에서 넣어주는 사람이 없으면 몇년안에 영양실조로 죽는다고 한다.
이제 북한 국민들 특히 젊은이들은 남한이 훨씬 잘살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고난의 행군 이후에는 배급도 제대로 못받았기 때문에 김정은 체제에 대한 충성심도 없다고 한다. 나이가 많은 사람중에는 김일성 때에는 잘먹고 잘살았기에 김일성에게는 충성심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한다. 하지만 대부분 실상을 알게되면 속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고 한다. 특히 큰 충격을 받는게 6.25가 북한의 남침이었다는 사실을 알게됐을 때라고 한다.
탈북민들을 통해 우리가 추측만 했던 것들도 많이 밝혀졌다. 북한에 지원하는 쌀이나 물품은 일반 주민들을 위해서 골고루 가는 것이 아니라 간부들 위주로 가고 간부들이 빼돌려서 돈을 버는 용도로 쓰인다. 천안함도 북한의 소행이 맞으며 북한 잠수함이 4번 연습했다고 한다.
몇년전에는 시디, 요즘에는 usb로 한국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이 많이 들어가고 있으며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한국 패션과 한국 말투가 유행이라고 한다. 다만 요즘 북한에서 단속을 강화하여 한국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15년 유포하면 사형이라는 법을 만들고 자수하는 사람을 용서해준다고 했는데 1만명이 자수했다고 한다.
이런데도 우리정부는 북한에 전단지를 날리는 것은 불법이고 김일성 전기를 출판하는 것은 불법이니 한심할 따름이다. 종북 주사파가 아니면 이럴수가 없다. 아직 정신을 못차린 국민들이 적지 않아 안타깝다.
이렇게 북한 경제가 어려워지니 탈북자 가족들이 북한에서 부러움을 받는다고 한다. 예전에는 탈북자 가족들은 수용소로 보내지고는 했으나 이제는 탈북자들이 북한에 남아있는 가족에게 브로커를 통해 돈을 보내주기 때문에 일반인들보다 훨씬 잘살고 간부들도 이들을 그냥 두고 돈을 꾸준히 받아간다고 한다. 그래서 탈북자 가족이 있는 사람들은 한라산족이라고 불린단다.
이제 북한 내부에서도 휴대폰을 쓰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으며 중국국경에 있는 사람의 핸드폰을 같이 켜면 북한 내부에서 한국과 통화를 할수 있게 됐다고 한다. 오래하면 당국에 적발될 수 있어 40~50초 이내에 통화를 끊어야한다고 한다.
그래서 탈북민이 1년에 북한으로 송금하는 금액이 100억 정도 된다고 하며, 한편으로는 탈북민들도 한국에서 생활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훨씬 더 어려운 북한 가족들에게 생활비를 아껴 돈을 보내주느라 힘들다고 한다.
이런 걸 보면 탈북자들이 하는 일이 잘되게 해주는게 북한에 돈을 더 많이 보내줘서 한국이 잘산다는 것을 알리고 북한 주민들이 자유민주체제를 더 좋아하게 만드는 일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탈북해온 사람들은 자유를 위한 열망이 크고 의지력이 강한 사람들이기에 대부분 무슨일을 해도 잘 할수 있는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기회를 많이 줘서 통일 후에 북한에 가서 자유민주주의 정권을 수립하고 운영하는데 훈련을 시켜야한다.
탈북자 유튜브를 보면 우리나라에 아직 많은 문제가 남아 있지만 그래도 많이 발전했다는 점,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정말 소중하다는 점, 야비한 북한 정권에 비굴한 현 정권이 주사파 시절의 마음을 못버리고 있다는 점 등을 느낄 수 있다.
[출처] 탈북자 유튜브|작성자 채리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