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여름피서를 즐길수 있는 제주도 곽지과물해변
제주도에서 바닷물의 평균수온이 22도를 정도를 유지하여 시원한 해수욕을 할수 있는 애월읍 곽지과물해변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여름피서를 즐길수 있는 해수욕장이다.
1박2일 시청장 투어에 복물복 체험장소로 등장해 제주도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곽지과물해변은 해수욕장 물놀이 시설구역을 금연지역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물놀이시설과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곽지해수욕장을 찾는 여행객들과 피서객들이 즐거운 여름휴가와 피서를 즐길수 있는 곳이다.
[곽지과물해변 분수대에서 즐거워 하는 가족 피서객들]
곽지해수욕장이 평균 수온 22도를 유지하는 비결은 한라산에서 시작하여 제주도 지하를 흐르던 차디찬 지하수가 곽지해변에 이르러 해변을 따라 솟아올라 바닷물과 섞이면서 바닷물의 온도를 식혀 시원한 바다로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곽지리 해변에 솟아나오는 용천수를 석경감수라고 부르는데 석경은 우물위치 지명이고 감수는 물맛이 달고 시원하다는 뜻이니 바위에서 솟아나는 말그대로 감로수라 할수 있겠다.
곽지과물해변에는 원담이라고 불리는 바위가 이어져 풀같은 형태의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어장이 있는데 이원담이 해변의 풀장 역활을 해서 안전한 썰물이나 밀물때에도 바다물에 쓸려 가지 않고 안심하고 물놀이를 할수 있는 자연풀장을 역활을 해주고 있다.
그리고 이 원담 해변 풀장에 곽지마을과 청년회에서 설치해 놓은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어서 곽지과물해변을 찾는 부모들은 안심하고 어린이들과 즐거운 해수욕을 즐길수 있다.
이시원한 바닷물은 네가지의 명물을 곽지과물해변에 선사해주는 데 첫째는 여름 해변에서 피서객들에게 달려들어 끔직한 고통을 안겨주는 해파리가 지하수인 용천수와 낮은 수온으로 곽지해변에서는 접근할 엄두를 내지 못해 해파리 없는 안전한 해수욕장이라는 것이다.
두 번째는 하늘이 제주도에 내린 선물인 용천수를 이용한 분수대가 어린이들의 시원한 놀이터가 되어 준다는 것이다.
곽지해변 중앙광장에 설치된 분수대에서 시원한 용천수가 하늘을 향해 솟아오르면 어린아리들은 분수대에서 나오려고 하지 않고 자기들만의 즐거운 놀이에 빠져든다.
아이들은 아버지나 어머니의 손을 끌고 분수대에 올라서 깡충깡충 뛰어 놀면서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피서법을 저절로 터득하는듯 신나는 한나절을 보낸다.
세 번째는 용천수를 이용해 만든 곽지과물노천탕의 폭포 샤워시설이다.곽지해수욕장에서 비치사커나 물놀이를 즐긴후 땀을 흠뻑 젖은 몸으로 노천탕에 들어서면 시원한 용천수가 이들을 맞이한다.
시원하다 보면 뼈속이 시릴정도로 차디찬 용천수는 한여름 무더위로 열과 땀으로 범벅이 되는 피서객들의 더위를 한순간에 시원하게 만들어 즐거운 탄성을 절로 터트리게 만든다.
어린이들은 시원하다못해 차디찬 노천탕의 폭포수 아래에서 오래 버티지 못하고 노천탕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그 시원함을 잊지못하고 폭포수에 뛰어 드는 행동을 거듭하면서 여름 무더위를 잊어버린다..^^~~
네 번째는 용천수와 바닷물이 만들어내는 명품 특산물인 대합조개이다.
석경감수로 불릴 정도로 시원하고 단맛이 나는 용천수가 한여름에도 바닷물의 평균 수온을 21~22도로 유지해 우리나라 최고의 명품 대합조개가 자생하는것이다.
곽지리 해변의 맑고 고운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사이에서 청정 해초를 먹고 자라는 대합조개는 곽지해녀들이 물질을 통해 캐오는데 그맛도 감칠맛이 나서 초장을 찍어서 먹으면 오히려 맛이 떨어져 그대로 먹는것이 좋을 정도로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곽지해녀의집이 있는 곽지해변 동쪽 방파제 곽지해양레포츠에서는 무더위를 한순간에 날려버리고 여름바다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는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스노쿨링 제트스키, 해양레프팅 등의 5종의 해양레포츠를 즐길수 있다.
곽지해양레포츠의 바나나보트는 승선인원 6~7명의 중형급으로 선두에 앉은 사람과 제일 뒤에 앉은 사람을 중심으로 탑승 한 사람들의 합심과 균형 감각이 필요한 수상레포츠이다.
땅콩껍질속에 두 개의 땅콩이 들어있는 모습이어서 땅콩보트로 불리는 2인승 땅콩보트는 연인들의 애정과 친구들의 우정을 진하게 체험할수 있는 스릴 넘치는 해양레포츠이다.
몸체가 작은 제트스키는 자유롭게 회전하고 급정거도 쉽게 할 수 있는데다 프로펠러가 내부에 장착되어 있어 매우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해양레포츠로 바다위를 미끄러지듯 스쳐 지나가는 제트스키를 타고 물 위를 질주하는 기분은 말그대로 시원하면서도 짜릿한 기분을 만끽하게 해준다.
고무보트를 타고 해양 레프팅을 즐길수 있는 곽지해양레포츠의 레프팅은 함께 탄 사람들의 협동심과 지구력을 요구하는 스포츠로 기본적인 체력을 바탕으로 물에 대한 친근함을 체험할수 있는 여름해양레포츠이다
바나나보트와 땅콩보트가 물위를 날아다니는 해양레포츠라면 스노쿨링은 대합조개를 비롯해 다양한 해산물들이 풍부한 곽지해변의 아름다운 바다속을 들여다 보면서 다양한 수중 생태계를 체험할수 있는 해양레포츠이다.
곽지과물해변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첫댓글 이스타항공 책자에 여블단 활동 기사 많이 실려있는거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