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충주사랑 중원경 원문보기 글쓴이: 중원경(김광영)
[ 백내장, 망막증, 녹내장 등 안과적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 '수술비' 지원 ]
한국실명예방재단, 저소득층 무료 개안수술 지원 - 백내장, 망막증 등 저소득층 대상 검사ㆍ수술ㆍ입원비 지원 -
한국실명예방재단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건강보험료 납부금액이 일정금액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개안수술비를 지원한다.
충주시보건소에 따르면 백내장, 망막증, 녹내장 등 안과적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안과 사전 검사비, 수술비 본인부담금과 입원비(6인실 기준)를 한국실명예방재단에서 지원한다.
지원절차는 대상자가 신청서, 안과소견서, 저소득층 증빙서류(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및 세목별 과세증명서 등)를 첨부해 해당 거주지 읍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시 보건소에서 취합해 한국실명예방재단으로 요청하고 재단에서 수술지원 대상자로 결정되면 본인이 희망하는 병ㆍ의원에서 개안수술을 받게 된다.
주의할 점은 신청 후 재단의 지원결정 전 수술을 받으면 혜택이 없으므로 실명예방재단과 사전 협의를 통해 수술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개안수술비 지원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보건소(850-3543)나 한국실명예방재단(02-718-11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주시에서는 지난해 7명이 개안수술 지원을 받아 활기찬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
첫댓글 너무 복된일에 봉사 하시는 군요 아마 복 받으실겁니다 .
감사드립니다~~
건강 행복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