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 HD 모니터의 기준이 바뀐다…'6월 표준모니터' |
[미디어잇 노동균]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가 추천하는 6월의 표준모니터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풀 HD 해상도 제품 9종이 선정됐다. 최근 QHD를 넘어 UHD에 이르는 초고해상도 모니터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콘텐츠는 풀 HD로도 충분히 소화 가능하기 때문에 풀 HD 모니터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이에 머물지 않고 최근에는 기본기 탄탄한 구성과 한층 세련된 디자인, 게임 특화 기능으로 무장한 다재다능한 풀 HD 모니터가 속속 등장해 눈길을 끈다. 모니터 본면의 목적에 부합하는 선명한 화면과 합리적인 가격까지 두루 고려하는 현명한 소비자라면 6월 표준모니터로 선정된 제품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더 넓은 21:9 비율로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LG전자 울트라와이드 34UM65
LG전자의 ‘울트라와이드 34UM65’은 시네뷰로 익히 알려진 21:9 비율의 34인치 와이드 풀 HD 모니터다. 일반적인 16:9 비율의 풀 HD 모니터 보다 가로로 640픽셀, 약 138%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하는 2560×1080 해상도를 갖추고 있어 화면을 2개에서 최대 4까지 분할해 효과적으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갖춘 IPS 패널을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화질을 감사할 수 있고,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블루라이트를 일반 모니터 대비 84% 감소시키는 리더 모드도 지원한다. 7W×2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으며, 투명한 모니터 스탠드는 화면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색다른 느낌과 함께 높은 화면 몰입도를 제공한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45만원선.
“명불허전, 울트라샤프의 명성을 이어간다”
델 울트라샤프(UltraSharp) U2414H
델 ‘울트라샤프 U2414H’는 글로벌 모니터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델이 선보인 초슬림 베젤 디자인의 24인치 풀 HD 모니터다. 이 제품에서 단연 돋보이는 0.605cm의 얇은 베젤은 여러 대의 모니터를 나란히 배치해도 마치 하나로 연결된 모니터를 사용하는 듯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입력단자는 디스플레이포트(DP)와 미니 DP, 2개의 HML 지원 HDMI 포트를 제공해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성이 높고, 멀티 스트림 트랜스포트(MST)를 지원하는 DP 출력 포트도 갖추고 있다. 델 모니터 특유의 ‘쨍’한 화질과 함께 피벗모드를 기본 지원하는 스탠드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27만원선.
“화질은 기본, 모니터도 이제는 ‘얼짱’ 시대”
알파스캔 AOC 2777 IPS MHL+DP 무결점
알파스캔 ‘AOC 2777 IPS MHL+DP 무결점’은 네오 블레이드 패널로 완성한 6.1mm 초슬림 베젤과 깔끔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출시 직후 완판 기록을 이어갔던 알파스캔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27인치 풀 HD 해상도를 제공하며 모니터 전면은 물론 후면까지 프리미엄 하이글로시 블랙과 메탈 실버 헤어라인의 투톤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정확하고 선명한 색상 표현과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 등 모니터의 기본 성능 면에서도 충실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다. D-SUB와 HML을 지원하는 2개의 HDMI 포트, DP 등 다양한 입력단자를 제공하며, 내장된 스크린플러스(Screen+) 소프트웨어를 통해 총 7가지 최대 4분할 모드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30만원선.
“시력보호 기능에서 게임 모드까지 다재다능”
에이수스 VN248HA 아이케어 MHL IPS
에이수스의 ‘VN248HA 아이케어 MHL IPS’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화면 모드로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된 시각 경험을 제공하는 24형 풀 HD 모니터다. 눈 건강을 위한 아이케어 모드는 화면의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 프리’ 기술과 청색광을 최소화한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제공하며, 안티 글레어 스크린은 반사로 인한 눈부심을 최소화해준다. 또한 스탠다드, 독서, 다크룸, 장면, 극장, sRGB, 게임, 나이트 뷰 등 다양한 컬러 최적화가 가능한 ‘스프렌디드 플러스(Splendid Plus)’ 기술로 용도에 따라 최적의 결과물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FPS와 RTS 게임에서 유용한 조준점과 타이머 기능을 제공하는 게임 플러스 모드는 게이머들에게 더욱 유용하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18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로 멋스러움에 스마트함까지”
필립스 275C5Q 무결점
필립스 ‘275C5Q 무결점’은 프리미엄 디자인에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로 스마트함까지 더한 27형 풀 HD 모니터다. 6.1mm의 초슬림 베젤 디자인에 네오 블레이드 AH-IPS 광시야각 패널 등 성능 면에서도 충실한 면모를 갖추고 있는데다, PC가 꺼져 있어도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이 제품의 가치를 한층 높여준다.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는 7W×2 출력에 SBS WOW HD 및 인크레더블 서라운드를 지원해 일반 모니터 내장 스피커와는 차별화되는 음질을 구현한다. D-SUB 외에 3개의 HDMI 포트를 제공해 PC는 물론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 가능한 점도 눈에 띈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29만원선.
“게이밍 모니터가 완성하는 상위 1%의 승리 공식”
경성글로벌코리아 큐닉스 QX2720 REAL 144 무결점
경성글로벌코리아의 ‘큐닉스 QX2720 REAL 144 무결점’은 FPS 게이머라면 놓쳐서는 안 되는 성능과 특화 기능으로 무장한 144Hz 지원 27인치 풀 HD 게이밍 모니터다. 일반 모니터의 60Hz보다 2배 이상 빠른 화면 전환이 가능한 리얼 144Hz로 잔상을 줄이고 한층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해 움직임이 많은 게임에서 작지만 큰 차이를 느낄 수 있다. 패널은 광시야각이 아닌 일반 TN 패널을 탑재했지만, 대신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구현했다. FPS 게임에서 빠르고 정확한 표적 식별과 타격을 도와주는 ‘LoS(Line of Sight)’ 조준선 기능과 어두운 곳을 밝혀 적을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 모드, 오랜 게임 플레이 시 눈이 덜 피로하도록 깜빡임을 제거한 아이 프리 모드도 함께 지원한다. VGA 설정 튜닝과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는 주사율을 최대 177Hz까지 높일 수 있는 오버클럭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28만원선.
“업무에 지친 당신, 이제는 눈 건강을 생각할 때”
벤큐 GW2760HM 아이케어 무결점
벤큐의 ‘GW2760HM 아이케어 무결점’은 장시간 모니터 앞에 앉아있는 직군의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시력호보 기능 특화 제품이다. 풀 HD 해상도의 A-MVA+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하고, 백라이트의 전력을 줄이는 방식을 통해 화면 밝기를 제어함으로써 눈의 피로함을 줄이는 벤큐만의 플리커 프리 기술을 제공한다. 블루 라이트 모드는 색감 변화에 민감한 사용자들을 위해 멀티미디어, 웹 서핑, 오피스, 리딩 4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OSD 메뉴에 단축키 설정이 가능해 모니터의 컬러, 밝기 등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20만원선.
“작업용으로 좋은 16:10 비율 모니터 찾는다면”
와사비망고 FHD245 HONEY 무결점
와사비망고의 ‘FHD245 HONEY 무결점’은 일반적인 16:9 비율의 모니터보다 세로로 120픽셀 더 넓은 작업 공간을 제공하는 1920×1200 해상도의 16:10 비율의 24형 풀 HD 모니터다. 16:9 비율은 영상 감상 시에는 꽉 찬 화면으로 적합하지만, 웹 서핑이나 문서 작성과 같이 세로로 나열되는 작업에는 16:10 비율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많다. 이 제품은 셋톱박스를 연결해 TV로 사용하기보다 PC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입력단자도 D-SUB와 DVI로 간소하다. 기본기가 충실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모니터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14만원선.
“합리적인 가격에 HDMI도 포기할 수 없다면”
제이씨현 UDEA LOOK 240 IPS HDMI 무결점
제이씨현 ‘UDEA LOOK 240 IPS HDMI 무결점’은 입력단자를 최소화해 가격을 낮추는 일반적인 보급형 모니터와는 달리 HDMI 단자를 추가해 활용도를 높인 24형 풀 HD 모니터다. AH-IPS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하고, 1000:1의 명암비와 250칸델라의 밝기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기본 16:9에서 4:3 화면비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고정종횡비 기능을 지원하며, 2W×2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했다. 제이씨현시스템의 전국 5개 광역시 직영 서비스센터의 AS도 지원된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14만원선.
노동균 기자 yesno@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