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앙라이(Chiang Rai)/쌀국수& 'Laluna Hotel' ▼▲ 치앙라이(Chiang Rai)의 쌀국수 ‘꾸웨이 띠아우’(ก๋วยเตี๊ยว)'
▼▲ 태국 쌀국수 ‘꾸웨이 띠아우’(ก๋วยเตี๊ยว)'
태국 쌀국수는 식초, 젓갈, 설탕, 고춧가루 등 총 4가지를 알아서 첨가해 먹는다. 재료가 떨어져 추가로 들어간 생선이 더 맛있어 보인다(식탁 중앙의 4가지 첨가 양념통)
찡쪽(Chingjok)이라 부르는 도마뱀 태국이나 라오스 등지에 천장/벽을 기어다니는 도마뱀의 일종으로, 영어로는 small gecko (lizard) 라고 하는데, 동남아엔 어디에든 있다고 보면 된다. 처음 보면 징그럽다고 느끼지만, 자세하게 & 몇 번 보고 나면 나름 귀여운 놈이다. 모기, 파리 등 벌레를 잡아먹고 사는데,,사람을 물거나 달려들지 않고,, 잡으려고 하면 재빠르게 도망을 간다. 발바닥이 뭔가 특별한 물질로 이루어졌는지,, 천장, 벽을 자유롭게 기어다닌다. 태국의 캄팽펫 이라는 지방에 사는, 74세의 남자노인 Mr Dokrak Umsaeng은 자신의 육체 건강 및 왕성한 정력의 비결이 바로 살아있는 '찡쪽'이라고 밝혔단다. 질병 치료를 위해, 12년 전부터 찡쪽을 잡아먹기 했고, 앞으로도 그만둘 계획이 전혀 없다고..."건강을 위해 2~3일에 한번씩 먹는게 좋고, 정력 증강에도 효과가 좋다"며 추천하기도 했단다. ▲ 찡쪽(Chingjok)요놈은 쌀국수 먹는 내내 천장에서 왔다갔다 했다. ▼▲ 숙소 '라루나 호텔"(Chiang Rai Laluna Hotel & Resort)
▼▲ 호텔 앞마당에 핀 유도화(柳桃花,협죽도)이다 ▲ 유도화(柳桃花,협죽도) 잎은 버들(柳)을 닮았고 꽃은 복숭아(桃)를 닮아 유도화(柳桃花)라 부른다. 원산지는 인도로 꽃이 붉은색이지만 백색도 있다. 꽃잎이 겹인 것을 만첩협죽도라 한다. 가지, 잎, 꽃 등을 강심제 및 이뇨제로 이용되기도 하나, 강한 독성분이 있어서 잎을 따서 어항에 넣으면 물고기가 죽는다. 협죽도에 들어가 있는 올레안드린 (oleandrin) 은 섭취 시 심장 근육에 강력한 생리 작용이 일어나 심장기능이 상실되는 화려한 꽃을 지닌 맹독성 식물이다.
▲▼ 빨강생강꽃(zingiberaceae) 생강속(Zingiber) 식물의 총칭으로 모양과 색깔이 다양하다. 생강(Zingiber officinalis)의 영어 이름으로도 사용되고, 원예에서는 생강꽃(ginger lily)를 뜻한다. 생강꽃은 생강과의 관상식물인 헤디키움(Hedychium coronarium)를 가리킨다.
▲ 핑크생강꽃(Alpinia purpurata 'Eileen Macdonald') ▲ 무싸엔다 필리피카(Mussaenda philippica)-Pink Flag Bush 커피과, 꼭두서니과(Rubiaceae), 갈퀴 덩쿨과 식물들을 포함하는 루비아(Rubia)과 식물의 한 종으로, 3~5 미터 크기의 관목이다. 민간 약재로 이질, 뱀에 물린데 사용되고, 뿌리와 다 자란 꽃받침은 황달 치료하는데 사용된다고... ▲ 종려나무 열매 ▼▲ 코스투스 우두소니(Costus woodsonii)
|
|