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켈의 무구 회수 사건(라즈베리, 위기는 두번 온다)
그 석판의 내용은...
고대 마법 문명 시절에 왕국이 하나 있어, 5개의 시련으로 용사를 선택하였다. 용기있는 자여, 숨겨진 던전을 찾아 마법의 노래 "아르테아"를 불러라. 비밀이 깨어나, 시련으로 이끌 것이다.
유쾌한 신사, 라즈베리는 언제라도 시련에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다. 하지만, 아직 전설은 우리에게 문을 열어주지 않을 것 같다.
마법왕국의 마법왕은 불사를 추구했다고? 촌장 이게 무슨 소리요. 그거 위험하잖아!
흉켈님이 붉은 모래의 영지, 적사령에 맡겨둔 무구를 받아오라는 의뢰를 하였다. 아마, 보관에 강렬한 열기가 필요한 마법무구가 아닐까? 우리는 즉시 적사령으로 향했다.
상인 무리와 만났다. 이들은 적사령 가는 통로에서 만족의 보초대를 보았다고 한다. 상단은 싸움을 피해 영지마을로 돌아가고 있었다. 우리는, 만족을 격퇴하고 그들에게 알려주겠다고 약속했다.
마신 "잘바드" 무리와 조우했다. 우리 위를 맴돌며 빈틈을 노려 브레스를 뿜었다. 나는 파티원을 보호하기 위해 활을 들었고, 잘바드들은 일제히 나를 공격해왔다! 아슬아슬한 싸움이였다.
만족의 보초대를 발견했다. 우리는 장거리 무기의 이점을 살려 적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강력한 적이였으나, 싱의 은총에 힘입어 적을 격퇴했다. 이제, 적사령은 하루 거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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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능력치 민첩+2
획득경힘치 2190
슈터 6->7 = 2,500
전투특기 사수의 체술 추가
아이템 사용
화살 * 3
알케미카드 적 A * 2
알케미카드 녹 A * 1
알케미카드 적 B * 1
알케미카드 녹 B * 5
구명초 * 1
마정석 2점 소모
마정석 3점 소모(마정석 5점 -> 마정석 2점)
아이템 획득
2,684 가멜
스칼렛 포션 * 1
알케미카드 적 A * 3
알케미카드 적 S * 1
알케미카드 흑 A * 6
아이템 구입
화살 * 3 = 3
알케미카드 녹 A * 1 = 200
알케미카드 적 B * 1 = 20
알케미카드 녹 B * 5 = 100
구명초 * 2 = 60
자색 준족의 반지 = 500
마정석 5점 =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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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명 : 라즈베리, 이명 : 유쾌한 신사
플레이어명 : 재너머
종족 : 그래스러너
성별 : 남 연령 : 30 출생 : 도둑 타락치 : 1
기 : 13
A : 분배 8, 성장 3, 템 0, 기용도 24(+4)
B : 분배 8, 성장 2, 템 1, 민첩도 24(+4)
체 : 0
C : 분배 5, 성장 3, 템 0, 근력 8(+1)
D : 분배 14, 성장 1, 템 0, 생명력 15(+2)
심 : 12
E : 분배 4, 성장 4, 템 0, 지력 20(+3)
F : 분배 14, 성장 2, 템 0, 정신력 28(+4)
모험자레벨 7, 경험치 580 / 20,580
HP : 38, MP : 없음, (전용 신념의 링 HP+2)
생명저항력 : 9
정신저항력 : 11 + 1 = 12
종족특징 : [마나 불간섭], [벌레나 식물과의 의사소통]
기능 : 슈터 7 / 스카우트 5 / 알케미스트 3 / 프리스트(월신 싱) 2
일반기능 : 작가(어써) 3레벨
전투특기 : Lv 1 정밀사격, Lv 3 무기숙련/보우, Lv 5 매의 눈, 스카우트 Lv 5 트레져 헌트,
Lv 7 사수의 체술
언어 : 교역공통어(회화/독문), 그래스러너어(회화/독문), 마동기문명어(회화/독문)
명예점 : 131 / 251
명예아이템 :
신속의 화승 단지 20점
튼튼한 렌턴 10점
다기능 블랙 벨트 20점
개인 전용 신념의 링(HP+2) 50점
이명 유쾌 10점
이명 신사 10점
마물지식 : -
선제력 : 스카우트 5 + 민첩수정 4 = 9
제한이동 3m, 일반이동 24m, 전력이동 72m
기본 명중력 : 슈터 7 + 기용수정 4 = 11
기본 회피력 : 슈터 7 + 민첩수정 4 = 11
무기
라이트보우(2H) : 필근 5, 명중수정 0, 명중력 11, 위력 20, C치 10, 추가대미지 9, 거리 30m
(2)*, (3)1, (4)2, (5)3, (6)4, (7)5, (8)6, (9)7, (10)8, (11)9, (12)10
핸드엑스(1H투)*4 : 필근 7, 명중수정 -, 명중력 11, 위력 12, C치 11, 추가대미지 8, 거리 10m
(2)*, (3)1, (4)2, (5)2, (6)3, (7)4, (8)4, (9)5, (10)6, (11)6, (12)7
방어구
소프트 레더 : 필근 7, 방어점 3
블랙 벨트 : 방어점 +1
합계 회피점 11
합계 방어점 4
알케미스트 부술 : 알케미스트 3 + 지력수정 3 = 6
보팔 웨폰 : 소비 적, 저항 없음, 사정 10/기점지정, 시간 18R, 효과 : 물리대미지 강화 1/2/4/8
바크 메일 : 소비 녹, 저항 없음, 사정 30/기점지정, 시간 18R, 효과 : 방어력 상승 1/2/4/8
포이즌 니들 : 소비 흑, 저항 단축, 사정 10/사격, 시간 6R, 효과 : 차례종료시 독대미지 1/3/5/10
프리스트 마력 : 프리스트 2 + 지력수정 3 = 5
1Lv 배니시
소비 3, 저항 소멸, 사정 30/기점, 사정 r3/5, 시간 순간/다양,
효과 : 만족과 언데드에 악영향을 준다
2d의 결과
2~ 4 : 3R 흉표화. 명중+2 회피-2, 마법사용불가
5~ 9 : 18R 공포. 명중-1, 회피-1, 행사-1, 부술-1
10~12 : 도주. 도주불가능시 1R 공포, 일체의 이동과 능동적 행동 못함. 모든 행동판정 자동실패
1Lv 서니티
소비 3, 저항 소멸, 사정 접촉/-, 사정 반경 r3/5,시간 순간,
효과 : [정신효과]의 마법, 특수능력 해제
1Lv 필드 프로텍션
소비 2, 저항 필중, 사정 술자/-, 대상 r3/5, 시간 18R,
효과 : 대상의 피 물리/마법 대미지 1점 경감
2Lv 어웨이큰
소비 5, 저항 없음, 사정 10/기점지정, 대상 1인, 시간 순간,
효과 : 대상을 수면,기절 상태로부터 각성시킨다
2Lv 큐어운즈
소비 3, 저항 소멸, 사정 10/기점지정, 대상 1인, 시간 순간,
효과 : 대상의 상처를 위력 10으로 치유한다
2Lv 디텍트 페이스
소비 4, 저항 소멸, 사정 10/기점지정, 대상 1인○, 시간 순간,
효과 : 대상이 신앙하고 있는 신의 이름을 습득한다
2Lv 나이트 워커(특수신성)
소비 2, 저항 소멸, 사정 10/기점지정, 대상 1인, 시간 1시간,
효과 : 암흑을 뚫어보는 시력을 줍니다
장비
머리 : -
귀 : 성인(월신 싱)
얼굴 : -
목 : 행운의 부적(전리품 결정+1)
등 : 전통(화살 20 / 은화살 4)
오른손 : 개인 전용 신념의 링(정신력 저항에 +1, HP최대치 +2)
왼손 : 자색 준족의 반지(민첩도에 +1, 판정 시 부수면 민첩도에 +13)
허리 : 다기능 블랙 벨트(방어점+1)
발 : -
그외 : 알케미 키트 & 카드(적 B 20, A 3, S 1 / 녹 B 20, A 2 / 흑 B 10, A 8)
소지금 : 4,849 G
소지품
등짐 보따리, 벨트 파우치, 모포
물통, 식기 세트, 손거울(조그만거울), 소형나이프
깃 펫, 잉크, 백지 책(그래스러너 어로 쓰여진 일지), 양피지 5
스카우트 용 툴, 함정 탐지의 봉, 망원경, 언락키 3, 밧줄 10m * 2, 잭의 콩
보존식 7일치
힐링포션 2, 어웨이큰 포션 2, 구명초 2
부싯짓 상자, 햇불 6, 신속의 화승 단지, 튼튼한 렌턴, 기름 3
마정석 1점, 마정석 2점, 마정석 5점 * 4
스카우트 + 기용도 판정 : 5 + 4 = 9
은폐 60R(10분), 해제 6R(1분), 소매치기 1R(10초), 변장 60R(10분), 함정 설치 60R(10분)
스카우트 + 민첩도 판정 : 5 + 4 = 9
낙법 (순간), 은밀 60R(10분), 곡예 6R(1분), 선제 (순간), 미행 60R(10분)
스카우트 + 지력 판정 : 5 + 3 = 8
발자국 추적 6R(1분), 듣기 1R(10초), 위험 감지 (순간), 탐색 60R(10분), 지도 제작 60R(10분), 날씨 예측 6R(1분), 보물 감정 60R(10분), 함정 감지 (순간)
알케미스트 + 기용도 판정 : 3 + 4 = 7
가공 (다양)
알케미스트 + 지력 판정 : 3 + 3 = 6
견식 1R(10초), 문헌 60R(10분), 약품학 6R(1분)
경력
경력표B-2-5 마물에게 습격당한 적이 있다
방랑하는 그래스러너 가족의 아이였지만, 마물의 습격으로 가족과 헤어졌다.
경력표B-1-2 스승이라 부를 수 있는 인물이 있다
가족과 헤어진 후, 소매치기를 하다가 알케미스트 스승을 만났다.
목표는 세계일주.
목표는 세계를 돌아다니는 것이다. 그 와중에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거나, 잃어버린 재보를 만난다거나, 촌락의 위기를 구한다거나, 시작의 검을 만난다거나 하는 엑시던트도 좋지만, 역시 세계 자체를 살펴보고 싶다.
이런 마음으로 성년이 되자마자 길을 떠났지만, 다소 역부족이라 현재는 경험을 쌓아 기능을 향상시키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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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션 전 남은 소지금 3,048 가멜
세션 중 2,684 가멜 획득
세선 후 아이템 구입
화살 * 3 = 3
알케미카드 녹 A * 1 = 200
알케미카드 적 B * 1 = 20
알케미카드 녹 B * 5 = 100
구명초 * 2 = 60
자색 준족의 반지 = 500
마정석 5점 = 500
3,048+2684-3-200-20-100-60-500=4849
남은 소지금 4,849 가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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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예점수 사용
세션 전 86 / 206 점
세션 중 획득 45 점
206+45=251
86+45=131
현재 명예점 131 / 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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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점 사용
세션 전 경험점 890 / 18,390
세션 후 경험점 획득 2,190
세션 후 경험점 사용
슈터 6->7 = 2,500
890+2,190-2,500=580
18,390+2,190=20580
현재 경험점 580 / 20,580
첫댓글 메이거스(메이가스)라는 참 멋진 스태프가 있더군요. 스태프 SS에 10만 가멜인게 문제입니다만. MP를 소모할 때 HP로 대용하는 것이 가능한 스태프인 겁니다.
그래스러너로 마법이 탐난다면 노려봐야할 스태프가 아닌가 싶네요. 게다가, 프리스트라면, 힐링마법과 병용하여 마법을 무한정 사용 가능???
그래서 가장 사기 아이템이라 불리는 것 중에 하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